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현대차 따라쟁이?? 2019 포드 포커스 풀 체인지 공개

by 쭌's 2018. 4. 10.


+ 현대차 따라쟁이?? 2019 포드 포커스 풀 체인지 공개

글로벌 핫 해치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는 어메리칸 핫 해치!! 포드 포커스가 풀 체인지를 거쳐 2019 포드 포커스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그 모습을 공개했다. 완전히 새로운 신형 포커스는 이전 세대 대비 더 가볍고 매끈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뛰어난 안전성과 주행 감각으로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본격적인 핫 해치 시장에서의 경쟁을 알렸다.

포커스는 국내 핫 해치 시장에서 그 존재감이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잊혀지고 있지만 풀 체인지를 거친 2019 신형 포커스는 수입 해치백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신차이다.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 디자인은~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이미지가 강하다.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현대 i30와 유사한 모습일 것이라는 외신들의 예상이 딱!! 들어 맞았다고 해도 좋을 만큼...

그 모습을 공개한 신형 포커스는 포드의 컴팩트 디자인 언어를 고급스럽게 다듬은 모습이지만 현대차 따라쟁이? 라는 수식어를 다시금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만 같다.


포드는 2019 신형 포커스는 가장 뛰어난 '기술적으로 완성된 유능한 포커스'라고 부르며, 클래스 중심의 공기역화과 넓고 잘 만들어진 인테리어를 더해 새로운 인간 중심 디자인 철햑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신형 포커스의 모습은 중국 자동차 디자인이 연상되는 전면의 모습에서 부터 i30가 연상되는 바디 스타일 그리고 K3 해치백과 i30의 후면이 연상되는 모습으로 새로움이 느껴지기 보다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모습들이 하나로 뭉쳐서 완성된 같은 느낌이 매우 강하다.

외관에 이어 실내로 들어가면 다시금 i30가 떠 오르는 것은 필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 같다. 센터페시아 상단의 플로팅 디스플레이에서 부터 에어벤트, 센터페시아까지~


최근 신차들을 선 보이고 있는 C 세그먼트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들 대비 초라한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다만 재규어-랜드로버의 다이얼 전자식 변속기를 적용한 모습은 칭찬을 하게 되는 유일한 포인트가 아닐까? 한다.

2019 포드 포커스의 디자인 디렉터는 "완전히 새로운 2019 포커스는 고객이 사랑에 빠지게 하고, 사랑에 빠지기를 원한다" "내부와 외부에서 우리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은 인간과 기계의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기억할 만한 순간의 상호 작용을 만드는 것에 관한 것" 이라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신형 포커스의 하드웨어와 파워트레인은 이전 세대 대비 53mm 눌어난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짧은 오버행과 후방 테일램프의 위치를 높여 공기 역학적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제공할 예정으로 변속기와 엔진 출력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포커스의 라인업은 베이스를 시작으로 고성능 버전인 ST를 선 보일 예정으로~

버전에 따라서 새틴 알루미늄 마감재, 시그니처 메쉬 그릴, 대형 디퓨저와 공격적인 루프 스포일러, 다이아몬드 컷팅 휠, 프론트 디퓨져 등이 버전의 특성을 살릴 예정이다.

2019 포드 포커스는 영국 가격을 먼저 공해했는데~ 베이스 트림은 17,930 유로 (한화 약 2360만원)에서 시작되며 주문을 시작했다. 포드의 신차들이 최근 몇 년 사이 현대차 따라쟁?! 라고 불릴만큼 스타일 면에서 매우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디자인만 놓고 본다면 현대차 따라쟁이?! 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차에 조금 더의 점수를 줄 만큼 포드의 디자인 언어는 보수적인 전통을 벗어나 현대적으로 변하면서 정체성을 찾는데 까지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되지 않을까? 하며~

그 모습을 공개한 2019 포드 포커스가 글로벌 핫 해치 시장에서 강력한 라이벌들의 풀 체인지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력을 보여줄지? 기대해 보며~ 글로벌 핫 해치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신형 벤츠 A클래스, 현대차 i30 N, 르노 메간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i30 N의 성공을 i30 N 패스트백으로 세몰이!!
- 돌아온 10세대 혼다 시빅 가격 경쟁력 갖추고 시빅 타입 R을 기대하게 만들다
- 르노 메간 세단 공개 SM4로 국내 출시 시기는?
-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 신형 벨로스터 살까? i30 살까? 두 모델의 경쟁력 비교해 보니~
- 핫해치 벨로스터 N 가격 및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보니~
- i30 N 대신 벨로스터 N은 어때?! 공개된 벨로스터 N
- [시승기] 미니쿠퍼 S 5도어 두마리 토끼 잡았나?!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 [시승기] 2018 푸조 308 숨은 그림 같은 매력 찾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