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갤럭시 시리즈의 완성!! 갤럭시 오디오 독 스피커...

by 쭌's 2012. 1. 30.
+ 갤럭시 시리즈의 완성!! 갤럭시 오디오, 국내 독 스피커 시장에 활력소 될까?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휴대용 디바이스에 관련된 제품을 통칭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를 비롯해 갤럭시탭, 갤럭시 넥서스까지... 삼성의 갤럭시 하면 휴대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오디오 독 스피커

그런 갤럭시 시리즈의 완성된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오디오가 CES 2012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아이폰이 국내 출시되면서 아이폰이 오디오의 역활을 대체할 수 있게 된 것이 독 스피커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독 스피커의 선호도나 판매량이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국내 독 스피커 시장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내 놓았지만... 그 결과는 그리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독 스피커에 대한 선호도가 크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는데... 갤럭시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하게되는 갤럭시 오디오가 국내 독 스피커 시장에 활력소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 갤럭시 오디오로 독 스피커 시장에 진출한 삼성....

CES 2012는 국내 기업인 삼성과 LG가 주역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미국시장에서 두 기업이 가지는 인지도는 대단하다는 표현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부스의 크기를 비롯해 컨퍼런스, 부스의 관심도 등에서 인파가 너무 몰려서 전시해 놓은 제품군을 제대로 살펴보기 조차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파들로 가득했던 삼성전자 부스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모델들이 눈에 띄었는데.. 바로 예상외의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는 독 스피커가 심플하면서 새련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독 스피커하면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한 것이 전부였다고 할 수 있을만큼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군이 선보이고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독 스피커는 거의 찾아 볼 수 없고, 그렇다 보니 자연스레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독 스피커는 관심의 대상에서 멀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독 스피커로 선보인 브랜드는 갤럭시 오디오 입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시키는 갤럭시 오디오는 애니모드와 같은 엑세서리를 제조하는 브랜드에서 가끔 선을 보이기도 했지만 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안드로이드폰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만큼 선호도가 높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독 스피커는 꽤~ 메리트있는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삼성의 갤럭시 오디오는 갤럭시 시리즈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폰을 사용하면서 독 스피커에 대한 갈증에 목 말라하는 사용자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 부분이니다. 또한 삼성의 갤럭시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인지도를 통해 독 스피커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요소가 될런지... 기대를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프리미엄 독 스피커 브랜드로서의 갤럭시 오디오

갤럭시 오디오의 특징은 안드로이폰을 위한 독 스피커 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폰도 이용할 수 있는 듀얼 독 스피커라는 점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폰 독 스피커는 지난해 필립스에서 출시한 단일 제품이 있었지만... 듀얼 독 스피커는 삼성이 갤럭시 오디오가 유일한 모델입니다.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용 독 스피커는 다양한 브랜드와 프리미엄 제품군이 출시되어 있지만 프리미엄 듀얼 독 스피커는 삼성의 갤럭시 오디오가 처음입니다. 디자인 또한 하이그로시 블랙으로 프리미엄이라는 퀄리티를 잘 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독 스피커로 DA-E750 모델의 경우 100와트 출력의 진공관 튜브 앰프를 사용하여 사운드의 퀄리티라는 부분에서도 새로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전혀 무색하지 않은 비주얼과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오디오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USB포트를 통한 음악재생이 가능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서 갤럭시 오디오가 가지는 장점이 독 스피커 시장에 할력소로 작용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의 에어 플레이, 삼성 올 쉐어, 블루투스 등의 무선 방식 또한 지원하고 있어서 현존하는 독 스피커의 장점을 모두 모은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출시 예정인 독 스피커는 심플함과 모던함을 강조하면서 블랙과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과 삼성만의 스타일을 잘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가격대 포지셔닝만 공격적으로 나온다면 다양한 독 스피커 브랜드와 시장에서 꽤나 그 매력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고 그 시장 또한 외국 브랜드가 자리매김하고 있는 현실에서 국내 기업인 갤럭시 오디오가 가지는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으며 독 스피커 시장의 활력소로 작용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