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가까운 친환경 LPG 서울모터쇼 SM6 LPe를 만나다
2017 서울모터쇼의 주제는 친환경이다. 친환경 자동차는 모터쇼와 같은 대형 전시 및 행사에서 만이 아닌 우리네 일상에서도 더 이상 낮설지 않은 가까운 미래이다.
2017년은 국내 완성차 및 수입 메이커의 친환경 신차들이 대거 선을 보이며 고효율,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전기차 출시와 함께 순식간에 완판이 되는 사례를 보더라도 기존 가솔린과 디젤 내연 기관을 넘어 전기차, LPG 등의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2017년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 가장 가깝고, 가장 손쉬운 친환경 자동차라고 할 수 있는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LPG 자동차는 기존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상에서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LPG 차량의 경우 제한적으로만 구입 및 이용할 수 있었던 규제가 일부 완화되면서 이제 등록하지 5년이 지난 중고 LPG차는 누구나 구매 할 수 있게 됐다. 물론 경차와 7인승 이상 RV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신차로 구매 가능하다. 이에 따라 5년 렌트 후 인수 가능한 LPG 장기 렌터카 상품이 지난해부터 출시돼 가솔린 & 디젤 대비 낮은 연료 비용과 높아진 연료 효율성을 바탕으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LPG 차량은 전기차와 함께 친환경 차량으로 전기차의 배터리 충전 환경이나 높은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기존 LPG 차량은 부피가 큰 원통형 연료 탱크가 트렁크 공간에 있어 짐을 실을 공간이 부족해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SM6 LPe를 만나 본다면 그 불편함은 순식간에 사라질 것이다.
2017 서울모터쇼 르노삼성차 부스에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SM6 LPe는 완성차 메이커 중 유일하게 적용되어 있는 기술인 도넛 탱크 기술을 통해서 가솔린 & 디젤 모델의 트렁크 공간을 거의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일무일한 LPG 차 모델이다.
SM6 LPe의 가장 큰 특징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도넛 탱크 기술을 탑재한 것으로 기존 LPG 차량의 트렁크에 보기 싫고 커다랗게 위치해야만 했던 봄베(연료탱크)를 찾아 볼 수 없다.
기존 봄베(연료탱크) 대신 납작한 도넛 모양의 도넛 탱크가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으로 들어가면서 기존 가솔린 & 디젤 모델들과 거의 동일하게 트렁크 공간을 넓게 이용할 수 있다.
SM6 LPe는 도넛 탱크의 공간 효율성과 함께 파워트레인의 출력과 효율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0L LPe 엔진은 최첨단 친환경 LPG 액상 분사 엔진으로 초저공해 배출가스 규제를 만족하며,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로 9.3km/L의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즉, 출력이나 성능에서 기존 가솔린 & 디젤과 동일한 주행 질감과 성능을 만족하면서 LPG 연료의 고효율, 친환경의 장점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로 S-Link, 엑스트로닉 무단 변속기, 5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멀티센스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모두 만족한다.
르노삼성차는 자사의 SM6 LPe 모델의 인기와 판매량에 힘 입어 SM6 LPe 모델을 서울모터쇼를 찾은 관람객에서 더욱 많이 알리기 위해 매일 하루 4차레 진행하여 모터쇼를 찾는 즐거운 경험과 선물까지 제공하고 있다.
도넛 탱크라는 네이밍과 일상에 자주 접하는 도넛을 주제로 매일 3시 30분 메인 스테이지에서 SM6 LPe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테크존 안에 위치한 LPG 차량 앞에서도 매일 3차례 이빈트를 진행하고 있다.
LPG 연료 탱크라는 지루하고 무거운 주제를 도넛이라는 간식과 SM6 LPe 도넛 탱크와 매칭을 시켜 'LPG 차량 = SM6 LPe 도넛 탱크' 라는 이미지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진행되는 이벤트에는 르노삼성차 부스를 찾은 고객뿐만 아니라 모터쇼 참관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여 큰 호응을 보내주고 있고, 이벤트를 통해서 경품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 하는 LPG 스테이지 쇼에 참여하여 모터쇼 관람의 즐거움을 더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르노삼성 SM6는 이미 잘 알고 있듯이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냈고, 이는 높은 인기와 판매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형 세단이라는 점에서 SM6 LPe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가치와 감성, 품질을 만족하면서 LPG 연료의 낮은 유류비와 높은 효율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 중형세단이다.
친환경 하면 하이브리드 & 전기차 (EV)가 가장 먼저 떠 오른 것이 사실이다. LPG 차량의 경우 이전 부터 접할 수 있었던 차량이기 때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 이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기존 내연 기관 대비 가격에 대한 부담과 추후 A/S에 대한 부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이고~
전기차의 경우 지차체에서 수요할 수 있는 한정적인 수량으로 인해서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할 수 없는 환경 그리고 국가 보조금을 지원 받지만 아직까지는 높은 가격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다.
이러한 현실에서 가장 가깝고 편리하고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친환경 LPG 차량은 완화된 규제만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기존 가솔린 & 디젤 모델과 같이 손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는 SM6 LPe 등의 LPG 차량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하며~
2017 서울모터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모델들과 트렌드 그리고 앞으로 나올 신차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쌍용 G4 렉스턴 직접 보니 파워트레인에 대한 우려
- 르노삼성 클리오 그리고 서울모터쇼 즐거움을 더하다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벤츠 새로운 활력소 더 뉴 C 350e & 더 뉴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벤츠 E클래스 천하의 새로운 날개 고성능 디젤 세단 E350d & E220d 4MATIC
- 헤드램프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할로겐 vs 제논 vs LED 헤드램프
- 먼저 만나 본 뉴 푸조 3008 봄은 오는가?
- [비교 시승] 신형 모닝 vs 스파크 박빙의 승부를 펼치다
- [시승기] 르노 트위지 재미와 즐거움을 더한 스마트한 전기차
- 시작된 테슬라 모델S 가격 경쟁력은 어디로?!
- 볼보 신형 XC60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 모습 드러낸 신형 i30 패스트백 왜건에 이은 세번째 i30
- 완벽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국내 시장 출시 기대감 높아져~
- 기아 스팅어 3천만원 대 가격으로 젊은 소비층 정조준
-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예상도 신형 i30의 라지 버전?!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수입차 판매량 Top 10 벤츠 vs BMW 승자는?! (0) | 2017.04.07 |
---|---|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 신형 GTS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2017 서울모터쇼 (2) | 2017.04.05 |
3월 국산차 판매량 - 주도권 잡은 현대기아차 (0) | 2017.04.04 |
르노삼성 클리오 직접 보니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넘어서야 (0) | 2017.04.03 |
쌍용 G4 렉스턴 직접 보니 파워트레인에 대한 우려 (0) | 2017.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