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샐러리맨에게 베가 LTE EX의 활용도는 몇점?

by 쭌's 2012. 3. 26.
+스카이 베가 LTE EX 사용후기, IPS 디스플레이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경쟁력....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더불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그 활용도에 있어서 스마트폰을 떼어 놓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음성통화를 위한 휴대전화에서 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오피스영역 등까지 그 역활과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넓어지고 있고, 거기에 날깨를 달아준 LTE의 빠른 데이터 속도는 스마트폰에 날개를 달아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베가시리즈의 첫 LTE 단말기인 베가 LTE EX 가 바쁘게 살아가는 샐러리맨의 하루에서 어떤 역활과 활용도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 바쁜 일상의 감성을 북 돋아주는 기능들...

샐러리맨에게 아침이라는 시간은 늘 시간에 쫓기게 됩니다. 여유라는 것은 잠시 잊고 회사로 출근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게 되는데... 그런 출근길의 감성을 책임져 주는 것은 달콤하고 신나는 음악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16GB 내장 메모리에 최대 32GB까지 가능한 외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베가 LTE EX는 장르별로,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업 시키는 중요한 감성 충전소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플레이를 리스트를 구성하고 소음 가득한 도심의 한복판에서 잠시나마 아름다운 선율의 감상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베가 LTE EX 후기

베가 LTE EX에 적용되어 있는 Qsound를 통해서 별도의 음장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꽤~ 괜찮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닥터 드레와 같은 이어폰을 사용해 그 효과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스카이만의 특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소셜 온은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한꺼번에 업데이트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허브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마치 매거진과 같은 느낌의 소셜온 친구, 지인 등의 업데이트 된 소식들을 한번의 터치만으로 확인하고 좋아요, 댓글, 멘션 등을 보낼 수 있어서 기존 전용 앱 보다 더욱 심플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베가 LTE만의 빼 놓을 수 없는 특징입니다. 기존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앱 보다 시인성이나 터치면에서도 확실히 낳은 UI를 가지고 있어서 적극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베가 LTE EX의 Sony IPS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인 Sky Books은 음악과 함께 이동 중이나 잠시 짬이 나는 시간에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빼 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베가 LTE EX 후기

특히 IPS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색감의 표현과 선명도는 기존 디스플레이와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고 책장의 넘김 표현이나 가독성이 뛰어 나면서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낮추어 주는 점 또한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많아짐에 따라서 빛을 발휘하는 부분입니다.

IPS 디스플레이와 함께 DivX, Xvid, AC3, DTS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는 베가 LTE EX는 별도이 인코딩 없이도 풀 HD 화면을 끊김없이 재생하고 즐길 수 있어서 스트레스와 피로도를 낳쳐주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베가 LTE EX 후기

다양한 코덱과 IPS 디스플레이는 그 선명도와 색감의 표현, 눈의 피로도에서 사용하면 할 수록 그 장점이 더욱 빛을 발하고, 4.5인치의 넉넉하면서 시원스러운 화면은 7인치 이상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디바이스보다 알차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업무의 활용도를 높아주는 기능들....

베가 LTE EX 후기

베가 LTE EX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이라고 하면 언제 어디서나 PC와 파일을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는 에버노트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는 대중교통이나 이동 시간에 머리속에 생각하고 있는 아이템이나 내용들을 쉽고 빠르게 정리하고 저장할 수 있는 소중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베가 LTE EX 후기

베가 LTE EX와 PC간의 공유는 물론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공유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진, 파일을 저장하고 내용을 수정, 작성할 수 있는 점은 베가 LTE EX를 일상에서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PC와 같은 멀티 탭을 지원하는 브라우져는 별도의 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아도 U+ LTE의 빠른 데이터 속도와 기존 HD 대비 80픽셀만큼 넓어진 화면에서 쾌적한 브라우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PC 환경과 같이 포털 검색이나 북마크 등을 멀티 탭을 통해서 현재 화면에서 빠져나가지 않고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은 모바일 웹을 보다 빠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웹 화면의 전환 또한 한번의 터치만으로 가볍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여기에 550nit의 최고 밝기는 고선명 텍스트와 화이트 컬러를 구현하여 마치 웹 화면을 Books를 보는 것과 같은 착각에 빠져 들게도 하고 있습니다. 이는 4.5인치라는 화면 사이즈 임에도 불구하고 확대를 통해서 보다 선명하고 가독성 높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자세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 톡톡튀는 카메라로 스냅의 즐거움을....


베가 LTE EX 후기

베가 LTE EX에는 800만화소 카메라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바로 8종의 미니 카메라 기능 제공인데...스카이 위젯을 통해서 미니어쳐, 샘플러, 인스턴트 등의 사진 찍는 재미를 더 해주고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justpot, path, 푸딩 투와 같은 SNS와 카메라 필터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심플하고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미니 카메라 8종을 위젯으로 제공해 바탕화면에서 한번의 터치만으로 가볍고 심플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 EX 후기

이러한 미니 카메라 위젯은 별도의 카메라 기능을 구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별도의 필터나 효과 등을 적용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바탕화면에서 구동되는 화면 구현으로 기존 카메라 대비 매우 쉬고 편리한 사진 촬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 카메라 기능은 셀카나 스냅 등을 자주 사용하는 여성분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랑받는 기능입니다.


베가 LTE EX 후기

+ 스카이 베가 LTE EX를 사용하면서 일일이 열거하기에는? 너무 많은 다양한 기능과 활용도 높은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스카이 베가 LTE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많다고 할 수 있는데... 샐러리맨에게 베가 LTE EX의 활용도는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 주기에 충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IPS 디스플레이가 가지는 장점은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지 않으면 아쉬운 그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