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충돌테스트도 스펙타클하게 연출하는 코닉세그의 전략이 돋보이는~

수퍼카를 넘어 하이퍼카들은 희소성에도 불구하고 없어서 팔지 못한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제한된 수량으로 소유하고 싶어도 소유하지 못하는 부호들의 마음을 애태우기도 하는데~


하이퍼카도 피해갈 수 없는 신차 충돌테스트는 넘 볼 수 없는 고가로 인해서 충돌테스트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충돌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 대가 아닌 수 대의 하이퍼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비용이 하이퍼카를 판매하는데 있어 그 영향이 매우 미미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해야 하는 자동차 임에도 하이퍼카는 그동안 충돌테스트에 임하지 않았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충돌 안전을 대변하는 IIHS 또한 하이퍼카에 대한 충돌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고 있다. 어쩌면 하이퍼카는 충돌테스트와는 무관한 영역에 있으면서 경제 논리에 밀려 충돌테스트는 진행하지 않는 것이 맞다고 할 수 있는데~

하이퍼카 브랜드 중 하나인 코닉세그가 인스타그램 1백만 팔로우를 기념해 스펙타클하고 무자비한 충돌테스트 영상을 공개하면서 충돌테스트 마저 코닉세그만의 특별함을 선사하는 모습은 여타 메이커에서도 이를 본 따서 활용해야 할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짧지만 강렬한 영상 속의 코닉세그 충돌테스트는 정면, 후면, 측면은 물론 망치로 무자비하게 범퍼를 가격하는 모습 등은 보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아파오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동안 하이퍼카의 충돌 안전성에 대한 부분을 대중이 확인할 수 있는 경로가 없었고 공개 또한 되지 않았기에 공개된 코닉세그의 충돌테스트 영상은 단순히 안전성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코닉세그만의 특별함을 보여준다.

코닉세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공개된 아래 코닉세그의 충돌테스트 화면은~



말 그래도 짧지만 강렬하고 보는 것만으로 마음이 아프다. 고가의 하이퍼카를 무자비하게 충돌시키고 망치로 내려치는 모습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하이퍼카의 안전성은 물론 코닉세그 브랜드를 오랜시간 동안 기억하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수퍼카 브랜드는 물론 메스티지 브랜드 또한 고성능 모델에 대한 충돌테스트를 IIHS 등을 통해서 안전성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홍보,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는데 벤치 마킹의 기준이 되지 않을까? 하며 추후, 다양한 수퍼카, 하이퍼카의 충돌테스트 모습을 만나 볼 수 있기를 바라본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05)N
Photo & Travel (248)
Car & Motor Review (1272)N
Review & Gadget (1078)
Book (25)
june's lifelog (203)N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