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르노삼성 QM5 후속 맥스톤 차체 키운 5인승 SUV로

by 쭌's 2016. 3. 13.


+ 르노삼성 QM5 후속 맥스톤 차체 키운 5인승 SUV로....

르노삼성의 중형 SUV QM5 후속 모델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Full Size SUV 맥스톤에 대한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프리미엄 중형세단이라는 타이틀로 SM6를 선 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2016년 소형 해치백인 르노 클리오와 QM5의 후속 모델인 맥스톤 그리고 SM3의 뒤를 이을 르노 메간 출시를 위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르노 클리오는 국내 출시를 위한 인증을 마친 상태이며, SM3의 후속인 풀 체인지 르노 메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어떤한 내용도 발표하고 있지 않다.

르노 탈리스만의 국내 네이밍인 SM6가 출시와 함께 시장의 파이가 줄어들고 있는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고 QM5의 후속은 기존 클레오스가 아닌 Full Size SUV인 르노 맥스톤으로 대체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르노 클레오스는 2007년 데뷔 이후 판매량 감소와 시장의 변화와 함께 철수설이 돌 만큼 변화가 시급한 시점에서 클레오스의 풀 체인지가 아닌 닛산의 X-트레일과 플랫폼을 공유한 맥스톤으로 대체하여 글로벌 시장 SUV 시장에 데뷔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또한 동일한 정책으로 QM5의 후속으로 맥스톤인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첫 공개 이후 중국과 아시아, 유럽에 QM5 후속으로 데뷔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르노 맥스톤은 기존 QM5 (클레오스)보다 차체 사이즈를 키운 르노의 Full Size SUV로 르노 버전의 X-트레일로 르노의 새로운 디자인 기조와 패밀리 룩을 계승한 모습이다.

커진 차체 사이즈는 3열 시트에 대한 가능성을 예상해 볼 수 있었지만, 르노는 커진 차체 사이즈로 인해서 3열 좌석에 대한 가능성을 일축했다. 르노 맥스톤은 3열 시트를 더 한 7인승 SUV가 아닌 5인승 SUV로 1열은 물론, 2열과 트렁크 공간을 여유롭게 설계하여 패밀리 SUV로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SM6 (탈리스만)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SUV로서의 포지셔닝을 통해서 기존 SUV 시장이 실용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 하겠다는 탈리스만의 전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QM5 후속으로 출시할 맥스톤의 외간은 SM6 (탈리스만)의 SUV 버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탈리스만을 시작으로 신형 메간에 이어 맥스톤 (QM5 후속)에 까지 일괄된 디자인을 엿 볼 수 있다.


맥스톤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2.0L 디젤의 유로 6 버전이 아닌 탈리스만 유럽 스펙 중 고성능 버전에 속하는 1.6 dci 디젤 엔진과 6단 EDC (듀얼 클러치)가 매칭을 이뤄 최고출력 158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내의 모습을 유출되지 않았지만 르노의 최신 인포테인먼트인 S-Link와 디지털 LCD 클러스터 그리고 퍼스트 클래스 시트, R-EPS (랙 피니언) 스티어링, 나파 가죽 시트 등 SM6에서 보여주고 있는 최신 사양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르노 맥스톤은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를 시작으로 중국과 아시아, 유럽 시장에서의 본격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고, 각 나라에서 생산되어 완성되는 팩토리 플랫폼에 따라서 르노 엠블럼은 출시 국가에 따라서 엠블럼 교체를 통해서 출시할 예정으로~


빠르면 2016년 가을, 늦으면 2017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르노삼성이 2016년 SM6를 시작으로 그동안 저조했던 실적과 인기를 단숨에 끌어올리는 계기를 만들고, SM6에 이른 클리오, SM3 후속 메간, QM5 후속 맥스톤을 통해서 이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먼저 만나 본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 시승기와 QM5, QM3 등 르노삼상차의 신차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SM6 AM 링크 승차감 R-EPS 등 이슈에 대한 고찰
- 국내 중형 세단 비교 SM6 vs 쏘나타 vs K5 장단점은?
- 신형 SM3의 베이스 신형 르노 메간 공개
- 신형 QM5 기존 이미지 확! 바꾼다
- 밸런스 좋은 QM5 Neo 시승기
- 르노의 과한 욕심 QM3 롱 버전 출시한다?!
- 인기 소형 SUV 트랙스 vs 티볼리 vs QM3 vs 2008 비교해 보니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시승기] QM3 펀 드라이빙을 즐겨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