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수입 승용 디젤도 관리도 불스원샷으로~ 불스원샷 디젤의 체감 성능은?!

by 쭌's 2012. 6. 21.
+ 불스원샷, 수입 승용 디젤에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국산 연료 첨가제!~
자동차에 대한 애정과 관리를 꾸준히 하고 있는 오너라면 최소 한번 이상은 불스원샷을 주입해 보거나 불스원샷의 효과에 대해 궁금점을 가지게 됩니다.신차 관리나 자가 소유의 차량에 불스원샷을 넣어 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은 그만큼 불스원샷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너무도 잘 알고 있고 그 효과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때문일 것 입니다. 하지만 연료 첨가제의 특성상 눈으로 그 성능을 볼 수 없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보니 실제 불스원샷을 주입하고 효과를 확인하는 과정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는 '효과'라는 측면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체감상으로 느끼는 불스원샷의 효과과 성능은 느낄 수 있겠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정성적인 부분문입니다. 최근 불스원샷의 CF과 광고를 통해서 그 실제 성능과 효과를 보여주고는 있지만 일반적인 운전자 또는 차량 오너가 눈으로 확인하기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불스원샷을 주입했을 때와 그렇치 않을 때의 체감이나 성능은 어떤지 직접 확인하지 않으면 않되는 부분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그런 불스원샷이 국내 연료 첨가제 대표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성능과 효과라는 면에서 실제 주행을 통해서 정성적인 느낌으로 불스원샷에 대한 체감 성능과 효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불스원샷! 단순 연료 첨가제를 넘어서다.....


불스원샷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은 엔진의 사용시간에 따른 엔진의 때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즉 혈관의 노페물이 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듯이 엔진에 생기는 떼를 제거함으로서 엔진의 컨디션을 신차의 상태에 가까운 환경을 만들어 엔진이 가지고 있는 원래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발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료 첨가제 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불스원샷이라는 이름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주유소에 가면 연료 첨가제를 추천하고 사용해 보라고 권하는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실제 연로 첨가제는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고 있어 이거다!! 하고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유소나 주변 지인, 정비소 등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불스원샷의 기본적인 기능은 세정입니다. 사용량과 시간에 따른 엔진 내부에 생기는 카본이나 이물질을 연소시켜 엔진의 보다 깨끗하고 신차에 가까운 상태를 만들기 위한 연료 첨가제 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불스원샷의 효과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그 첫번째는 인젝터의 카본을 제거하고 연료를 보다 미세하고 골고루 분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으로 연료의 폭팔력을 증가시킴으로 인해서 출력을 높이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흡기밸브에 쌓여가는 카본을 제거하는 기능으로 연소실 내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연료와 함께 폭팔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게 됨으로 출력의 향상과 그에 따른 연료 절감의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세번째로는 연소실 내에 쌓여가는 카본을 제거하여 폭팔력과 더불어 피스톤의 운동을 원할하게 하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엔진의 진동, 소음을 줄이게 되어 가속력이나 공회전이 느껴지는 승차감을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불스원샷 디젤

굳이 구분하자면 위와 같이 3가지 효과로 구분하는 것이지만 결론은 인젝터, 흡기밸브, 연소실에 생기는 카본을 제거해 줌으로 인해서 엔진에서 중요한 폭팔력을 높임으로서 출력 증가를 가져오고, 엔진의 소음과 승차감까지 좋아지게 만드는 역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또한 직접 사용자의 눈으로 볼 수 없는 부분이기에 체감이라는 정성적인 부분으로 이러한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한다면 불스원샷을 바라보는 시각은 확실히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연료 첨가제가 비슷한 기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어필하고 있지만 실제 상황에서 그 역활이나 효과를 보이는 부분 등이 조금씩 상이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게 되는 것이 연료 첨가제의 역활일 것 입니다.

+ 엔진의 보약은 오래된 차량에만 해당된다??


료 첨가제는 오래된 차량, 고령 차량에만 그 효과가 확실하다는 선입견이나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부분입니다. 이는 엔진에 낀 카본을 제거하는 세정역활이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고령 차량에서 불스원샷의 효과나 성능을 좀 더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반대로 신차에는 불스원샷에 대한 효과가 미미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는 엔진의 컨디션이나 수명을 매니지먼트한다는 입장에서 고령 차량 뿐만 아니라 신차에서부터 불스원샷을 꾸준하게 사용하여 엔진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신차의 경우 주행거리나 주행시간 등에서 당연히 출고 시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당연하고 그에 따른 체감 효과는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그렇치만 신차의 경우 주행거리에 따라 그 성능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체감효과라는 부분보다 내 차를 관리하고 아낀다는 입장에서 고령차량보다 신차에 더욱 필요한 것이 불스원샷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불스원샷 디젤

특히 수입차의 경우 고급유를 사용하고 엔진의 성능이나 퍼포먼스로 인해서 연료 첨가제 또한 수입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실제 사용에 있어서 수입차라고 해서 수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은 아닐 것입니다. 왜냐하면 불스원샷이 고유 기능인 세정작용은 내연기관을 통해 출력을 얻어내는 엔진이라면 공통적으로 발생되는 카본을 제거하는 역활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 신차에 불스원샷의 체감 성능은?!....

행거리가 얼마되지 않은 차량을 통해 불스원샷이 말하는 출력상승, 엔진소음 감소, 승차감 향상, 연비 효율 등을 느낄 수 있는 약 400km가 넘는 장거리 주행을 통해서 직접 느껴 보았습니다.


불스원샷 디젤

결론부터 말하면 신차에 불스원샷을 주입하고 느껴지는 부분은 민감한 운전자라면 그 차이를 꽤나 느낄 수 있습니다. 신차의 경우 성능과 퍼포먼스가 출고시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주행에서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치만 언덕길의 가속성능이나 악조건의 주행조건에서 차량의 퍼포먼스가 경쾌해 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에서 안면도, 군산에 이르기까지의 주행거리, 시간동안 주입 전과 주입 후의 차이는 운전자에 따라 체감이 다르겠지만 신차에 가까운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그 차이는 오른발에서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엔진의 소음은 부드럽게 변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최근 승용 디젤의 NVH가 높아져 실내에서 디젤 특유의 소음을 느낄 수 없지만 불스원샷을 주입한 후의 소음은 조금 더 정제되고 정숙해 졌습니다. 가속성능이라는 부분에서 운전자가 받는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부분에서 엔진의 컨디션을 최상에 가깝도록 유지 시켜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차에 가까운 차량 일수록 생성된 카본의 시간이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세정이라는 부분에서도 그만큼 빨리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불스원샷 디젤

연비라는 부분에서의 체감은 그리 많치 않은 것이 사실이고, 정확한 수치를 위해 동일한 조건과 시간, 환경을 만들어야 하지만 실제 공공도로에서의 주행을 통해 주입 전과 주입 후의 결과를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비라는 부분은 하루이틀로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오래시간의 결과를 통해서 그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제조사에 말하는 불스원샷의 효과는 풀로 주입한 연료량이 모두 소진되는 시점이라고 밝히고 있는데 실제 운전자와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느껴지는 체감은 빠르면 1~2시간 이내 에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의 경우 엔진 내부의 그만큼의 카본이 생성되어 있으므로 카본이 세정되면 될 수록 엔진의 컨디션이 좋아짐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한번의 사용으로 엔진의 세정을 완벽하게 한다면 더 이상의 말이 필요없지만 카본의 생성시긴에 따르 세정의 효과 또한 오래 걸리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에 따른 효과 또한 올라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디젤

다양한 차량들을 타보면서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과 적은 차량에서의 불스원샷 체감 효과는 제조사에서 밝히는 장점들을 모두 느낄수는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악셀레이터의 반응과 엔진 소음 등에서 그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체감이라는 부분은 차량의 소음과 진동 등에 얼마나 민감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불스원샷 주입 후 차량의 반응과 정숙성, 진동 등은 불스원샷에 대한 신뢰도와 효과를 오감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불스원샷 디젤

다양한 제품군과 브랜드가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떤 제품을 믿고 사용해야 하는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만큼의 비용을 지불하고 그에 따른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당연하게 때문이기에 눈으로 확인 할 수 없는 제품의 특성상 효과를 체감하고 느낀다면 정성적인 부분이지만 투자 대비 효과라는 부분에서 득이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디젤

차를 좋아하고 관심이 높은 오너일 수록 차량에 사용하는 제품의 선택이 까다롭고, 이와 반대로 차에 대해서 모르지만 늘 차량을 이용하는 운전자 또한 기술적이 아니더라 정량적인 데이터만을 믿고 사용하는 것이 아닌 실제 주행을 통해서, 소음이나 진동의 감소로 인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불스원샷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그 이후의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므로~ 연료 첨가제에 대한 신뢰라는 부분을 체감으로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