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갤럭시S2, 갤럭시노트를 위한 특별함?! - Angry Birds Space

by 쭌's 2012. 3. 27.
+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Angry Birds Space)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에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받아왔던 게임이라면~~ 새들이 돼지를 잡는 앵그리버드를 빼 놓고 말할 수 없습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앵그리버드는 스마트폰 게임에서의 인기만큼이나 게임 속 상황을 현실에거 구현하는 퍼포먼스를 비롯해 게임 속 주인공들은 캐릭터로 출시되어 전 세계 샵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습니다. 게임 속 주인공 만큼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앵그리버드가 새로운 버전인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출시했습니다.


+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구글플레이(마켓)과 삼성앱스의 차이점?!

3일을 시작으로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과 탭에만 제공되는 삼성앱스에서 앵그리버스 스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구글플레이(마켓)에서는 당일 저녁부터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시간차이를 보여습니다. 보통의 경우 구글플레이(마켓)에서 먼저 출시를 하고 삼성앱스와 같은 제조사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었지만....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금번 앵그리버스 스페이스는 반대를 경우로 기존과는 다른 전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에 대한 특별함을 제공하였다는 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볼륨을 앵그리버드에서도 인지하고 협력했다는 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갤럭시 시리즈만을 위한 특별함을 더 하고 있는데... 그것은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누릴 수 있는 데인저존(Danger Zone) 30 스테이지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제외한 스마트폰 제조사에서의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데인저 존(Danger Zone) 30 스페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없는 차별성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갤럭시S2, 갤럭시노트 등의 갤럭시 시리즈는 데인저 존(Danger Zone) 30 레벨, 90개 스테이지 패키지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여타의 스마트폰에서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아무 비용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




여기에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eggsteroids에는 갤럭시 노트 론치 파트너(Lauch Partner)라는 표시와 함께 19개의 전용 스테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론치 파트너라서 갤럭시 노트에서만 즐길 수 있을 줄 알았지만... 갤럭시 시리즈인 갤럭시S2,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에서도 eggsteroids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갤럭시 시리즈에만 제공되는 데인저 존(Danger Zone) 30 레벨, 90개 스테이지는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패키지로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는 정확히 명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3개월이라는 제한적 시간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추가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으므로 지금 당장이라도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우주에서 돼지를 물리쳐야 하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스페이스라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동안 지상에서 돼지를 소탕하는 앵그리버드는 마치 지구는 더 이상 넓은 땅이 아니라는 듯~ 지구를 넘어 우주로 날아간 새와 돼지의 전쟁입니다.


그동안은 앵그리버드의 캐릭터에 따른 특징을 살려 돼지를 물리쳐야 했다면... 스페이스에서는 우주 공간이라는 특징을 살려 행성의 중력과 캐릭터의 특징을 조합하여 보다 입체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행성과 행성이 겹쳐져 있는 환경에서는 두 개의 행성 중력을 이용해 그동안 단방향이었던 새들의 움직임에 중력이라는 요소가 더해져, 중력을 이용한 S자 궤도를 이용하고 만들 수 있어 전작에 비해 난이도는 올라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혹시나 스페이스 버전을 먼저 플레이하고 지난 버전의 앵그리버드를 플레이한다면... 3D 게임을 즐기다 2D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신 스피드감은 이전 버전들이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버드의 새로운 시즌이 나올때 마다 공략방법이나 그에 따른 특징과 신선한 재미를 주었다면~ 금번 스페이스는 새로운 공간이라는 점에서 제한적이었던 땅위에서의 돼지 소탕이 아닌 우주 공간에서의 돼지 소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기발한 공략법들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갤럭시 노트의 경우 5.3인치 대화면에서 앵그리버드를 보다 크고 섬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삼성과 앵그리버드의 전략이 함께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노트는 S펜이라는 특화된 기능을 살려 디테일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손가락이 아닌 S펜의 섬세함을 살려서 제대로 돼지를 물리치기 위한 새들의 반격을 누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앵그리버스 스페이스 삼성 갤럭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에 대한 앵그리버드와의 전략적 제휴는 기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줌과 동시에 5.3인치 대화면에서 S펜을 활용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는 여타의 스마트폰이 가지지 못하는 특별함과 함께 게임 플레이를 더욱 디테일하고 정교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