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드디어 베일 벗을 갤럭시S3, 무선 충전, 쿼드코어로 일 낼 듯....

by 쭌's 2012. 4. 16.
+ 갤럭시S3, 첫번째 쿼드코어 모델로, 무접전 무선 충전으로... 글로벌 시장에 또 한번 이슈를 만들 듯...갤럭시S3 출시
갤럭시S2를 시작으로 S2 LTE,  S2 HD LTE, 갤럭시노트, 갤럭시 넥서스를 내 놓으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면서 1위 스마트폰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단일 모델로는 애플의 아이폰을 따라갈 수는 없지만.. 그동안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생각한다면 갤럭시 시리즈의 성장세는 무섭다는 표현이 맞을 것 입니다.

갤럭시S3 (Galaxy S3)

그런 갤럭시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3에 대한 루머와 기대가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날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S3의 공개는 오는 5월 3일 영국 런던에서 최초로 그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5월 3일  모바일 언팩 행사 초대장을 업계 관계자에게 배포하면서 갤럭시S3에 대한 루머와 기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갤럭시S3 디자인에 대한 루머는 루머로...

갤럭시S3에 대한 기대감 만큼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갤럭시S3로 예상되는 예상도와 스파이샷 들이 노출되었습니다. 휘어지고 구브러지는 액정에서 부터 시작해, 유연한 곡선을 자랑하는 디자인, 더욱 슬림해지고 간결해진 디자인, 풀 화면의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될 것이라는 무러에 루머가 꼬리를 물고 갤럭시S3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S3 (Galaxy S3)

하지만 이번 갤럭시S3 언팩 행사를 앞두고 일부분 확정되어질 것으로 보이는 스펙들로 그동안 디자인에 관한 루머는 루머로 끝났다고 해고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최상위 버전인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적용한 갤럭시S3는 홈 버튼이 필요없는 OS임에도 갤럭시 시리즈만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이어가기 위해 홈 버튼을 적용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언팩 초대장의 경우 보통 모델의 스케치나 실루엣이라도 공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금번 갤럭시S3는 극적 효과를 위해서 그 모섭을 전혀 공개하고 있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그 궁금즘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S3 (Galaxy S3)

갤럭시S3의 예상 스펙은 안드로이드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3세대(3G) 고속패킷접속플러스(HSPA+)와 롱텀에볼루션(LTE)를 지원하는 2가지 타입으로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2 HD LTE와 갤럭시노트에 적용된 HD 수퍼 아몰레드 플러스, 720*1280 해상도, 삼성전자가 개발한 쿼드코어 AP, 무접전 충전 등 적용 될 것이라는 것이 전부입니다.

갤럭시S3 (Galaxy S3)
제한적으로 알려진 스펙만으로는 갤럭시S3에 대한 기대나 우려 등을 표현하기에 매우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에 오는 5월 3일 모바일 언팩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모바일 언팩을 시작으로 국내 출시는 3G 모델이 5월 말 출시 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LTE 모델의 경우 3G 보다 늦은 시기에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갤럭시S3, 쿼드코어, 무선 충전으로 또 한번 일 내나??

갤럭시S3의 공개가 확정되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부분은 두가지로, 최초로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는 점과 무상으로 제공될지.. 아니면 유상으로 제공될지 정해지지 않은 무선 충전 방식입니다.

갤럭시S3 (Galaxy S3)
갤럭시S3 (Galaxy S3)
앞으로 출시 될 각 제조사의 스마트폰의 AP는 쿼드코어로 갈 것이 분명해지고 있는 가운데... 누가 먼저 쿼드코어를 출시하느냐는 가볍게 넘어갈 수 없는 부분입니다. 5월 3일 모바일 언팩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삼성의 갤럭시S3가 가장 먼저 쿼드코어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거머 쥘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3 (Galaxy S3)

삼성전자의 쿼드코어 AP는 엑시노스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엑시노스에 대한 호불호가 분명하게 갈리는 점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이는 갤럭시S3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의 전 라인업에서 쿼드코어가 적용될 것은 분명한 사실이기 때문이기도 한데....

쿼드코어에 대한 성능 부분에 대한 만족도는 예상보다 확실히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그동안 엑시노스에 대한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금번 갤럭시S3에 적용된 쿼드코어를 통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스포일러일수도......있습니다...)


갤럭시S3 (Galaxy S3)

S3에 적용 될 것으로 보이는 무선 충전 방식은 에프터 마켓의 전용 충전기를 통해서 이미 출시가 되었지만... 그 수요는 그리 크지 않았고, 만족도 또한 높지 못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갤럭시S3 (Galaxy S3)

소비자의 입장에서 무선 충전 방식을 선택하기 위해서 별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부담은 물론 충전을 위해 별도의 케이스를 장착한다는 점과 퀄리티라는 부분에서 많은 아쉬움을 보였기에 S3의 무선 충전 방식은 그 퀄리티에서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별도의 추가적인 장치 없이 후면 케이스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심플함은 분명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S3의 무선 충전 방식은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자기유도방식이 아닌 공진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갤럭시S3 (Galaxy S3)

공진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은 후면케이스와 충전기가 직접 접촉해야 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충전기와 단말기가 1~2m 떨어져 있어도 충전이 가능한 방식으로 충전기의 위치에 상관없이 일정 거리 안에만 있으면 충전이 된다는 점은 사용 환경의 개선하고 확대한다는 점에서 쿼드코어 만큼이나 높은 만족도와 효율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다만 무상으로 제공할지.. 유상으로 제공할지가 관점이지만... 무상이든.. 유상이든...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기능임에는 틀림 없을 것 같습니다. 코 앞으로 다가온 갤럭시S3에 대한 기대감과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갤럭시S3는 쿼드코어와 무선 충전으로 통해 글로벌 시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도 또 한번의 큰 성과를 거두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추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