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앞둔 Jeep 소형 SUV 레니게이드는 어떤 차?

by 쭌's 2015. 8. 4.


+ 출시 앞둔 Jeep 소형 SUV 레니게이드는 어떤 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초소형 및 소형 SUV는 세단을 대신 해 SUV를 찾는 수요과 인기를 등에 업고 승승장구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초소형 SUV의 첫 포문을 연 쉐보레 트랙스에 이어 르노삼성 QM3가 시장의 정점을 찍었고, 뒤를 이어 푸조 2008, 쌍용 티볼리가 바통을 이어받아 초소형 & 소형 SUV 시장의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다.

세단 수요의 감소와 SUV를 인기와 판매가 높아지는 시장의 변화에 발 맞추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는 초소형 & 소형 SUV 시장을 지켜 볼 수 만은 없는 입장에서~


SUV의 전통이자 고집을 꺽지 않고 강하고 터프한 매력의 SUV의 대표주자인 Jeep (지프)도 수요 트렌드에 따른 변화에 발 맞춰 소형 SUV인 Jeep 레니게이드를 글로벌 시장에 이어, 한국 시장에도 내달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Jeep 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소형 SUV는 다소 거리가 있어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소비자의 시각에서 더 강력해지고, 더 터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보낼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가 Jeep이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Jeep 레니게이드는 오는 9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로 국내에는 '올 뉴 레니게이드'로 첫 선을 보이게 되며 Jeep 고유의 4x4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형 SUV 시장의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 오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올 뉴 레니게이드의 가장 큰 매력은 '강력함' 이다.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소형 SUV는 도심에서의 드라이빙이라는 초점을 맞추어 고효율 연비과 공간 활용을 가장 먼저 앞세우고 있지만~


올 뉴 레니게이드는 Jeep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4x4를 바탕으로 도심과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성능과 기술력으로 정통 Jeep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작은 차체에서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아웃도어, 레포츠, 익스트림 스포츠 등에 관심과 인구가 늘어나면서 SUV의 인기가 높아지듯이~ 소형 SUV 또한 도심만을 위한? 컨셉이 아닌 다양한 환경에서 SUV 본연의 모습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켜주는 첫번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올 뉴 레니게이드의 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1.6L 디젤,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 라인업이 될 것이 유력하며, 이는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2.6kg.m로 4x4 성능을 발휘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프로드에서의 성능을 빼 놓을 수 없는 Jeep는 레니게이드에 정통 SUV를 담아내기 위해 트레일호크 4x4와 20:1 크롤 레시오 엑티브 드라이브와 락 모드가 장착된 셀렉-터레인 시스템, 차체 높이 증가, 힐 디센트 시스템,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했다.

글로벌 모델로 제작된 2015 Jeep 레니게이드는 가솔린과 디젤 라인업으로 9단 자동변속기를 포함한 수동 변속기에 대한 국내 출시 여부도 관심이 높아지는 부분이다.

정통 SUV에서 빠질 수 없는 4x4 성능을 바탕으로 레니게이드의 연비 효율성은 유럽 기준 21.7km/L로 국내의 기준으로 환산하면 15km/L 대의 연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내, 외관의 모습은 파이트 4x4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디자인과 스타일 곳곳에서 피아트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7개의 조각으로 완성된 Jeep 본연의 그릴과 둥근 헤드램프는 작은 차체에서도 강력함을 표현하고 있고~


후면의 인상을 좌우하는 테일램프는 'X' 형태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형 SUV의 깜찍함을 발랄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만 같다. 지난 해 스페인에서 구형 레니게이드를 공도에서 어렵지 않게 만나 볼 수 있었던 만큼, 레니게이드의 테일램프는 국내 출시와 함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만들어 내는 요소가 되지 않을까? 한다.


실내 구성 또한 피아트의 스타일을 접목하여 아기자기한 아날로그 감성과 함께 독특함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외곤에서 이어지는 동글동글한 디자인은 실내를 좁아 보이게 만드는 단점도 있으나, 허투로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기능 버튼의 구성은 나물라데 없는 모습이다.

소형 SUV라는 차체 사이즈를 고려하면 실내 공간에 대한 욕심은 조금 버려도 좋을 것 같다. 차체 사이즈에 비해 실내 공간은 비좁게 느낄 수 있으나 2열 레그룸 및 헤드룸은 쉐보레 트랙스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편의 및 옵션 또한 듀얼존 에어컨,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옵션을 탑재했으며, 국내 출시 모델 또한 중상위 트림을 베이스로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옵션이나 편의사양 등에서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2열 도어의 폭이 크지 않은 스타일의 특성상 2열 승,하차시 발생되는 불편함을 조금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 하며~ 파노라마 루프 옵션을 선택하면 1열 및 2열의 개방감은 매우 높아질 것 같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올 뉴 레니게이드의 가격은 3천만원 대 초반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동 변속기 트림의 국내 출시가 관건이겠지만... 수입 메이커의 국내 시장 공략에서 수동 변속기는 시작부터 염두해 두고 있지 않다는 점이고, 옵션과 편의사양에 너무 익숙해져있는 국내 소비자의 인식과 눈높이를 고려하면 BMW X1보다는 낮고 기존 소형 SUV보다는 높은 가격인 3천만원 대 초반이 매우 유력하다.

4x4 성능에 대한 고집과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Jeep의 엔트리 모델이면서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게 될 Jeep 올 뉴 레니게이드의 출시와 소비자의 선택은 어떨지? 지켜 보아야겠으며~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쥐락펴락하고 있는 티볼리, QM3, 트랙스, 푸조 2008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비교시승] 티볼리 vs 트랙스 가솔린 소형 SUV의 선택은?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 트랙스 디젤 라이벌들과의 차이점은? 트랙스 디젤 2,195만원 부터~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인기 소형 SUV 트랙스 vs 티볼리 vs QM3 vs 2008 비교해 보니
- [시승기] QM3 펀 드라이빙을 즐겨라!
- [비교 시승] QM3 vs 푸조 2008 태생은 같지만 현실은 다른~
- [시승기] QM3 트립 아닌 실제 연비와 비교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