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초면 끝나는 RF방식 USB 전원 하이패스 설치하기

수입차 오너라면?1 한번씩 고민하게 되는 하이패스 설치! 국산차 오너라면 하이패스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면? 대부분의 국산차에서 하이패스 옵션을 선택하는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입차 오너라면 기본 사양으로 하이패스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에프터마켓을 통해서 하이패스를 설치하게 되는데~ 필자와 같이 차량의 전장류는 될 수 있으면 건들지 말자! 라는 주의이고, 차량 내부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케이블 또한 상당히 눈에 거슬리는 오너라면 RF방식의 하이패스에 USB로 전원을 공급받는 하이패스를 선택한다면?!


우려했던? 두가지 단점을 손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RF방식의 USB 전원 하이패스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다.

유선 방식의 전원 공급이 아닌 무선 방식의 전원 공급의 하이패스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으나~ 최근 금속 소재가 들어간 프리미엄 틴팅의 경우 태양열이나 IR 방식 하이패스 제품군들이 하이패스 구간을 인식하는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어 불편함을 초래하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RF방식의 USB 전원 하이패스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다양한 종류과 가격 그리고 유선과 무선, 디자인 등에 따라서 어떤 하이패스 단말기를 선택해야 하는지? 한번 쯤 고민하게 된다. 필자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3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3만원 대 RF방식의 유선 하이패스 단말기 지패스 AP500을 선택했다.

지패스 AP500 단말기는 시거잭을 통한 전원 공급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DIY로 단말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시거잭 전원 대신 USB 전원으로 이용했다.


DIY 셀프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가 아닌 경우 별도의 USB 포트가 단말기 내 구성되어 있지 않으므로 상시 전원 또는 시거잭 전원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프터마켓을 이용해야 하지만~

셀프 등록이 가능한 하이패스 단말기는 USB 포트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차량 내 USB 포트를 이용하여 전원을 공급받아 수납의 용이성까지 만족할 수 있다.


차량에 하이패스를 설치 하기 전 단말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 전원 공급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기 우해 PC USB 전원에 지패스 AP500을 연결하여 상태를 확인해 보니~ 이상 없이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차량이 7세대 골프의 경우 센터페시아 하단 수납함 안쪽에 인포테인먼트와 연결되는 USB 포트가 구성되어 있으므로 수납함에 단말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 케이블이 길이가 길어 깔끔한 설치가 방해가 되어 집에서 굴러다니는?! 짧은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심플하게 정리할 수 있다.

단말기를 전면 유리창에 부착할 수 있는 거치대를 센터페시아 수납한 위쪽에 고정하고 단말기 안테나 부분을 하늘 쪽으로 위치하여 부착, 짧은 케이블을 통해서 수납함을 열고 닫았을 때 모두 깔끔하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과정이라고 할 수도 없을만큼 간편한 하이패스 설치를 끝낼 수 있고, 거추장스러운 상시 전원 또는 시거잭 전원으로 부터 자유로이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데 에는 RF방식의 하이패스 단말기를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이고, 전면 유리창이 아닌 필자와 같이 센터페시아 수납합, 대시보드 수납함, 센터콘솔 수납함 그것도 아니면 트렁크 시거잭 전원을 이용하는 차량 내 왠만한 곳에서 두어도 하이패스 차로에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봐도 좋다.


센터페시아 수납함의 조그마한 공간에 설치하다 보면 하이패스 카드를 빼고 넣는데 불편함을 주지 않느냐? 라고 할 수 있지만 후불 카드와 자동 충전 카드를 이용하면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하이패스 카드를 뺄 일이 없고, USB 케이블을 최대한 숨기면서 카드 삽입 방향으로 부착을 한다면 매우 편리하고 간결하게 하이패스를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다.


단말기를 고정하는 거치대에서 단말기를 손쉽게 분리 / 체결 할 수 있으므로 하이패스를 추가히야 하는 수입차 오너에게는 최상의 선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RF방식 하이패스 단말기의 경우 전면 유리창에 부착하면 더욱 좋은 인식률을 보이지만 필자와 같이 금속 소재가 들어간 전면 틴팅을 사용하고 있어도 인식률이 떨어지지 않고, 차량 내 어디에 두어도 인식률이 높다는 점에서 RF방식 그리고 USB 전원을 이용하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선택해 보시기 바라며~

7세대 골프의 롱텀 시승기와 열차단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인 블락포디, 엔진 오일 첨가제와 연료 첨가제 등에 대한 차량 관련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 리퀴몰리 탑텍 엔진오일 & 카발렛 차량 관리 패키지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 골프 MK7에 도요타 알루미늄 테이프 테스트 해 보니~
- 골프 mk7 만족도 UP 시키는 숨은 TIP 5
- 디젤 엔진관리 리퀴몰리 밸브&인젝션 클리너 + 스피드텍
-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 골프 MK7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800km 주행 후기
- 아우디 폭스바겐 사태 진짜 속 내는?!
- 펑크 걱정없는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써보니 - 골프 MK7 롱텀 시승기
-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 준 BBN 카본 클리닝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 엔진오일 첨가제 필요할까? 리퀴몰리 세라텍 7세대 골프에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