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쏘렌토 아는만큼 보이는 변화와 배우 박성웅이 말하는 매력은?

국내 SUV 시장에서 1위와 2위 자리를 두고 기아 쏘렌토와 현대 싼타페가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지난 해 풀 체인지를 거친 올 뉴 쏘렌토는 출시와 함께 국산 SUV 판매 1위를 거머쥐면서 쏘렌토라는 브랜드를 다시금 알리기도 했다.


올 뉴 쏘렌토는 2015년 7월까지 45,198대를 판매하면서 기아차의 효자 차종으로 자리한 가운데 상품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아웃도어, 휴가철, 레져스포츠 활동에 있어 쏘렌토의 자신감을 다시금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16 쏘렌토는 지난 해 8월 출시 이후 년식 변경과 함께 소비 트렌드의 변화, 유로6 대응 그리고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상품성 개선 모델로 어떤 변화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올 뉴 쏘렌토에서 2016 쏘렌토로 상품성과 유로6, 년식 변경을 완료한 쏘렌토는 내,외간 총 5가지의 변화를 거쳤다. 5가지의 변화 중 첫번재는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적용 해 안전성을 높였다.


1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석 승객의 안전까지 고려한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은 유아 시트를 사용은 물론, 승객이 없을 경우 에어백이 미작동되어 불 필요한 소모 비용을 줄이는 것괃 동시에 충돌 정도에 따라 에어백 팽창 압력을 저압과 고압으로 구분하여 전개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더 했다.


두번째 변화는 오너의 편의성을 높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다. 크루즈 컨트롤은 경차에서 부터 고급 세단까지~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사용되면서 잘 알고 있는 기능이지만~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준대형 세단 등의 고급 차종에 탑재되는 기능으로 원하는 속도를 맞추어 주면 2016 쏘렌토가 스스로 알아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고, 앞차가 정지하면 스스로 차량을 정지하는 기특한 기능으로 초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기능에 비해 품질이나 성능 면에서 많은 부분은 업그레이드 되어 고속구간은 물론 연속으로 코너가 이어지는 국도와 같은 환경에서도 높은 품질을 보여주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운전에 대한 부담이나 피로로를 최소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 세단에 적용되는 편의 사양을 '급이 다른 SUV 2016 쏘렌토' 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품위를 제공한다.


세번째 변화는 신형 K5에서 먼저 선 보인 동승석 워크 인 시트다. 워크 인 시트는 수입 및 국산 플래그십 세단에 적용되던 기능으로 운전자가 동승석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도혹 한 기능으로~

동승석 뿐만 아니라 2열 탑승자의 레그룸 공간을 확보하고 편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 특히, 2016 쏘렌토와 같이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차종인 만큼 동승석 워크 인 시트는 가족을 위한~ 함께 동승하는 탑승자를 위한 편의 멋스런 매너를 보여줄 수 있는 '남자의 품격'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가 되기도 한다.


네번쩨 변화는 온전히 운전자를 위한 기능으로 2.2L & 2.0L 디젤 파워트레인의 퍼포먼스를 최대한 끌어 내는데 일조를 하게 된다. SUV에서 패들쉬프트의 필요성이 있을까? 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지만~

2톤이 넘는 큰 차제를 움직이는데 있어 빠른 순발력과 강력한 힘을 이끌어 내는 데 있어 패들쉬프트는 운전자가 자동변속기의 셋팅 값에 의지하지 않고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체를 스포티하게 이끌 수 있다는 점에서 남성 오너들에게 환영받을 부분일 것이다.


다섯번째 변화는 새로운 LED 안개등을 신규로 적용 스타일리쉬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2016 쏘렌토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K5와 기아 씨드를 통해서 먼저 선 보였단 4구 LED 안개등은~

2016 쏘렌토의 강하면서도 듬직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내수와 수출형 모델에 대한 차이를 없애게 되는 계기도 포함하고 있어~ LED 안개등이 가지는 2016 쏘렌토의 이미지를 격이 다른 한 차원 높은 스타일을 완성했다.


5가지의 변화를 거친 2016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대신 해 상품성을 개선하고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하여 '급이 다른 존재감'이라는 슬로건에 한 발 더 다가간 모습으로 국내 SUV 시장 1위라는 자리를 거머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6 쏘렌토에서 눈에 보이지는 안치만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쏘렌토는 자사의 준대형 SUV인 모하비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완성된 SUV로 차체 강성은 물론, 동급 최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주행 안정성을 통해서 라이벌들과의 차이점을 경험할 수 있는 중형 SUV이라는 점이다.


올 뉴 쏘렌토가 출시되고 시승을 통해서 직접 경험하면서 느낄 수 있었던 라이딩 & 핸들링은 묵직하면서 진중한 스티어링의 반응과 2.2L 디젤 엔진의 45kg.m 토크는 큰 차제를 이끄는데 부족함이 없을 뿐 아니라 모든 출력을 지면으로 전달하느데 있어 부족함이 없는 차체와 바디 강성은 스포츠 SUV로서의 드라이빙의 즐거움 또한 추가하고 있다.


노멀, 에코, 스포츠 3가지의 통합 주행 모드를 통해서 연비의 효율성에서 부터 파워풀한 라이딩 그리고 도심에서의 편안함까지 만족시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는 만큼, 2016 쏘렌토는 중형 SUV 시장에서 '급이 다른 존재감'을 표현하는데 한 발 더 가까이 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다.


글로벌 및 국내 시장에서 세단의 비중은 줄고 SUV에 대한 선호도와 인기가 높아지는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2016 쏘렌토는 '급이 다른 존재감'으로 국내 중형 SUV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16 쏘렌토의 변화와 출시를 기념 해 배우 박성웅을 통해서 유쾌하게 알아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6 SORENTO Man On The Road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남자의 존재감이 가장 잘 발휘되는 순간?' 이라고 생각되는 영상을 선택, 공유를 통해서 CGV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유쾌하고 위트 넘치는 '남자의 존재감'에 대한 영상과 메세지를 통해서 '아는 만큼 보이는~' 2016 쏘렌토의 매력과 찜통 더위를 날려 버릴 수 있는 시원한 영화 한편을 즐기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 2016 쏘렌토 이벤트 : https://event.kia.com/kr/sorento/

엎치락 뒤치락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국산 SUV 강자인 현대차 싼타페, 쉐보레 캡티바, 르노삼성 QM5 등의 시승기와 경쟁력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7월 국산차 판매량 싼타페 돌풍으로 현대차가 상위권 올킬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올 뉴 쏘렌토 시승기 싼타페 넘기에 충분
- 특별함 대신 대중성을 택한 올 뉴 쏘렌토 시승기
- 2L vs 2.2L 올 뉴 쏘렌토 선택의 고민 / 올 뉴 쏘렌토 트림 별 가격
- 박빙! 캡티바 vs 싼타페 비교 시승기
- 화려함 대신 듬직함을 무기로~ 2014 캡티바 시승기
- [시승기] 신형 싼타페, 국산 SUV 올킬 할 두가지 치명적 매력! - 신형 싼타페 시승기 & 가격
- 밸런스 좋은 QM5 Neo 시승기
- 정갈함의 매력 QM5 Neo 시승기

* 이 포스팅은 기아자동차 쏘렌토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9)N
Car & Motor Review (1679)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