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 맥시마 출시 제네시스 타깃 공략 가속화

닛산의 플래그십 세단인 신형 맥시마가 풀 체인지를 거치고 국내에 본격 상륙한다. 닛산 맥시마는 스포츠 세단의 컨셉으로 완성된 준대형 세단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현대차 제네시스, 아우디 A6, BMW 6시리즈, 벤츠 E클래스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신형 맥시마는 국내 출시에 앞서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다시금 가솔린 세단의 품질과 경쟁력이 살아나고 있는 국내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신차이다.


국내 출시되는 신형 맥시마는 지난 4월 2015 뉴욕모터쇼를 통해서 데뷔한 8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준대형 세단이지만 4도어 스포카를 지향한 모델로 첫 인상에서 부터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한 껏 풍긴다.

닛산의 대표적인 모델인 알티마가 국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고, 닛산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는 시기에 신형 맥시마의 국내 진출은 소비자의 폭을 넒힘과 동시에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는 준대형 세단의 변화에 발 맞춘 모습이기 때문에~


준대형 세단의 크고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다이내믹하면서 스포티한 외관에 이어 소포츠 드라이빙의 매력을 포함한 젊은 준대형 세단 소비층에게 어필하기 매우 좋은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여기에 신형 맥시마는 기존 준대형 세단인 아발로인 4810만원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나 실적인 부진한 만큼, 신형 맥시마는 아발론 보다 낮은 가격인 4천만원 초중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알려져 있어 현대차 제네시스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준대형 세단이다.


신형 맥시마가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첫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측면은 낮게 길게 뻗은 후드와 한 껏 치켜 올라간 C필러의 벨트 라인 그리고 낮은 전고는 언뜻 보면 쿠페 라인에 4개의 도어를 달아 놓은 것만 같은 느낌이다.

세단에서 더 이상 낮설거나 특별하지 않는 쿠페형 캐릭터 라인들은 준대형 세단을 더욱 낮고 크게 보이는 효과는 물론,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외관은 신형 맥시마가 첫 눈에 소비자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측면에서 이어지는 후면의 모습은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높게 올라간 트렁크 리드와 범퍼, 측면 바디 라인은 세단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모습으로 그 속은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세단이지만, 겉 모습으로는 영락없는 스포츠 쿠페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어 국내 시장에서 신형 맥시마의 존재감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신형 맥시마의 파워트레인은 3.5L VQ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무단변속기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스포츠 세단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무단변속기와의 조합은 편안함과 안락함, 연비 효율성을 높이는데에는 장점으로 작용하지만,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셋팅과는 거리가 있어 눈으로 즐기는 스포츠 준대형 세단임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기존 모델과 동일한 3.5L VQ 가솔린 엔진은 기존 대비 61%의 부품을 교체 및 개선하여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준대형 세단에 있어 빠질 수 없는 편의 및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이 처음으로 자사 차량에 탑재되고, 전방 비상 브레이크, 운전자 주의 경보, 후측방 경고, 사각지대 경고,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을 탑재했다.

오는 10월 출시를 시작으로 현대차 제네시스 타깃을 공략하면서 쉐보레 임팔라, BMW 6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과의 경쟁에서 4천만원 대 초,중반이라는 가격 포지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그 여파는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신형 맥시마가 경쟁하게 될 신형 제네시스, BMW, 벤츠, 아우디, 임팔라 등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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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Ray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포티한 느낌도 들고, 잘 만든것 같네요.

    2015.09.27 20:5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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