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트로엥 DS5 시승기, 스포츠 세단 부럽지 않은 안정감과 무게감, 그리고 일품인 핸들링!!~
시트로엥 DS5 시승기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지난 시간에 DS5의 프렌치 프리미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두번째 시승기에서는 해치백과 세단, 쿠페의 모습을 오묘하게 조합을 이루고 있는 DS5의 성능과 퍼포먼스, 핸들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5인승 세단의 편안함과 연비 효율 좋기로 소문난 유럽의 연비, 그리고 속도를 높이면 높일수록 오른발에 힘이 절로 가는 묵직한 안정감과 핸들링을 제공하는 DS5는 4천만원대 수입 승용 디젤 차량입니다. 가격만 놓고 따지다면 볼보 S60, BMW 5시리즈, 폭스바겐 CC 등과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쟁 모델보다는 1천만원 가까이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면서 2.0L HDi 디젤 엔진의 높은 토크에서 나오는 파워, 괜찮은 연비, 세단의 편안함에 프렌치 프리미엄을 가질 수 있는 시트로엥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델입니다.
시트로엥 DS5는 2.0L HDi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4.6kg.m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푸조의 엔진 라인업은 HDi와 e-HDi로 나뉘는데...
DS5의 파워와 퍼포먼스는 고속구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163마력과 34.6kg.m의 토크는 저속에서 부터 고속구간까지 넘치지는 않치만 부족한 파워을 보여줍니다. 승용 디젤 세단의 파워를 넘어 스포츠 세단 부럽지 않은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DS5의 6단 자동변속기는 MCP가 아닌 6단 자동변속기로 스노우 모드와 S모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MCP가 적용된 시트로엥, 푸조의 경우 가격 대비 효율성이 높지만, 변속 타이밍으로 인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부분이지만... DS5는 MCP가 아니니~ 변속 타이밍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량 통행이 한산한 새벽시간에 고속도로에 올라 DS5의 퍼포먼스를 만끽하면서 잠실에서 세종시까지, 연비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고 내달려보았습니다. 118km를 평균 속도 131km로의 주행에 대한 연비는 14.4km/L로....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est Dri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조 508 시승기] 겉모습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 내실과 기본기에 충실한 푸조 508 시승기 (0) | 2013.05.16 |
---|---|
상품성도, 품질도, 나무랄데 없는!!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 '투싼 IX35 시승기' (1) | 2013.05.14 |
[푸조 208 시승기] 작다고 얕보면?!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름값 걱정 없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폴로와의 경쟁에서는? (0) | 2013.05.06 |
[시트로엥 DS5 시승기] 프렌치 프리미엄의 감성을 보여준 시트로엥 DS5 가격 & 시승기 (1) | 2013.05.03 |
[푸조 208 시승기] 우리 푸조가? 달라졌어요!!~ 푸조 208 5도어 시승기 (1) | 2013.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