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다 같은 워셔액이라고 생각했다간 오산!!! 불스원 레인OK 워셔의 체감 효과는?!

by 쭌's 2012. 1. 9.
+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워셔, 스피드, 직접 사용해보니 겨울철 안전운전에 큰 도움이 되는 차량 관리 용품
겨울철!! 자동차 관리... 추운 날씨로 인해서 관리라는 것을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주거지역이 아파트인 경우 지하주차장이 있어서 그렇게 날씨에 민감하게 타격?을 입는 것은 아니지만... 지하 주차장이 아닐 경우 성에와 비,눈, 안개 등으로 인해 아침 또는 차량을 운행하기 전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 보니 자동차 관리 용품이라는 산업이 점점 확대되어가고 자동차라는 고가의 어른들의 장난감에 대한 애정으로 내 몸과 같이 차량을 관리하고 신경 쓰는 오너들의 추세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차의 경우 주차에서부터 차량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기에 더욱 자동차 관리 용품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또한 자동차 관리 용품이 단순히 차량의 외장관리만을 하는 것이 아닌 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분이므로 외장관리 용품을 구입하는 데에도 신경을 써는 것이 사실입니다. 수입 브랜드의 전문 용품들이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토종 브랜드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불스원 시리즈 중에서 새롭게 출시한 레인OK 시리즈의 효과는 어떤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워셔액이라고 다 같은 워셔액이 아니다??!!


불스원의 차량 관리 용품에 대해서는 두 번째 이야기로 지난 포스팅에서 불스원샷의 효능과 체감에 대해서 이야기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불스원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실제 그 효과라는 면에서 의구심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연료첨가제인 불스원샷을 직접 사용해보고 그 효과와 체감이라는 부분에서 신뢰도가 높아진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불스원에서 겨울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레인OK시리즈로 성에나 빗물, 흙탕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안전 운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군을 선보였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레인OK시리즈는 총 4개의 제품군으로 레인OK 스피드, 장기지속, 발수코팅워셔, 2in1 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듯이 효과적인 전면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사용성과 지속시간으로 구분되어지는 4개의 제품군으로 사용자의 환경이나 편의성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그 중에서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고 하면 레인OK 워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워셔액을 대신해 워셔를 주입하는 것만으로 발수코팅의 효과와 더불어 전면 시야를 확보하는 워셔액으로의 2가지 역할을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레인OK 워셔의 가장 좋은 점 중에 한가지는 뭐니뭐니해도 차량의 워셔액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 워셔액을 보충하는 것는 것과 같이 워셔를 워셔액 통에 넣기만 하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는 점으로 여성 운전자에게 더욱 요긴하게 사용되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기계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본넷을 열고 워셔액 통에 레인OK 워셔를 채워주기만 하면 되니 말입니다.



+ 워셔액이 발수코팅을 해준다면???

차량 관리에 신경을 쓰는 오너라면 거의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부분 중에 하나가 전면 발수코팅입니다. 발수 코팅은 안전운행에 있어 다이렉트로 그 효과가 미치는 부분으로 눈, 비, 안개, 성에, 흙탕물 등의 이물질로 인해 운전 시야를 방해해 안전운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과 얼마 전만 해도 발수코팅이라고 하면 전문점을 찾아서 일정시간 동안의 작업 시간을 거쳐서 전면 시야를 확보하는 발수코딩 작업이 완료되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얼마 전부터 관리 용품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별도의 전문점을 찾아가는 일은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이렇게 전문점을 찾아서 작업을 하게 되면 그만큼의 퀄리티와 보장이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정기적으로 코팅으로 인한 유막을 제거하고 새롭게 발수코팅을 하는 시간과 비용적인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한 시간과 비용적인 줄이면서 손쉽게 발수코팅을 할 수 있는 레인OK 워셔는 보다 편리하고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오너에게는 유용한 관리 용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레인OK 워셔의 효능을 체감하기 위해서는 날씨라는 부분도 상당한 도움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안타깝게도 레인OK시리즈를 테스트 하는 동안 비가 내리는 행운?을 만나지는 못해서 레인OK 스피드와 워셔를 뿌리고 채워 넣어서 인공적인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차량의 전면 유리와 헤드라이트, 본넷에 레인OK 워셔와 레인OK 스피드 제품을 뿌리고 바르는 방식을 통해 발수코팅의 성능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면 유리의 오른쪽에는 레인OK 시리즈를 사용하고 반대쪽은 기존 상태로 나누고 분무기와 비누거품을 뿌려보았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레인OK시리즈를 전면 유리에 도포하고 분무기와 비누거품을 뿌려 실제 발수코팅의 효과가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발수코팅의 효과가 아시다시피 유리창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이 아닌 굴러 내리는? 자국 없이 흘러내리는? 효과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실제 레인OK시리즈를 사용하고 분무기와 비누거품을 유리창에 뿌린 결과 물방울이 맺히는 것이 또르르?!~ 흘러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실제 비가 내리는 상황이라면 물방울이 맺히는 것이 아닌 달리는 속도에 따라 위로 자국 없이 위로 굴러가는 형상을 보여 비가 오는 환경에서도 와이퍼를 동작하지 않고도 전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유용하고 안전 운행에 큰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전면 유리뿐만 아니라 야간 운전에 중요한 시야를 확보하는 헤드라이트의 경우도 발수코팅워셔는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따라 그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워셔액에 주입한 레인OK 워셔를 헤드라이트에 분사하여 야간 시야를 확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인OK 워셔는 전면뿐만 아니라 사이드 미러, 사이드 클래스, 헤드라이트 등의 시야 확보가 필요한 부분에서 골고루 그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요즘 같은 겨울철의 경우 눈이 녹은 흙탕물이 노면에 고여 있고 그 옆을 지나가는 차량으로 인해 운전 중에 갑자기 흙탕물이 튀게 되는 경우도 많아 운전에 위험을 주는 것이 사실인데...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레인OK 워셔를 사용하게 되면 빠른 시간 내에 흙탕물이 맺히지 않고 흘러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

어찌 보면 가볍게 지나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안전 운행과 직결되는 전면 시야확보라는 부분에서 별도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워셔액처럼 레인OK 워셔를 주입하는 것으로 모든 과정이 끝나는 쉽고 간편한 관리 용품을 통해서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에 대비하고 보다 밝고 선명한 전면 시야 확보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