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비교] LG G4 vs 갤럭시 S6 벤치마크 및 상세 성능 비교

by 쭌's 2015. 5. 10.


+ [비교] LG G4 vs 갤럭시 S6 벤치마크 및 상세 성능 비교

2015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LG G4와 갤럭시 S6에 대한 성능이나 속도 등 비교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나오는 가운데~ 유투브를 통해서 큰 관심을 받은 속도 비교 영상에 이어 벤치마크 및 상세 사양에 대한 비교를 살펴보자.

ajji.net 커뮤니티에 올라온 속도 비교 동영상을 통해서 LG G4가 갤럭시 S6에게 0:1로 졌다고 할 수 있는데... 포스트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속도 비교를 통해서 본 LG G4 vs 갤럭시 S6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두 라이벌의 벤치마크와 상세 스펙 등 다이렉트 비교를 통해서  LG G4, 갤럭시 S6 중 어떤 디바이스를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속도 비교, 벤치마크, 상세 스펙 등 비교 데이터를 참조해 보시기 바란다.


#1. LG G4 vs 갤럭시 S6 벤치마크 비교

각종 벤치마크 앱스를 통해서 확인 해  G4와 S6의 점수이다. 익숙한 벤치마크 툴인 Antutu를 비롯해 9개의 벤치마크 앱으로 확인 해 본 종합점수는 2:7로 갤럭시 S6가 7개의 벤치마크 앱에세 차이를 보이며 우세함을 확인할 수 있다.


#2. LG G4 vs 갤럭시 S6 디스플레이 비교

쿼드 HD  디스플레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나 IPS와 수퍼 아몰레드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 비교에서는 컬러 표현력에서 LG G4가 Poor 등급을 받은 것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다.


#3. LG G4 vs 갤럭시 S6 베터리 성능 비교

갤럭시 S6는 일체형 배터리, LG G4는 교체형 배터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용량은 G4가 3,000mAh / S6가 2559mAh로 용량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과 충전 시간에 있어 갤럭시 S6가 우세하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4. LG G4 vs 갤럭시 S6 카메라 스피드 비교

카메라 성능에 있어 LG G4가 엄청난 마케팅 전략으로 G4를 대표하는 기능으로 밀고 있는 만큼, 화질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벤치마크로 본 스펙의 차이는 HDR 촬영에 있어 1초 이상의 딜레이 타임이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5. LG G4 vs 갤럭시 S6 상세 스펙 비교

벤치마크 점수가 실제 사용자의 경험과 환경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LG G4가 말하고 있는 최적화라는 부분과 높은 인기와 판매고을 현실에서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 S6는 조금은 다른 특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두 라이벌의 속도와 성능 비교 동영상을 통해서 LG G4 vs 갤럭시 S6의 사용자 경험을 간접경험 할 수 있는 만큼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최소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늘 손에 쥐고 사용해야 하게 될 최신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 도움이 되시기 바란다.

- [성능 비교] 갤럭시 S6 vs LG G4 사용자 경험에서 부터 차이가...
- LG G4 통신사별 보조금 혜택, 어디가 가장 많이 주나?
- 이통사 별 갤럭시S6 가장 높은 보조금 지급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