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R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의 여파를 잠재울 수 있을까?

공교롭게도 골프 중 최강의 골프R, 진짜 서민의 포르쉐라고 불리는 골프R이 국내 출시와 함께 미국발 악재 중에 악재인 폭스바겐 클린디젤의 배출가스 조작 소식이 동시에 국내에 퍼졌다.

북미시장에서 폭스바겐-아우디는 클린디젤이라고 불리웠던 2.0 TDI 모델이 판매 중지 및 전량 리콜이라는 명령과 함께 초유의 과징금을 물게 되면서... 그동안 폭스바겐의 블루모션은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을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그럼에도 핫 해치의 대명사이면서 서민의 포르쉐인 골프 중 최강의 골프인 골프R이 국내에 출시하면서 고성능 해치백에 대한 마니아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최강의 신차가 출시를 알렸다.

물론, 폭스바겐의 가솔린 엔진은 이번 사태와 무관하지만, 소비자를 우롱했다는? 시각에서 자유로울수 없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폭스바겐은 한창 공중파와 케이블에서 대대적으로 자사의 차량에 대한 이미지 광고를 늘리고 있는 시점에서 난감한 상황에 빠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국내에 미국발 악재와 함께 출시 소식을 알린 골프R은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 싶은 최강 해치백으로 골프 GTI로 만족하지 못하는 마니아들의 설레이게 하는 것은 물론, 초기 판매 물량 또한 순식간에 판매가 완료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신차이다.

골프R은 고성능 해치백에 대한 열망을 현실로 옮긴 모델로 Gmbh가 제작한 고성능 모델로 MQB 플랫폼을 사용하는 7세대 골프를 기반으로 완성되었고, 골프R만을 위한 별도의 디자인 패키지와 강력한 엔진과 새시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최강 해치백이라 불리우는 골프R의 심장은 2.0L TSI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92마력, 최대토크 38.7kg.m로 6단 DSG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0-100km 달하는 시간이 불과 5.1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서킷과 같은 환경에서 한계치까지 골프R을 몰고 갈 수 있는 레이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오직 달리기 위한 고성능 골프R를 완성하고 있다.


새로이 개발되어 완성된 첨단 스티어링 시스템, 20cm 낮추고 설정을 변화시킨 스포츠 서스펜션, XDS+와 ESC 등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최상의 상태를 오너에게 제공하며~ 5세대 할덱스 커플링이 적용된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otion을 적용하여 달리기 성능을 뒷받침한다.

골프R만의 New와 특별함을 제공하는 외관은 R 전용 범퍼와 대형 공기 흡입구, R 레터링의 라디에이터 그릴, 바이제논 헤드라이드, 새로운 디자인의 LED 주간주행등, 4개의 크롬 테일 파이프 & 듀얼 배기 시스템 등으로~


블루, 퓨어 화이트, 딥 블랙 펄 이펙트 등 3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골프R의 실내는 최고급 나파 카본 가죽의 스포츠 시트, 블루 컬러 계기판, 스포츠 스티어링 휠, 8인치 터치 인포테언먼트 등을 적용하여 잘 달리는 만큼 레이싱 DNA와 고급스러움 또한 잊지 않고 적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악재와 호재가 동시에 교차하는 골프R의 국내 출시는 5,190만원이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하며, 2.0 TDI 엔진에 해당되는 배출가스 조작에 대한 이슈가 최강의 골프라는 골프R의 판매에도 영향을 미칠지?


아니면 골프R 마니아들이 바라는 고성능 가솔린 해치백에 대한 열망과 Needs를 충족하는 것으로 악재와 관계없이 호재로 현실을 외면하게 될 것인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최강 해치백, 골프의 끝판왕이 골프R의 경쟁상대는 벤츠 A45 AMG, MINI JCW, BMW 1M, AUDI RS3 등으로 가격 경쟁력과 성능이라는 장정을 모두 흡수하고 있는 골프R이 악재 속에서 어떤 성적표를 내어줄지? 지켜봐야겠으며~


폭스바겐-아우디가 어떻게 해쳐나가야할지? 당혹 그 이상인 배출가스 조작 및 라이벌들의 시승기와 관련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2015/09/22 - 폭스바겐-아우디 뻥 연비로 제2의 현대차 되나?
2015/08/05 - 진짜 서민의 포르쉐 7세대 골프R 300마력으로 출시 및 가격
2014/08/11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4/08/08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7)
Car & Motor Review (1677)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