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노트5 & 엣지 플러스 파격적으로 8월 공개?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2015 IFA와 언팩을 통해서 새로운 노트 시리즈를 공개하던 삼성전자가 오는 8월 뉴욕에서 발표된다는 소식이 해외 매체를 통해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패블릿인 갤럭시 노트5는 4 시리즈까지 어김없이 독일 언팩과 IFA를 통해서 공개하던 관례를 깨고 8월 뉴욕에서 공개 및 출시라는 파격적인 카드를 꺼내 들었다고 밝히고 있다.

뉴욕에서 신제품을 글로벌 공개는 갤럭시 S4 첫 공개를 한 적이 있을 뿐,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뉴욕에서 그것도, 한달 앞당긴 8월 공개는 삼성전자의 변화와 글로벌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겠다는 의도를 담고 있다는 해석도 가능한 부분이다.

삼성전자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샘모바일과 디지타임스는 14일 삼성 관계자와 타이완 이통사 소식을 인용하면서 갤럭시 노트5와 엣지 플러스를 오는 8월 12일 뉴욕에서 글로벌 첫 공개 및 공개 후 2주 뒤 출시를 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발표 시점 및 공식을 과감히 깨는 것으로 일각에서는 애플 아이폰6S를 견제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것이 매우 유력하다. 8월 12일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5 & 엣지 플러스를 공개하고, 2주 뒤인 21일부터 북미, 한국, 중국, 싱가포르, 홍콩 그리고 아시아 국각에서 판매한다는 내용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아이폰 6S의 발표 시점과 관련해 이에 대응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5가 한달 뒤 공개 및 출시를 통해서 시장 진입 및 대응에 늦는다는 견해를 받아들이는 부분으로~


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십 신제품이 정면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아직까지 삼성전자는 어떠한 공식 입장도 내 놓지 않고 있으나 8월 출시에 대한 소식에 부정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신빙성이 높아지고 있다.

5번째를 맞는 갤럭시 노트5의 사양은 알려진 정보대로 5.7인치 QHD 디스플레이, 2560 * 1440 해상도, 삼성 엑시노스 7422 Chip, 4GB RAM, 무선 충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엑시노스 7422 Chip은 64비트 옥타코어 CPU, RAM, GPU, 내장 메모리, LTE 모뎀을 모두 단일 칩으로 완성하고 있다는 또한 노트 5의 높아진 성능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고, 노트 시리즈의 특장점인 S펜이 장착된다고 알려졌다.

S펜의 경우 음성이나 제스처 등을 통해서 자동으로 노트 5와 분리되는 새로운 시도를 할 것이라는 소식 또한 전해졌는데~ 이는 삼성전자의 특허를 바탕으로 새로운 분사 시스템을 탑재한 S펜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례적으로 8월 뉴욕에서 첫 공개를 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5가 뉴욕에서 첫 공개를 할지? 아니면 기존대로 2015 IFA와 언팩을 통해서 공개가 될지는?


확정할 수 없으나, 애플 아이폰6 & 플러스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무서운 판매고를 올린 것을 고려하면 이를 바라보고 있는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야하는 과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패블릿 시장을 만들어 내고 성공적으로 트렌드 리더의 역활을 하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가 한 달 빠른 8월에 그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을지? 기대를 해 본다.

출시와 함께 인기와 판매량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갤럭시 S6 엣지의 파생 상품인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 대한 기대를 해 보며, 갤럭시 노트5 및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에 대한 정보와 사양, 특징 등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외관 유출로 출시 기대감 높아져~
- 갤럭시 노트5 디스플레이와 S펜의 새로운 변화 등의 몇가지
- 갤럭시 노트5 디자인 렌더링 왠지 설득력 있어~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에 스마트폰 세계에서의 위상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흥미롭네요~~^^

    2015.07.15 11:30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