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규어 XE  수입 컴팩트 세단 C클래스, 3시리즈, A4와 비교해 보니

재규어가 수입 컴팩트 럭셔리 세단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재규어 XE가 9월 판매를 앞두고 공식 출시를 알렸다. 영국 럭셔리 세단 및 럭셔리 SUV로 독일 프리미엄 3사와의 정면 승부를 벌이지 않았던 과거와 달리 재규어 XE 출시를 통해서 럭셔리 컴팩트 세단 시장에 진입하면서 라이벌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재규어 XE는 럭셔리 컴팩트 세단으로 재규어의 입문형 세단으로 국내에 출시한 재규어 차량 중 가장 작은 사이즈 세단이고, 승용 디젤에 대한 선택권이 많지 않았던 재규어 라인업 중에서 가장 저렴하면서 MASS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2L 디젤을 앞세우고 있다.

여기에 XE는 럭셔리 브랜드 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가격을 내 세워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의 인기 모델들을 직접적으로 겨냥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준대형 세단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재규어 XE는 2.0L 디젤이 476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럭셔리 컴팩트 세단 그리고 푸조 508, 폭스바겐 CC, 볼보 S60, 인피니티 Q50 등의 승용 디젤 차종 모두를 아우르는 '공공의 적'이 되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공공의 적'이 된 재규어 XE를 먼저 살펴보면, XE는 스포츠 세단이 성향을 기본 컨셉으로 하고 있는 재규어의 엔트리 세단으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영국 럭셔리의 감성을 담아내었다고 밝히고 있다.


스포츠 세단 성향을 들어내는 단적인 부분이라고 하면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바디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이는 프레임의 75% 이상을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강성을 높이면서도 차체 무게를 줄인 덕분에 동급 라이벌들 보다 큰 차체를 가지게 되었다.

에어로 다이내믹 설계를 통해서 공기저항계수 Cd 0.26를 확보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50:50의 무게 배분은 스포츠 세단의 드라이빙 매력을 최대한 끌어냈다.


재규어 XE의 파워트레인은 2.0L 인제니움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고,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ISG(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도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했다.

2.0L 디젤과 함께 2.0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고성능 모델인 XE S는 3.0L V6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49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강력한 성능으로 5.1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하며~

승용 디젤 뿐만 아니라 고 배기량 가솔린 트림까지 선택할 수 있어 퍼포먼스를 이끌어 내는 스포츠 세단의 드라이빙 장점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자랑한다.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고 있는 있는 주행 성능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도 재규어 XE를 선택하는데 있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e Control ASPC)은 눈, 빙판, 적은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노면 접지력을 잃지 않으며~

드라이브 컨트롤을 통해서 총 4가지 기본, 에코, 다이내믹, 윈터 모드를 제공하여 제규어의 엔트리 세단이지만, 재규어 & 랜드로버의 성능과 기술을 4천만원 대의 가격에서 누릴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규어 XE와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될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독일 프리미엄 3사와 비교해 보면~


4760만원이라는 XE의 시작가는 벤츠 C클래스의 1.6L 디젤 트림보다도 낮은 가격이면서 BMW 3시리즈, 아우디 A4와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선 보이고 있다.

4천만원 대 후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수입 컴팩트 세단 시장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는 가운데 재규어 XE는 독일 프리미엄 3사의 대중성을 대신 해 브랜드 및 차종 희소성이라는 점에서는 가격 + 희소성 두가지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게 됐다.


2.0L 디젤은 동급 대비 180마력으로 가장 높은 출력을 자랑하고, 토크 또한 43.9kg.m로 성능과 출력면에서 스포츠 세단에 가장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변속기 또한 듀얼 클러치는 아니지만 8단 자동변속기와 ISG를 기본으로 탑재하여 성능과 효율성 모두 잡아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경쟁 모델들과의 사이즈를 확인해 보면~ 전장은 벤츠와 아우디에 이어 3번째로 크고, 전폭은 가장 넢은 차체를 가지고 주행 안전성에 대한 알루미늄 다비의 장점을 살리고 있고, 전고 또한 가장 낮으면서 휠 베이스는 C클래스 다음으로 넓어 실내 공간에서도 BMW와 아우디를 앞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독일 프리미엄 3사가 장악하고 있는 세그먼트에서 재규어 XE의 가격과 상품성, 경쟁력 등은 럭셔리 컴팩트 세단 시장에 매우 큰 파장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모습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고 9월 판매 시작과 함께 수입 컴팩트 럭셔리 세단의 판매율이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재규어 XE 라인업의 가격은 20d 프레스티지 4,760만원, 20d R-스포트 5,400만원, 20d 포트폴리오 5,510만원이며 2.0t 가솔린 4,800만원, 최상위 트림인 XE S는 6,900만원에 판매하며, 다운사이징을 적용한 벤츠 C220d 및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에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벤츠의 다운사이징 디젤 C 200d로 문턱 낮췄다 - C200d 가격
- 2016 아우디 뉴 A4 공개 큰 이변은 없었다!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 올 뉴 CTS 시승기 독일 프리미엄에 도전장
- [푸조 508 시승기] 겉모습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 내실과 기본기에 충실한 푸조 508 시승기
- [시트로엥 DS5 시승기] 스포츠 세단 부럽지 않은 안정감과 무게감, 그리고 일품인 핸들링!!~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N
Car & Motor Review (1684)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