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상큼 발랄한 성신여대의 비밀 이야기

by 쭌's 2008. 5. 27.

 
올해 여대생들의 아이템 트렌드는 뭐가 있을까요? 꽃무늬 쉬폰 스커트나 리본 핀을 떠올린 당신에게 트렌드세터라는칭호를 내려 드릴게요. 이런 소녀틱한 아이템들은 여대생들을 더욱 ‘샤랄라’하게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성신여대입구역에도 그 상큼한 향기가 가득하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성신여대입구역의 비밀장소에서 상큼하고도 발랄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성신여대역 주변지도
예뻐지고 싶다면, 하나로 거리
하나로 거리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건 수없이 많은 액세서리점이에요. 고급 쥬얼리부터 시작해서 길거리표 두 개 천원인 방울 끈까지 예쁜 액세서리가 가득해요.
미용실
액세서리점만큼이나 가득한 곳이 바로 미용실. 이대역 못지않게 많은 미용실이 있어요. 그러다보니 경쟁이 치열해서 모닝이벤트나 개업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중인 곳이 많아요.
 














옷가게
하나로 거리를 지나 성신여대 정문으로 가는 오르막 한
쪽은 모두 옷가게에요. 여대생 취향에 딱 맞는 옷과 가방,신발이 쇼윈도에 있어 아이쇼핑이 가능해요. 길 건너 사람들에게도 쉽게 보여주기 위해 넓직하게 디스플레이 해놓아서, 다른 곳에서보다 한적하고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성신여대맛의 두 강자. 파스타와 돌솥비빔밥.
A.만원이면 부담 없어. 깔끔하고 저렴한 파스타집
rico, 스파비, 그라쏘, 프리마베라, 쁘띠뜨 메종 등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맛집이 많아요. 그 중 비밀닷컴이 주목한 두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마늘과 올리브
알레 올리오가 정말 맛있는 집. 피자도 맛있는데 half &half가 가능해서 두 가지 맛의 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양이 많으니까 여자 둘이가면 파스타 하나 샐러드 하나 시키면 좋을 듯해요. 점심엔 할인에 음료까지 공짜니까 참고하세요.
TEL) 929-6604
 
프리마베라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말도 안 되는 맛을 가진 파스타 집. 심지어 테이블도 몇 개 없어서 오붓한 분위기에서 식사 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볶음밥도 맛있어요.
B.취향따라 다양하게 돌솥비빔밥
성신여대 앞에는 여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돌솥비빔밥이 있답니다.
   
온달 왕 돈까스집
왕 돈까스로 유명한 온달 왕 돈까스집이에요. 알반 밥이 반인 돌솥알밥에 주인아주머니가 직접 만드시는 흰 무를 올려 드세요. 또 이곳은 돈까스, 알밥 뿐만 아니라 치킨 과 떡볶이의 맛도 훌륭하답니다. 세 음식점 모두 맛있으 니까, 취향에 따라 찾아주세요.
TEL) 923-6557
짱구분식
먼저 짱구분식이라는 조금 허름한 분식집입니다. 성신여대 친구들에게 맛있는 밥집을 물어보면 열에 아홉이 추천해 주는 곳이지요. 돌솥비빔밥과 냉면을 함께 먹으면 그 맛은 상상 그 이상이랍니다.
TEL) 922-4690
두 번째. 짱구분식에서 조금 올라가면 오며가며라는 퓨전 돌솥밥이 있어요. 돌솥 맛장제육 볶음밥, 돌솥하니오징어 밥, 돌솥김치카레밥, 돌솥바나나밥등 이 또한 먹어보지 않으면 모르는 별미에요.
TEL) 923-6447
 
여자라서 행복해요. 그녀들의 비밀 밥집
따끈따끈하니 쫄깃쫄깃하니
팔뚝김밥으로 유명한 분식집이에요. 여자 넷이 가서 쟁반 라볶이와 팔뚝김밥 하나면 적당해요. 육수국물로 맛을 낸 엄청난 크기의 쟁반 라볶이. 참치샐러드와 당근, 시금치, 맛살, 우엉, 깻잎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팔뚝김밥은 바로 이곳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
TEL) 929-0313
베제스 치킨
오븐에 구운 치킨 및 해산물 판매 전문집. 간장갈릭소스, 고추장 어니언소스, 크림갈릭소스등 다양한 소스도 있고 요, 마늘, 야채, 홍합, 새우, 커리, 치즈등 다양한 옵션이 준비되어 있으니 맛있게 드세요
TEL) 6080-2737
 
내 영혼의 닭꼬치
하나로 거리의 명물이에요. 인심 좋은 아저씨 덕분에 말만 잘하면 가래떡도 공짜, 어묵도 공짜로 얻어먹고 갈 수 있어요. 특히 이곳의 닭꼬치 소스는 주인아저씨의 정성이 들어간 특별한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소바노 우찌
소바의 집이란 뜻이에요 정갈한 분위기와 몸에 좋을 것 같은 메뉴들로 가득하지요. 특히 도톰하고 푸짐한 튀김(닭, 새우, 깻잎, 버섯)이 별미지요. 저렴한 가격에 후식으로 팥빙수까지 주는 착한 음식점이랍니다.
TEL) 921-9802
고방
가마솥 순두부집이에요. 일반 두부 맛을 생각하면 큰 오산이지요. 두부를 한입 먹으면 뭔가 달콤한 감칠맛이 있어요. 부드러운 비지도 좋고 기본 반찬도 빠지지 않는 곳이랍니다. 명태구이도 맛있어요. 정갈한 분위기로 어른들과 와도 좋은 곳이에요
 
여자라서 즐거워요. 골목골몰 그녀들의 비밀 카페
체리트리
강렬한 빨간 외벽의 카페에요. 2층이 좌식이고 1층이 테이블석인데 1층에 앉으면 20%할인받으실 수 있어요. 만화책과 여행 관련 책이 많아서 읽고 갈 수도 있답니다. 추천음료는 인도식 요거트인데요, 항아리같은 예쁜 병에 담겨 나와요. 과일이 송송 올라간 핫케익도 맛있답니다.(가끔 음료와 함께 내오느라 식어서 나올 때도 있으니까 따뜻하게 해 달라고 해주세요) 거기다 붙임성 좋은 주인아저씨는 +a!
TEL) 6082-7234
앨리스 테이블
코너에 위치한 귀여운 앨리스 테이블. 이곳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창가쪽에 있는 마루에요. 큰 창에서 비치는 햇살을 등지고 맛있는 커피, 맘 맞는 친구들 여럿이서 재잘재잘 수다를 떨어보세요.
TEL) 953-6478
버닝하트
홍대에 있는 버닝하트가 성신여대에도 있어요. 외관만 봐도 딱 귀여운 느낌이 물씬 풍기시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구경하기만 해도 즐거운 곳.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타르트 케이크는 아메리카노와 함께 8000원에 즐기실 수 있어요.
TEL) 953-7221
 
[출처:비밀닷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