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노트를 아기자기하게~ 갤럭시노트를 위한 노트앱 '손글씨노트, 솜노트'

by 쭌's 2012. 4. 17.
+ 갤럭시노트를 아기자기하게~ 갤럭시노트를 위한 노트앱 '손글씨노트, 솜노트'
* 본 포스팅은 스마트디바이스(smartdevice.kr)에 기고한 글입니다.

5.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S펜이라는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노트가 인기만큼이나 판매량에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5.3인치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크기에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는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새로운 얼굴마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S메모를 더욱 아기자기하고 큐티하게~

갤럭시노트의 S메모를 더욱 아기자기하고 큐티하게 즐길 수 있는 '손글씨노트'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얼마 전에 선보였습니다. 손글씨노는 인기 손글씨 작가인 '하폴'의 책을 기반으로 제작된 앱으로 작가 특유의 아기자기한 꾸미기 재주를 앱을 통해서 손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손글씨노트는 갤럭시노트이 S메모를 200%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이지만 얼마전 ICS로 판올림한 갤럭시S2의 바탕화면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갤럭시노트 전용 앱이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손글씨노트는 삼성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S펜을 이용하여 이쁘고 아기자기한 손글씨나 꾸미기 등을 잘하고 싶지만... 손재주가 부족하거나 좀 더 재미있고 아기자기하게 꾸미기를 원한다면 인기작가 하폴의 손글씨를 마치 내가 쓴 것 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S메모를 꾸미는 센스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손글씨노트의 구성은 3가지로 배경화면, 클립아트, App소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자체가 S메모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는 만큼 별도의 메모나 스케치, 메모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배경화면 섹션은 S메모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센스있는 배경화면 모음과 작가 하폴의 책에 소개되었던 샘플을 이용하여 S메모와 갤럭시S2의 배경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 없다고 해서 S메모나 S펜을 기본적인 기능만 활용했다면~ 지금부터는 손글씨노트를 활용해 센스 넘치는 S메모를 꾸며보기를 바랍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S메모의 기존적인 꾸미기 기능을 100% 활용하면서 센스있는 손글씨와 아기자기한 꾸미기를 더해서 S메모 뿐만 아니라 공유 기능을 통해서 페이스북 등의 SNS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고, 이메일, 카카오톡과 같은 기능에서도 여성들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아기자기함과 큐티함을 전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딱딱한 에버노트는 안녕~~ 이제는 솜노트로...

얼마전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국산 노트 앱으로 기존 1위 노트 앱의 지존인 에버노트를 감성적인 UI((User Interface)을 장점으로 내세운 솜노트가 선보였습니다.


갤럭시노트 손글씨노트

1위 노트 앱인 에버노트의 기능은 더 이상 말이 필요없지만... 기능만큼이나 에버노트가 가지고 있는 딱딱함은 여성들에게 부담으로 작용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점을 감성적인 UI를 통해서 이쁘면서도 손쉽고 사용하기 편한 장점을 가진 솜노트가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는 여성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 솜노트


솜노트의 첫인상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가까운 UI(User Interface)가 조금은 딱딱했던 노트 앱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폴더의 색감이나 아이콘의 모양, 폰트 등이 이쁘다는 말 밖에 할말이 없네요~~ 작성한 파일이나 폴더는 아이콘과 리스트 중에서 보기 편한 것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솜노트

기능적인 측면은 노트 앱이 가져야 할 기본기를 충실히 갖추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새로운 폴더 만들때에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파일의 중요도나 기능별로 정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의나 일상에서의 메모가 필요한 순간에 간편하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고, 사진촬영이나 갤러리의 사진 파일을 첨부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서 노트 앱이 가져고 있어야 할 기능에 충실하면서 깜찍하고 아기자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솜노트

작성한 노트나 메모의 파일, 폴더 또한 가위 아이콘이나 터치를 통해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위 아이콘을 누르니 제공되는 화면의 깜찍함이 편리함과 동시에 손글시노트의 감성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 여성들의 아기가지함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노트 S메모

갤럭시노트의 인기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노트의 5.3인치 디스플레이의 경쾌함과 S펜의 특화된 기능을 더욱 잘 살리면서 S메모 뿐만 아니라 노트 앱을 통해서 갤럭시노트의 활용성을 높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들에게 더욱 잘 어울리고 편리한 갤럭시노트의 인기만큼이나 손글씨노트의 아기자기한 꾸미기 센스와 솜노트 등의 노트 앱을 통해서 라이트와 오피스 환경에서 그 가치를 더욱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