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7월 국산차 판매량 싼타페 돌풍으로 현대차가 상위권 올킬

by 쭌's 2015. 8. 3.


+ 7월 국산차 판매량 싼타페 돌풍으로 현대차가 상위권 올킬

신차 및 중고차 시장의 최고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7월 국산차 판매량이 집계되면서 의외의 반전 및 국내 소비자의 신차 구입 트렌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데이터를 보여 주었다.

지난 6월 현대차 LF 쏘나타가 1.7 디젤, 1.6 터보 등 7개 라인업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LF 쏘나타 2.0CVVL이 9,604대를 판매 해 모닝을 제치고 2위를 차지하더니~


7월에는 SUV 강세를 몰아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싼타페 더 프라임이 신차 효과와 함께 포터와 모닝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출시 부터 갖은 이슈와 논란의 중심이였던 싼타페가 페이스 리프트를 거치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SUV에 대한 높은 관심을 수요를 바탕으로 9,942대를 판매하는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싼타페 더 프라임은 기존 모델의 단점을 개선하고, IIHS 충돌 시험에 대한 차체 및 안정성 보강을 통해서 상품성을 높였으며, 완성작이라고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손 봐 기존 싼타페의 스타일을 한층 높인 결과라고 예상해 볼 수 있다.


싼타페에게 자리를 내 준 포터와 모닝은 각각 9,525대 / 7,349대를 판매하면서 2위와 4위를 차지했고, 8,380대를 판매한 LF 쏘나타는 7개의 라인업을 완성했고 신차를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9,604대를 판매한 6월보다 12% 하락한 판매량을 보여주었다.

이는 국내 및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에 대한 수요와 인기가 떨어지고 있고, 본격적인 휴가철과 아웃도어 활동 등에서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 SUV에 대한 인기를 국내 시장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이며~상위권 1위, 2위 3위를 휩쓴 차종은 싼타페 더 프라임, LF 쏘나타, 포터로 상위권을 현대착 올킬하는 흥한 한달을 보냈다고 할 수 있다.

하루하루 바쁘게 움직이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익스트림 스포츠와 레져 활동에 있어 최적의 공간 활용성을 보여주는 SUV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아차 올 뉴 쏘렌토는 6,331대를 판매하면서 SUV에 대한 인기와 수요와 다르게 9위를 차지했고, 르노삼성의 효자 모델인 QM3는 2.394대를 판매 6월 대비 9.8% 상승했다.


디젤 모델 투입으로 선택의 폭과 효율성까지 갖추게 된 티볼리는 4,011대를 판매 6월 대비 10.5% 상승하면서 14위를 차지했다. 컴팩트 SUV로 신차 효과가 매우 짧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였던 올 뉴 투싼은 4,205대를 판매 6월 대비 10.5%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올 뉴 투싼은 풀 체인지를 거친 신차 임에도 불구하고 싼타페 더 프라임에 치이고, 티볼리와 QM3에 치이면서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고, 신차 효과 또한 더 이상 기대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내달 출시를 앞둔 신형 스포티지가 대기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올 뉴 투싼은 그냥 그렇거나? 혹은 나쁘거나? 로 투싼의 이미지를 굳히는는 결과를 낮지 않을까? 한다.

4위로 밀린 기아 모닝은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지는 8월을 맞은 더 넥스트 스파크가 쉐보레 경차 판매를 이끌면서 주춤하고 있는 기아 모닝의 수요를 끌어 올 수 있을지? 또한 8~9월 국산 판매량을 지켜보는 재미가 되지 않을까? 하며~


예상 외의 높은 판매 성적을 보여준 싼타페, LF 쏘나타, QM3와 티볼리, 고전을 하고 있는 올 뉴 쏘렌토 그리고 모닝을 제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더 넥스트 스파크 등의 자세한 내용과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쏘나타 디젤 현대차의 승용 디젤을 말하다!
- [비교시승] 티볼리 vs 트랙스 가솔린 소형 SUV의 선택은?
- 인기 소형 SUV 트랙스 vs 티볼리 vs QM3 vs 2008 비교해 보니
- [비교시승] 푸조 2008 vs QM3 연비 대결의 승자는?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올 뉴 쏘렌토 시승기 싼타페 넘기에 충분
- 특별함 대신 대중성을 택한 올 뉴 쏘렌토 시승기
- [시승기] 2세대 스파크 주목해야 할 3가지 -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