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 노트5 디스플레이와 S펜의 새로운 변화 등의 몇가지

by 쭌's 2015. 6. 21.


+ 갤럭시 노트5 디스플레이와 S펜의 새로운 변화 등의 몇가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2가지 중 한 가지인 갤럭시 S6는 출시 후 국내, 국외를 막론하고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하나의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노트5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예상이 공개를 앞두고 나오고 있다.

한 편에서는 갤럭시 노트5가 아닌 갤럭시 S6 노트라는 이름으로도 노트5와 다르게 갤럭시 S6 엣지의 스타일과 특장점을 반영해 오는 8월 애플 아이폰6S에 발 맞추어 공개가 될 것이라는 예상 또한 나오고 있는데...


크기를 키운 갤럭시 S6 엣지에 대한 예상에 대해 필자는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오는 9월 2015 IFA와 전날 언팩 행사를 통해서 글로벌 시장에 첫 공개를 앞둔 갤럭시 노트5에 대한 몇가지 변화를 정리해 보았다.


- 삼성의 첫 4K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나?

갤럭시 노트5에 대한 예상과 루머 중에서 끈이지 않고 지속적인 흥미로운 소식은 최초의 초 고해상도 4K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4K 스마트폰은 아직까지 상당히 억지스럽다는 의견이 대 다수이지만~

쿼드 HD 디스플레이이어 다음 디스플레이로 4K 초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해 2015년까지 생산 준비가 완료 될 것이라는 업계의 소식은 4K 모바일 디스플레이 패널애 대한 사용화와 그 첫번째 주인공으로 갤럭시 노트5가 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초 삼성전자의 애널리스트는 자사의 디스플레이 생산 파이프 라인에 대해 언급했다는 점은 4K 스마트폰의 출시는 초 읽기에 들어갔다고 봐도 좋을 것을 예상되는 부분이다.


갤럭시 노트5의 디스플레이는 5.9인치 또는 5.78인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디스플레이의 픽셀은 762ppi 또는 748ppi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6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지 않아도 시각적으로 충분 이상으로 만족할 수 있는 해상도와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노블이라는 이름으로 테스트 되고 있는 갤럭시 노트5가 2K와 4K 해상도 버전으로 테스트 되고 있어 갤럭시 노트5의 디스플레이는 최초의 4K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예상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 더 똑똑해진 S펜을 만날 수 있나?

새로운 노트 시리즈를 선 보일 때마다 빼 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는 S펜의 변화이다. 오는 9월 공개할 갤럭시 노트5 또한 새로운 S펜에 대한 변화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갤럭시 노트5의 S펜은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팝업 S펜 스타일러스가 예상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동으로 음성이나 제스처 명령이 실행 된 후에 그에 맞게 S펜 슬롯 메커니즘을 특허를 냈다.


즉, 노트5에서 새롭게 만나 볼 수 있는 S펜은 음성이나 제스처 등을 통해서 자동으로 노트5와 분리되는 새로운 시도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이 분사 시스템은 안전하게 S펜을 유지하기 위해 잠금 장치와 함께, S펜으르 밀어 전자석을 사용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동안 노트 시리즈에서 S펜을 통한 기능적인 측면의 소프트웨어 집중한 모습이였다면~ 노트5의 S펜은 새로운 하드웨어를 통해서 S펜의 새로운 사용 환경을 제시하여 그 활용도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하드웨어 변화는?

노트5는 물론, 애플 맥북을 통해서도 화제가 되었던 새로운 USB 타입 C 커넥터가 갤럭시 노트5에 처음으로 탑재되어 최초의 C타입 USB 커넥터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갤럭시 노트5의 C-USB 커넥터는 4K 비디오 스트리밍 등 애플의 썬더볼트와 같이 기능적인 측면 뿐만아니 퀵 충전 등 기존의 장점에 플러스를 더 하면서 삼성전자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접목되지 않을까? 한다.


갤럭시 노트5 두뇌인 칩셋은 엑시노스 7422 칩셋과 3GB RAM 그리고 32GB 스토리지로 테스트 되고 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고, 배터리는 4100mAh 용량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 읽기 및 쓰기 속도 향상을 위해 삼성의 UFS 2.0 플래시 스토리지를 탑재하여 기존 대비 성능을 높였으며,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는 스냅 드래곤 808 탑재에 대한 의견도 나오고 있으나 이는 제한된 그래픽 성능과 LPDDR4 RAM4 지원 부족으로 인해서 갤럭시 노트5에 탑재 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이 밖에도 전면 카메라에 'Smile Camera' 기능을 적용, 셀피 촬영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더 할 것으로 예상되며, 얼마전 유럽 시장에 출시한 갤럭시 J5, J7에 적용된 전면 카메라 전용 LED 플래시 또한 노트5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크다.


- 'NEXT IS NOW'라는 슬로건 갤럭시 S6를 시작으로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가 아닌 새로운 경험 제공을 알리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를 어이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만나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며~

갤럭시 노트5에 대한 루머와 예상 그리고 아이폰7 아이폰 6S, 시장에서 혹평을 받고 있고 있는 LG G4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갤럭시 노트5 디자인 렌더링 왠지 설득력 있어~
- 아이폰6 플러스 Back 버튼 보호필름 하나면 오케이!!
- 아이폰 7 컨셉 애플의 변화 예측이 가능한 디자인 컨셉
- LG G4에 대한 실망이 G4 프로 스펙의 상상력을 키운다
- 갤럭시S6 1위 LG G4 10위권 희비갈린 소비자의 선택
- [비교] LG G4 vs 갤럭시 S6 벤치마크 및 상세 성능 비교
- [성능 비교] 갤럭시 S6 vs LG G4 사용자 경험에서 부터 차이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