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신형 5시리즈 vs 6세대 5시리즈 비교

by 쭌's 2017. 1. 22.


+ BMW 7세대 5시리즈 vs  6세대 5시리즈 비교

국내 수입 중형 세단 시장의 핫 한 신차로 주목받고 있는 BMW 7세대  신형 5시리즈는 예정보다 조금 빠른 2월 출시를 앞두고 비공개 프리뷰 행사를 통해서 국내 시장에서의 출시 준비를 마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형 5시리즈는 풀 체인지를 거친 7세대 모델로 첨단 기술과 안전, 편의 사양 등이 대거 접목 되어 베이비 7시리즈라고 불리기도 하며 더욱 커졌지만 가벼워지고 BMW의 새로운 패밀리 룩으로 완성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7세대로 거듭난 신형 5시리즈는 글로벌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벤츠의 신형 E클래스가 출시와 함께 많은 이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벤츠의 성장을 이끄는데 큰 역활을 했고, 벤츠의 볼륨 모델이라는 점에서 신형 5시리즈 또한 BMW의 판매량과 수익에 가장 큰 역활을 하는 신차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신형 5시리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는 여전히 높다. 이는 신형 7시리즈를 보면 해답을 얻을 수 있는 부분으로 벤츠 S클래스의 경쟁자로 첨단 기술과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지만....

판매량은 S클래스의 반도 못 따라가도 있고, 국내에서는 더욱이 그 차이를 판매량을 통해서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 BMW는 7시리즈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1년 공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S클래스의 반토막에 불가했던 판매량을 끌어 올리는데 성공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1년 공짜 마케팅에 의한 수혜이지 7시리즈의 성능과 기술,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에서 S클래스를 넘었다고 할 수 없는 부분이다.

BMW의 경우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스타일, 패밀리 룩 모두 3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가장 먼저 3시리즈의 풀 체인지를 거쳐 상위 모델에 적용되는 구조로 벤츠와는 정 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벤츠의 경우 최상의 모델인 S클래스의 변화를 하위 세그먼트로 적용하면서 럭셔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끌어 가는 반면, BMW는 하위 모델에서 상위 모델를 이끌어 가다 보니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벤츠를 넘어 설 수 없는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고 이는 소비자의 선택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신형 5시리즈는 베이비 7시리즈라고 불리면서 벤츠의 변화 방식을 그대로 적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이미 벤츠에서 보여준 성공적인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BMW로 체인지 시키는데 있어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신형 5시리즈는 국내 시장에서 벤츠 E클래스의 판매량과 인기를 빼앗아 오는데 큰 몫을 할 것이다. 그동안 5시리즈 그리고 BMW가 제시하고 있는 아이덴티티는 쉽게 변하지 않겠지만 E클래스의 고객을 빼았는데 성공하리라는? 예상은 쉽게 피부로 느껴지지 않는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3시리즈에서 부터 상위 모델로 올라가는 BMW의 구조적 특징상 신형 E클래스의 강력한 경쟁자이지만 그 이상을 넘어서는데 있어서는 긴 시간이? 아니면 이전 보다 못한? 결과를 보여줄수도 있는 부분이다.


7세대로 완벽한 변화에 성공한 BMW 신형 5시리즈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신형 5시리즈가 국내에서 6세대 520d가 보여주었던 인기와 판매량을 이어갈지? 매우 궁금해지는 가운데~

6세대 5시리즈와 7세대 5시리지의 변화 그리고 비교를 통해서 신형 5시리즈의 기대감을 높이려는 BMW의 이전 세대와의 비교 영상을 통해서 신형 5시리즈의 변화 그리고 기대에 대한 부분은 한 눈에 살펴 보시는 기회를 가져 보시기 바라며~

1년간 공짜 마케팅으로 S클래스의 판매량을 훌쩍 뛰어 넘는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7시리즈 공짜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형 5시리즈의 옵션, 가격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기아 스팅어의 7가지 자신감 제네시스 G80, G70이 아닌 BMW 4시리즈
- BMW 7시리즈 1년간 공짜 마케팅으로 S 클래스 흠집내기
- 1000만원은 기본? 수입차 파격 할인으로 제고 소진 11월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
- BMW 구입을 망설였다면? 구매 시기는 지금부터 연말까지
- BMW 신형 5시리즈 무보정 실차 사진 우려가 기대로 바뀌는 순간?!
- BMW 신형 5시리즈 G30 새로운 디자인과 국내 출시일 유출
- BMW 신형 5시리즈 G30 주문 가이드 오는 11월 부터 생산 시작
- 메르세데즈-벤츠 디지털 헤드 라이팅이 보여 줄 주행 환경의 미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