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CLA가 아닌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A클래스 세단

by 쭌's 2017. 9. 2.


+ CLA가 아닌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A 클래스 세단

메르세데스-벤츠의 엔트리 세단이자 고성능 세단 라인업의 막내인 CLA와 CLA 45가 국내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고, 엔트리 해치백이자 엔트리 고성능 해치백인 A45가 2.0L 가솔린 터보 중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로 주목을 받으며~


벤츠의 엔트리 세단, 엔트리 해치백이 다시금 주목을 받으며 판매량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2018년 출시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세단이 A 클래스 세단의 테스트 뮬이 스파이샷에 포착되면서 벤츠의 라인업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벤츠의 엔트리 세단인 A 클래스 세단은 기존 4도어 쿠페와 달리 전통적인 세단의 형태로 'Concept A Sedan'으로 첫 선을 보인 콘셉카로 CLA 세단을 대신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Concept A Sedan은 상하이 모텨쇼에서 콘셉카로 첫 선을 보인 이후로 첫번째로 포착된 테스트 뮬로 중국 시장을 위한 엔트리 세단이라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CLA 세단을 대신한다는 의견 또한 매우 높은 것이 사실이다.


테스트 중 포착된 A 클래스 세단은 4도어 쿠페가 아닌 전형적인 세단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엔트리 세단이지만 4도어 쿠페의 패스트 백 형태로 2열 헤드룸의 부족인 걸림돌이 되어 왔지만~

전통적인 세단 스타일의 A 클래스 세단은 2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만족시키며 트렁크 공간 또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게 되면서 대중적인 엔트리 세단으로서 대중성을 더욱 크게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모델이다.


2018년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A 클래스 세단은 '최첨단 기술이 뛰어난' 인테리어를 갖추 '매우 멋진 차량'이 될 것이라는 딜러사의 이야기 또한 새로운 A 클래스 세단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서 콘셉카로 등장한 A 클래스 세단은 실차 테스트 모델과 매우 유사한 형태와 스타일을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실루엣만으로도 그 모습을 예상할 수 있는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테일 램프 또한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면발광 LED, 벌브 타입의 방향 지시등과 후진등을 고려하면 Concept A Class에서 보여준 콘셉카의 느낌을 살려 현실에서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A 클래스 세단의 실내는 기존 CLA와 완전히 다르며, GLA 클래스를 연상 시키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벤츠 세단 라인업에서 빼 놓을 수 없고,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듀얼 디스플레이는 S 클래스를 시작으로 엔트리 세단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고,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작아졌지만 기존 엔트리 세단, 해치백, SUV 등의 플로팅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센터페시아 또한 기존 GLA 레이아웃을 따르면서 소재와 스타일의 변화를 통해서 엔트리 세단이지만 벤트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새로운 A 클래스 세단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벤츠 MFA 플랫폼을 기반으로 휠 베이스를 늘리고 전형적인 세단 스타일로의 변화를 통해서 볼륨감을 한층 살리면서 CLA와는 완전히 다른 A 클래스 세단을 선 보이고 있는 벤츠이 새로운 엔트리 A 클래스 세단이 중국 시장만을 위한 모델이 아닌 글로벌 컴팩트 세단 시장에서 전통적인 세단의 매력을 어필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며~

AMG 라인을 분리하면서 메르세데스와 벤츠의 투 트랙 전략으로 고성능과 Mass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벤츠의 신차들과 국내 수입차 시장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5시리즈 언제 할까? 했던 가격 할인 그리고 트림 신설로
- 제네시스 G70 출시일 그리고 바람몰이~
- 2018 BMW M5 공개 부진의 설움을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만회할까?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C200 카브리올레 제주의 자연을 탐하다
- 벤츠 새로운 활력소 더 뉴 C 350e & 더 뉴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벤츠 E클래스 천하의 새로운 날개 고성능 디젤 세단 E350d & E220d 4MATIC
- 자동차 메이커 별 부식에 관한 보증기간 난감한 현기차 오너는?!
- 메르세데즈-벤츠 디지털 헤드 라이팅이 보여 줄 주행 환경의 미래
- 메르세데스-AMG 그들만의 경쟁도 충분히 즐겁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