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네시스 G70 출시일 그리고 바람몰이~

by 쭌's 2017. 8. 29.


+ 제네시스 G70 출시일 그리고 바람몰이~

현대차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제네시스 G70이 출시 전 부터 바람몰이에 나선다. G70은 기아 스팅어와 함께 C 세그먼트 수입 스포츠 세단과 경쟁을 벌이는 모델로~


기아 스팅어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면서 먼저 출시한 스팅어의 시장 반응을 바탕으로 목적은 같지만 제네시스 G70만의 스타일과 지향점으로 스팅어 못지 않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고성능 해치백인 i30 N를 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여주며 현대차의 고성은 모델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첫번째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자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번째 신차이 G70은 가장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C 세그먼트 시장에서 수입 스포츠 세단 정면 대결을 앞두고 있는 기대주이다.


현대차는 오는 9월 15일 제네시스 G70의 출시를 확정하면서 그에 앞서 G70의 바람몰이에 나선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출시 전 부터 본격적인 바람몰이를 통해서 제네시스 G70의 화려한 데뷔를 위한 사전 준비를 마친 모습이다.

최근 현대기아차는 출시일 전 부터 미디어 및 프라이빗 행사로 사전에 신차를 먼저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사전 공개 행사는 오롯이 눈으로만 신차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로~


신차에 대한 사전 반응 및 기대감을 높이는데 적지 않은 효과를 보고 있기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제네시스 G70은 사전 미디어 행사 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행사를 통해서 G70 가망 고객 및 VVIP 고객을 대상으로 G70을 먼저 선 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70은 기아 스티엉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2.0 터보와 3.3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스팅어 대비 휠 베이스 및 차체는 조금 작아 운동 성능에 있어서 스팅어 보다 높은 성능을 보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3.3 터보 트림의 경우 4.9초라는 제로백 성능을 자랑한 스팅어보다 조금 더 빠른 4.7초 내외로 예상되면서 국산차 중 가장 빠른 모델로 등극하게 될 전망이며,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걸맞는 제네시스 사륜구동 시스템 HTRC, 런치 컨트롤, LCD 등 스포스 주행에 초점을 맞춘 구성을 자랑한다.


내달 15일로 국내 출시 일정을 확정한 현대차는 그에 앞서 8월 마지막 주부터 미디어를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G70을 선 공개한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사진 촬영 등은 일체 금지되면 오직 오감으로만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과 구성 등을 만나 볼 수 있고, 차량 제원과 특징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디어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G70 사전 계약 고객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가 신청을 받아 9월 1일 부터 15일까지 프라이핏 쇼룸에 초청할 계획이다. 일 평균 200여명의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대구,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는 제네시스 G70의 출시 전 부터 G70에 대한 바람몰이를 통해서 기대감을 출시에 맞추 최고조에 오르게 하려는 전략이고, 사전 공개에 맞춰 G70의 디자인과 일부 제원 등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G70에서 어쩌면 가장 중요한 선택 포인트인 가격은 스팅어보다 약 150만원 높은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전장과 휠 베이스는 스팅어 보다 작지만 현대차의 네임벨류와 옵션 등을 고려한 가격으로 2.0 터보의 시작가는 3600만원 선이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스팅어 보다 전장과 휠 베이스도 작은데에 비해 가격이 높은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 라는 반응이 나오기도 하고 있고, 일부에서는 스팅어는 베타 버전이고 제네시스 G70이 진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므로 무조건 G70을 기댜려야 한다! 라는 반응이 나오기도 하는 상황이다.

스팅어의 경우 전장과 휠 베이스 대비 실내 공간읜 여유로움을 크지 않고, 전폭 또한 K5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는만큼, 제네시스 G70은 스팅어 대비 작지만 실내 공간에 대한 큰 차이 없이 운동 성능에 집중한 모습이라는 점에서 제네시스 G70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데 기아 스팅어가 매우 큰 역활을 했다고 할 수 있다.


8월 판매량이 집계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기아 스팅어는 출발부터 순조로운 판매량을 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발 빠르게 국내 출시를 준비한 제네시스 G70이 어떤 판매량을 보여줄지? 그리고 C 세그먼트 수입 스포츠 세단들과의 경쟁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되는 가운데~

오는 9월 15일 제네시스 G70 국내 출시 그리고 사전 프라이빗 쇼륨 초정과 사전 공개 행사를 통해서 G70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리는 바람몰이 전략이 추후 G70 판매량에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지켜 보며~

본격 국산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을 연 기아 스팅어의 시승기와 제네시스 G70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스팅어 2.0T / 2.2D 인제 서킷 시승기
- 7월 국산차 판매량 - 코나와 스토닉의 무서운 성장세
- 출시 임박한 제네시스 G70 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캐딜락 ATS-V 저 평가의 설움 속에서 빛을 발하다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