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모델 X 순수 전기 SUV 그리고 펠콘 도어의 새로운 기준

전기차를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팔면 팔 수록 손해를 보면서도 끊이지 않는 전기차에 대한 욕심을 현실로 옮기고 있는 테슬라가 최초로 순수 전기 SUV인 테슬라 모델 X를 출시를 알렸다.

일전에 테슬라는 모델 S 구매자에게 주변 지인에게 소개시켜주고 구입을 하면 모델 X를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모델 X 출시 전 부터 기대감을 모았던 것 처럼~


테슬라 모델 X는 자동차와 IT 분야를 가리지 않고 테슬라가 내 놓은 순수 전기 SUV 모델 X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테슬라 모델 X의 가격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최초의 순수 전기 SUV에 대한 테슬라의 판매 가격은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를 포함하지 않은 가격은 132,000 달러이다.

연방 세금 공제를 제외하면 124,500 달러로 원화로 환산하면 약 1억 4천만원 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으로 SUV 중에서도 플래그십 모델에 해당되는 가격이지만~


단순히 가격와 편의 사양, 옵션 등의 상대 비교를 하기에는 양쪽 모두 손해를 봐야하는 특별한 전기 SUV이기에 1억 4천만원 대의 가격은 꽤나?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테슬라 모델 X는 테슬란의 첫번째 SUV이자, 순수 전기 SUV 최초의 모델로 기존 모델들이 그랬듯이 외관에서 부터 테슬라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패밀리 룩을 이어 오면서 마치, 컨셉카가 도로에서 주행을 하고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다.


모델 X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가격만이 아니라.... 순수 전기 SUV임에도 불구하고 파워와 성능이라는 점에서 쉽사리 범접할 수 없는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다.

테슬라 모델 X의 제로백 (0-100km)에 걸리는 시간은 불과 3.2초에 불과하다. 외국 미디어들의 표현에 따르면 '미친 속도 패키지'라고 불리는 PD90 버전과 대중성을 고려한 엔트리 모델인 모델 X 90D는 4.7초라는 가속 성능을 제공하며, 한번 충전으로 471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모델 X는 엔트리 모델이라고 얕 보았다가는 큰 코 다치기 십상이다.


7인 명이 탑승할 수 있는 모델 X는 5,000 파운드 2,268kg의 무게를 싣고도 시속 100km로 주행이 가능한 파워를 제공하며, 롤 오버, 회티 등의 테스트에서 Five Star NHTSA 충돌 시험을 통과 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해 충돌 안정성과 주행 성능에서 또한 발굴의 실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돌 안정성과 주행 성능에 있어 테슬라 모델 X는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 할 수 있고, 에어 서스펜션 적용으로 차체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자동 조종 장치, 자동 주차 시스템, 3열 시트를 접으면 완전히 평평한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3열 시트를 구성했다.


여기에 모델 X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펠콘 도어는 기존 걸윙도어가 가지고 있는 주차 후 도어 개페에 대한 한계를 완전히 극복했다. 두 개의 독립적인 관절로 구성된 펠콘 도어는 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2열 & 3열 탑승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루프와 바디 부분을 두 개의 독립 관전로 연결하여 루프까지 열리는 펠콘 도어이지만 좁은 공간에서 승차가 편리하여, 기존 걸윙 도어가 고성능 스포츠카의 전유뮬이라는 인식을 모델 X를 통해서 새로이 써 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 밖에도 시트로엥 피카소에서 보여 주었던 전면 윈도우와 루프를 일체형으로 구성하여 1열 공간의 공간감을 대폭 확대했고, 시트의 구성 또한 컨셉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모습 그대로를 현실에 적용하여 테슬라만이 할 수 있는? 테슬라이기에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현실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함을 제공한다.


테슬라 모델 X는 팔면 팔 수록 손해를 보는 테슬라의 모델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지만, 테슬라가 이끌어가고 있는 순수 전기차에 대한 영역 확장과 그에 따른 소비자의 만족도 그리고 기존 내연 기관을 뛰어넘는 주행 안정성 등을 다시금 모델 X를 통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 하며~

순수 전기차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테슬라의 더 많은 정보와 라이벌 차량,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가 이끄는 하이브리드 차량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테슬라 모델S 사면 테슬라 SUV 모델X가 공짜?!
- 테슬라 모델 S 전기차도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테슬라 모델 S 드리프트
- 쉐보레 신형 볼트 출시 앞두고 전기차 긴장하게 만드나? 쉐보레 볼트 시승기
- 2016 신형 프리우스 효율만큼 공격적으로 변해
- 아반떼 AD 하이브리드? 유럽 전략형 하이브리드 신차
-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역활이 뒤바뀐 쉐보레 볼트 시승기!!
- 하이브리드 이상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내일의 자동차 현실을 보여준 쉐보레 볼트 시승기
- 회장님도 기름값을 절약하는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