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신차 구입 전시장이냐? e-커머스냐? 직접 확인해 보니~

신차를 구입할 계획을 세웠다면? 아마도 행복한 고민에 빠져서 하루하루 보내게 된다. 나에게 어떤 모델이 가장 잘 맞을까? 가성비는? 가격은? 성능은? 효율성은? 디자인은? 등...


그동안 꿈만 꾸었던 모델을 드디어 손에 넣을 수 있다는 기쁨은 언제든 다시 누리고 싶은 마음인데~ 그런 신차 구입에 있어 행복한 고민도 잠시 모델을 결정하고 신차 구입 절차에 들어가면? 조금은 번거롭고 복잡한? 과정들을 피할 수 없이 거치게 된다.


마음 속에 담아 두었던 위시리스트 신차들은 검색 및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가격, 성능, 디자인, 프로모션 등을 살펴서 많게는 4~5개, 적게는 2~3개의 모델들 정하고 가까운 딜러사를 통해서 오감을 통해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평소 주변에 친한? 담당직원이 있다면? 조금은 편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각 메이커의 전시장 정보를 확인하고 매장을 방문하게 된다. 이때 해당 전시장에 잘 아는? 친한? 담당직원이 없다면 매장을 방문해서 원하는 차종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부담으로 작용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를 피하기 위해 일명 지인 찬스를 활용해 각 메이커의 판매 담당자를 섭외하고 약속을 잡고 매장을 방문해서 실차를 살펴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보통이다. 이때 또한 전시장을 통해서 마음 속에 담아 둔 차량을 살펴보고, 시승도 해 보는 과정에서 신차를 구입해야 하나? 라는 부담을 가지게 된다.

판매 사원은 차량을 판매하는 것이 최종의 목표이고, 가망 고객에게 차량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유혹과 영업을 하지 않을 수 없기에...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지인 찬스를 필수로 여기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위시리스트에 담아 둔 신차만큼 계속해서 반복해야 하는데... 사실 이런 과정이 신차 구매의 즐거움 만큼이나 그 만큼의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이 소비자의 입장이다.


이러한 여러 번의 과정을 거친 후에 결정한 모델을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이제 부터는 각종 프로모션과 혜택 그리고 차량의 옵션에 따른 트림 선택 등 딜러와의 밀당이 시작되고~

원하는 신차를 손에 넣게 되는데... 자동차 메이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을 없애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있다.


그 중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먼저 '온라인 신차 판매' 라는 E-커머스를 도입한 르노삼성차의 신차 구매 과정을 통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자.

르노삼성차는 QM6 출시와 함께 2016년 9월 국내 처음으로 카카오페이를 활용한 E-커머스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E-커머스를 통해서 구매 청약과 카카오페이를 통한 계약금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선 보였고~


이와 함께 스마트폰, PC를 통해서 eSHOWROOM을 통해서 전 차종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현하는 등 E-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커머스의 최대 단점인 신차를 꼼꼼히 살펴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VR쇼룸과 견적시스템을 도입하여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신차를 구매하는 방식을 바뀌게 만드는 계기로 신차 구매에 따른 일련의 과정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고, 보다 많은 소비자가 르노삼성차의 신차 구매 편리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르노삼성차의 E-커머스는 과정은 기존의 오프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원하는 모델의 정보를 eSHOWROOM을 통해서 차량의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은 물론, 트림 및 옵션에 따른 견적까지 손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모델과 트림, 컬러, 견적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서 딜러와 일대일 대면을 하지 않고도 궁금한 점을 부담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신차 구매에 따른 부담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된다.


최종적으로 신차 구매 결정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로 구매 청약을 하면 기존의 오프라인의 신차 구매 과정을 번거로움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완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 등을 오프라인, 온라인 차별없이 모두 동일하게 받을 수 있어 현명한 신차 구매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청약금 결제를 완료하면 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운 또는 희망하는 전시장에서 최종 구매 결정 및 잔금 지급 등의 절차가 진행된다. 따라서 혹시라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나 의구심이 있다면 마음을 놓아도 된다.


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차를 구매하는 방법의 새로운 트렌드로 다양한 메이커에서 E-커머스를 통해서 신차 구매의 번거로운 과정을 없애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르노삼성차는 E-커머스를 통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시간과 장소, 번거로운 과정에 대한 부담을 없앤 온라인 신차 판매의 장점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차 구매라는 즐거운 과정과 행복한 고민만큼,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시간, 장소, 심적 부담 등을 완전히 해소하면서 기존 오프라인의 혜택과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E-커머스를 통해서 신차 구매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신차 구매의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하며~

르노삼성차의 매력적인 신차들의 시승기와 경쟁 모델과의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QM6 GDe 가솔린 SUV의 편안함을 말하다
- [시승기] QM6 봄꽃 나들이의 여유와 편안함
- [시승기] QM6 지금부터 국내 SUV 대세는 바로 나!
- [시승기] 뉴 QM3 기존과 무엇이 달라지고 매력적으로 변했나?!
- [시승기] 뉴 QM3 고급화 전략 통했나?!
- [시승기] SM6 아메시스트 블랙 외장 컬러의 중요성을 보여준 프리미엄 중형 세단
- [시승기] QM6 효율성과 아쉬운 점
- [시승기] SM6 디젤 양날의 검을 품다
- [비교시승] 올 뉴 말리부 vs SM6 돌풍의 주인공들이 경쟁을 하다
- [시승기] SM6 TCE 1.6 터보의 즐거움을 끌어내다

* 본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05)N
Photo & Travel (248)
Car & Motor Review (1272)N
Review & Gadget (1078)
Book (25)
june's lifelog (203)N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