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2 ICS, 크롬으로 하나된 모바일과 PC의 웹 브라우저...

by 쭌's 2012. 5. 1.
+ 갤럭시S2 ICS 사용후기, PC의 크롬 브라우저를 모바일에서도 가볍고 빠르게!!~
PC를 기반으로 한 웹 브라우저로 많은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브라우저가 있다면 크롬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빠른 로딩 속도 뿐만 아니라 가볍고 심플한 UI를 통해서 점점 빨라지고 있는 웹 브라우저에 대한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PC를 기반으로 많은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겪으면서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한 검색, 정보습득 등이 많아짐에 따라서 스마트폰에서도 빠른 브라우징을 원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PC환경에서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빠르고 가볍게 모바일 웹을 사용하고자 하는 크롬 브라우져에 대한 갈망이 최근 판올림을 한 갤럭시S2 ICS에서 PC의 크롬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OS가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예정되어 있는데... ICS로의 판올림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갤럭시S2 ICS 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은 무엇보다도 반기게 되는 특징입니다.


+ 크롬 베타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OS를 위한 구글플레이(마켓)에서 이미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도록 올라와 있었지만... 크롬 베타 브라우저의 특징은 안드로이드 4.0.0 ICS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있어 ICS가 아닌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덕분에 최초의 ICS를 탑재한 갤럭시 넥서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금번 갤럭시S2의 ICS로 판올림을 통해서 크룸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갤럭시 노트 등의 갤럭시 시리즈에서 가볍고 빠른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구글플레이(마켓)에서 Chrome을 검색하시면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가벼운 브라우저이지만 설치 파일은 20MB가 넘으므로 될 수 있으면 WiFi를 통해서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C으 웹 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에서 크롬으로 넘어온지 꽤나 시간이 흘렀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웹의 메인으로 크롬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설치가 완료되고 크롬을 활성화하면 구글 기반의 브라우저 답게 구글 계정으로의 로그인을 통해서 PC 환경과의 유기적인 연동을 할 수 있으므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통해서 크롬의 다양한 기능을 갤럭시S2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크롬의 장점을 모바일에서도...

설치가 완료되고 본격적으로 갤럭시S2에서 크롬으로 웹 검색을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PC에서와 같인 빠른 인터넷 검색 속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롱텀에볼루션(LTE)의 통신망의 빠른 데이터 속도를 누릴 수 있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있지만.. 3G망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아직도 답답한 인터넷 속도로 인해서 아쉬움이 남는 것이 사실인데... 갤럭시S2 ICS로 판올림을 했다면~ LTE만큼은 아니더라도 크롬 브라우저의 빠른 인터넷 속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다만 크롬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환경을 갖추고 있지는 않치만~ 크롬 브라우저의 검색이나 로딩 속도는 디바이스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브라우저에 비해 확실히 빠르고 가벼운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ICS로 판올림을 했다면 크롬 베타 브라우저는 필수라고 할 수 있을만큼 강력하게 추천하는 모바일 웹의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 PC와 갤럭시S2의 환경을 동일하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될 수 있으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PC와 모바일의 동기화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웹 검색의 량과 횟수가 늘어가고 있는 만큼 모바일에서의 검색 결과를 PC의 북마크로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크롬 베타의 환경설정을 통해서 검색엔진 선택, 계정 동기화, 북마크 등의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및 방문기록 등을 동기화하고 한번의 클릭으로 PC에서 모바일로 웹페이지 보내기는 사용하면 할 수록 활용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했다면 PC에서 활성화 시켜 놓은 웹을 갤럭시S2 크롬과의 동기화를 통해서 URL를 메모하거나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이동 중이나 자리를 옮겨 웹을 확인하거나 정보를 찾는 등에서 갤럭시S2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이는 반대로 모바일에서 PC로도 북마크를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는데... 외부 또는 이동 중에 SNS, 검색, 뉴스 등을 통해서 알찬? 정보를 북마크 또는 저장하고 싶은때... 모바일 웹에서만 저장하는 것이 아닌 PC의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에 저장 할 수 있어 알찬?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또한 검색 결과 및 웹 페이지 등을 페이스북과 같은 SNS와 메일, 에버노트, 카카오톡과 같은 채널로 보낼 수 있어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페이스북 이나 카카오톡, 에버노트 등으로 화면을 전화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모바일 웹의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고 개선한 크롬의 특징을 모바일에서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 ICS 크롬

+ 갤럭시S2를 시작으로 갤럭시 노트 등의 갤럭시 시리즈에 ICS로 판올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서 ICS로의 판올림을 가장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그 판매량과 인기만큼이나 사용자의 경험에서도 앞선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CS로의 판올림을 통해서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활용도와 가치를 높여주고 더 나은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ICS의 다양한 기능 활용을 통해서 보다 스마트한 사용환경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스마트디바이스(Smartdevice.kr)에 기고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