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헤매지 말고 내차 위치 찾기 ZUS 하나면 시간 관리까지~

by 쭌's 2016. 3. 16.


+ 해메지 말고 내차 위치 찾기! ZUS 하나면 주차 시간 관리까지~

겨울 시즌이 끝나고 나들이 하기 좋은 봄이 성큼 다가왔다. 조금 있으면 봄을 알리는 꽃들이 만개할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봄 나들이 중 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 위치를 찾지 못해 헤매였던? 기억 하나 쯤은 있을 것 같은데...

관광 명소나 넓은 야외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 백화점이나 쇼핑몰, 마트 등에서 내차가 어디 있는지? 찾는 경험을 가끔 하곤 하는데... 더 이상 내차를 찾아 넓은 주차장을 헤매이지 않아도 되는 거은 물론, 운전자 뿐만 아니라 가족, 지인, 친구 등도 ZUS 하나면 차 안에 놓고 온 물건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ZUS의 컨셉은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해 주차 위치를 기억하는 기능을 통해서 ZUS Apps를 통해서 내차의 위치와 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 심플함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는 야외 주차장이 매우 넓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내 차 위치를 보다 손쉽고 헤매이지 않도록 찾아 주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주차장의 내차 위치를 찾는 기능보다 다수의 차량 탑승자들 모두가 스마트폰을 통해서 차량 내의 물건 등을 꺼내고 찾는데 더욱 유용하게 활용되는 부분일 것이다.


ZUS 단말기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이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본체와 설명서로 구성된 매우 심플한 제품이다. 차량 내에 시거잭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 받아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페어링이 가능하고, 본체에 위치한 2개의 USB 포트를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보통의 경우 충전 기능을 제공할 경우 디바이스와의 연결 케이블을 제공하는 보통이지만 ZUS는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기에 어느 하나만 편애하는? 케이블 제공을 하지 않는 부분으로 예상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량내 시거잭에 ZUS 꼽고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페어링을 완료했다면 ZUS Apps를 통한 내차 위치 찾기와 주차 시간 알림, 내차와의 거리, 방향 등을 활용하면 된다.


ZUS 단말기에 전원 공급이 끊기는 시점의 위치를 기억해 스마트폰의 ZUS Apps를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는데~ 차량을 주차하고 목적지로 발걸음을 옮기면 알림 메세지를 통해서 차량의 위치 정보를 기억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다.


메세지 전달 후 제공되는 ZUS의 또 다른 메세지는 주차 시간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료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으로 주차권이나 주차시 시간을 기억하지 않아도 주차 경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알림을 통해서 시간 단위로 주차 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최종 목적지에서의 시간을 보내고 주차장으로 향하면서 ZUS Apps를 통해서 내차의 위치아 방향, 거리 확인을 통해서 헤매이지 않고 주차해 놓은 위치까지 이동하기만 하면 된다.

ZUS Apps를 활성화하면 디지털 나침반 형태의 디자이네 내차와의 거리, 방향 등을 실시간 움직임에 따라서 반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와핑을 통해서 주차해 놓은 위치를 지도를 통해서 낮선 곳이나 지리 정보를 잘 모르는 복잡한 도심에서 지도를 통해서 내차와 내 위치를 모두 확인하면서 주차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주차 환경에 따라서는 주차 이후 차량의 사진이나 주차장 기능 번호 등을 사진 촬영으로 저장하여, GSP의 정보와 함께 주차시 주변 상황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중한 내 차량을 주차장이라는 환경에서도 관리할 수 있는 장점 또한 추가하고 있다.


ZUS 단말기는 차량 내 시거잭과 스마트폰과의 연동하나면 내차 위치 찾기를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함께 차량에 탑승한 사람들의 물건을 꺼내오는 부분에서도 스마트폰 하나면 지인이나 가족들도 내차 위치를 손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패밀리 카에 있어서는 매우 유용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단말기가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