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베가레이서2, 이제는 원칩(AP)으로, 음성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승부!! - 베가레이서2 후기

by 쭌's 2012. 5. 10.
+ 갤럭시S3, 아이폰5와는 다른 매스시장의 다크호스, 베가레이서2만의 매력 - 베가레이서2 후기
2012년 5월 3일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큰 두개의 모델이 그 모습을 들어내는 날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S3는 현지시간으로 3일이지만 그 모습이 공개되는 시간은 4일 새벽 2시 45분이지만 이보다 16시간 빠른 팬택 스카이는 베가레이서의 후속작인 베가레이서2를 선보이면서 국내 스마트폰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상암동 팬택 본사에서 진행된 베가레이서2는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스카이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매력을 공개했습니다. 특히나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한 첫번째 스마트폰으로서 CPU, GPU, 배터리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사용시간의 확대라는 KEY를 들고 나왔습니다.




+ 34% 증가한 유저의 사용시간...

베가레이서2의 Key는 3가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Key Issue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가장 큰 불만이나 Needs였던 배터리의 사용시간입니다. 하루도 Full로 채우지 못하는 사용시간으로 인해 별도의 보조 배터리를 휴대하고 다니거나, 콘센트를 찾아서 수시로 충전을 해야했던 Needs를 베가레이서2를 통해서 '고객 관점의 재해석'이라는 슬로건을 내걸 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배터리의 용량은 2020mAh로 바로 전 모델인 베가 LTE EX 모델이 1830mAh의 용량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110%로 더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단순 배터리의 용량만으로 유저의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아닌 MSM8960 절전기술 최적화, APT CALL, MP3 LPA 절전기술, CABC 절전기술 등의 하드웨어서 소모되는 전력을 최소화, 최적화하여 기존 모델 대비 약 34%라는 사용시간의 증대를 가져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34% 증가한 배터리 사용시간은 9.53hr 연속통화, 40.6hr 음악감상, 245hr 대기시간이라는 결가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배터리의 충전 횟수를 줄여주고, 더 오래, 더 많은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그동안 배터리 소모에 대한 불안이나 불만을 해소해 스마트하고 오래가는 베가레이서2로 사용자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 모션에 이어 음성으로.....

스카이 베가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 될 때마다 스카이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이 선 보여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베가 LTE 모델에서는 모션 인식을 통해서 추운 겨울, 양손을 모두 사용 중일 때.. 등에서 모션 인식을 통해서 기능을 동작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음성통화, 사진 갤러리, 이북 등에서 스마트폰을 터치하지 않고도 전화를 수신하고, 사진을 넘기고, 책장을 넘기는 등의 기능을 구현했는데... 베가레이서2에서는 모션 인식을 넘어 아이폰 보다 진화된 음성인식을 선보이면서 또 하나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성인식은 음성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전화번호를 검색하고, 통화를 하고, 어플을 실행하고, 메세지를 전송하고, 사진을 업로드 하는 등의 손이 아닌 말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새도운 UI와 UX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음성인식의 인신률은 100% 완성 단계라고 할 수는 없지만 김치, 치즈, 스마일, 검색 등의 키워드 인식률은 꽤나 높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하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행사장의 많은 인파와 사람들로 인해서 주변이 시끄러운 상황이었지만... 마이크를 가까이하고 음성인식을 실행하면 높은 인식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모션인식의 두손의 자유로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멀티 작업을 하는 와중에도 음성을 통해서 베가레이서2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 스냅드래곤 S4 LTE 원칩을 적용한 최초의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는 최초라는 수식어를 갤럭시S3보다 16시간 앞서 발표하면서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했다는 점인데... S4는 기능이 향상된 AP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배이스밴드칩(통신)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하나로 합친 '원칩'으로 기존 듀얼 밴드, 트리블 밴드의 분리형 칩이 아닌 하나의 칩으로 통신과 프로세서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최초의 원칩 스마트폰입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이렇듯 통신과 프로세서가 하나의 칩에서 가능한 'MSM8960'은 기존 분리형 칩에 비해 발열이 적고 배터리 소모가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CPU의 처리속도를 40% 이상 향상, 100% 메모리 성능 향상, 50% GPU 성능 향상이라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동영상, 음악, 통화 등에 소모하는 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여 전력 효율일 대폭 개선된 원칩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이러한 베가레이서2에 적용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더 오랫동한 사용하면서도 더 빨라지고, 더 오래가고, 더 편리한 베가레이서2를 완성시키는 요소들로 무장하고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레이서2

+ 이외에도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N스크린 서비스, 베가 미디어 라이브, 게임 콘텐츠 앱스토어인 '앱스 플레이', 제로 셔터랙,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세라믹 소재의 높은 퀄리티, 4.8인치 HD, 70.2%의 최고의 화면 비율 등....


스카이 베가레이서2

베가레이서2가 말하고자 하는 '고객 관점의 기술 재해석'을 충실히를 넘겨 훌륭한 결과물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병엽 팬택 부회장은 '기술경제학적 관점에서 폰의 생명력을 더 연장시키라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담은 제품이 베가레이서2' 라면 '최선을 다하고 온 힘과 마음을 다해서 만든 최고의 제품'이라고 발표한 만큼...
 

스카이 베가레이서2

경쟁 모델인 삼성의 갤럭시S3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5의 강력함에 당당히 맞서 경쟁할 수 있는 장점을 잘 담아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타사 신모델들의 스펙과 견주어 볼맘직한 스펙으로 베가레이서2가 가지고 있는 고객의 관점의 기술 재해석은 기능만큼이나 사용시간, 최적화라는 부분에서 매스시장에서 베가레이서2가 가져가게 될 경쟁력은 갤럭시S3, 아이폰5와는 다른 Needs를 충복시키는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베가레이서2 출시에 따른 컬쳐프로젝트 안내 ( http://www.androians.com/vegaracer2/index.asp?menu=event ) - 3번째를 맞는 베가 컬쳐 프로젝트는 가족과 함께 락 페스티벌이라고 합니다. 가족함께 하는 지산에서의 페스티벌에 참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