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아우디 뉴 A4 공개 큰 이변은 없었다!

온라인 및 외신들을 통해서 톡특한 스타일이 헤드램프로 관심과 이슈의 주인공이였던 아우디 뉴 A4의 모습이 정식으로 공개됐다. 'ㄱ'자, 혹은 'ㄴ' 모양의 독특한 해드램프 덕분에 뉴 A4의 전체 스타일 또한 어떤 변화를 줄지 매우 궁금하게 만들었지만....


공개된 뉴 A4의 공식 이미지에서는 기대만큼 큰 이변은 없는 것으로 변화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야만 할 것 같다.

5세대에 이른 뉴 A4는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치는 독일 프리미엄 3사의 세단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최근 몇년간 소리소문 없이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준 장 본인으로~


2016 아우디 뉴 A4의 풀 체인지의 변화는 기대를 충족 시켜주지 못했지만, 뉴 Q7, 뉴 R8에서 선 보였던 패밀리 룩을 적용하여 친숙함과 익숙함에 조금의 특별함을 더한 모습이다.

독특한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패밀룩을 입은 2015 뉴 A4는 기존의 말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습에 조금의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여 화려한 눈요기 보다는 내실을 기했다는 의견이 많다.


헤드램프와 함께 테일램프 또한 스타일을 이어 받아 'ㄱ'자 혹는 'ㄴ'자의 각진 스타일로 변경되었고, 전면 범퍼와 후면 범퍼의 심플했던 디자인을 손 봐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측면에서 느껴지는 변화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내실은 여러모로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실내로 들어가면 Full LCD 클러스타가 가장 먼저 눈에 띄고, 간결해진 대시보드와 센터 페시아 그리고 새로운 기어 노브를 적용한 센터 컬럼은 기존의 모습과는 많이 다른 고습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MMI 컨트롤 그리고 기어 노브의 변화는 특별히 손목 받침대의 역활을 포함하고 있으며 뉴 A8의 스타일을 뉴 A4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변경하여 고급스러움에 편안함을 더한 모습이다.


새로운 MMI 인포테인먼트는 최신 소프트웨어로 8.3인치 터치 LCD로 시인성과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고, LTE 연결, 와이파이 핫스팟 등의 IT 기술을 탑재했다.

눈에 보이는 2016 뉴 A4의 속으로 들어가면 기존 대비 0.23의 동급 최대 공기 저항 계수를 자랑하고, 약 120kg 중량 또한 줄이는데 성공했다. 파워트레인은 4개의 디젤 엔진과 함께 3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제공한다.


2.0L TFSI 가솔린 터보 차저 엔진, 2.0L TDI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의 6기통 디젤 엔진을 선 보일 예정이고, 2륜 구동의 경우 듀얼 클러치와 CVT와 조합을 이뤄 기존 대비 21% 향상된 높은 연비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전면 두개의 블라인드 라디에이터 그릴은 공기 흡입은 물론 냉각, 공기 저항 등을 통해서 열리고 닫히는 방식을 적용하여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성능과 공기 역학을 만족시킨다.

S 트로닉 8단 변속기는 뉴 A4의 가벼워진 차체 중량과 공기 저항 계수 등에 최적화되어 셋팅의 변화를 가져왔고, 휠 토크 제어의 전륜 구동과 콰트로 시스템의 보안 및 기능 개선을 통해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주행 성능의 변화 또한 가져왔는데... 세단의 승차감과 편안함을 높이기 위한 서스펜션의 변화는 스포티한 성능을 지향하는 뉴 A4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안는 선에서 변화를 시도했고, 전기 파워 스티어링은 연비 효율을 높이면서 역동적인 핸들링과 스포츠 드라이빙에서 부터 세단의 승차감까지 만족시키는 멀티링크 서스펜션 등을 기반으로 운전자의 의도대로 설정이 가능한 셀렉트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 아우디 뉴 A4는 그동안 스파이샷과 공개된 일부의 이미지를 통해서 상당 부분 큰 변화와 이변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정식으로 공개한 뉴 A4의 모습에서는 기존의 친숙함과 익숨함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사실이기에....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크다는 말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외관 변화에 대한 기대는 사라졌지만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와 고급스러움, 그리고 라이딩 & 핸들링과 드라이빙 퍼포먼스에서 직접 경험해야 만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변화는 화려함 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모습을 통해서 아우디가 그래왔듯이 2016 뉴 A4 또한 소리소문 없이 경쟁 모델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자리를 위협하는 신차가 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48)N
Car & Motor Review (1678)N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