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천호동] 오늘 저녁은? 주꾸미 골목!

by 쭌's 2008. 5. 15.
이번 모임은 주꾸미집에서 어떠세요? 들들들~매콤하고 쫄깃한 주꾸미와 삼겹살을 볶아서, 아삭아삭한 상 추와 고소한 깻잎에 말아서 먹고, 남은 주꾸미는 밥에 비벼서 별미 볶음밥으로 먹고. 중간중간 계란 찜과 누룽지로 얼얼한 혀를 부드럽게 해주세요. 어떠세요? 말만 들어도 군침을 나오신다고요? 우리 비밀 가족 분들께만 몰래 더욱 맛있고, 건강하고, 즐겁게 먹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따라만 오세요!
1단계 : 아는 것이 힘! 잠시 먹기 전에 주꾸미의 정체
주꾸미는 팔방미인?
주꾸미는 불포화 지방산과 DHA를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담석용해, 간장의 해독기능 강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정상화, 당뇨병 예방과 시력회복 및 피로 회복 등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강음식이랍니다. 특히 주꾸미는 세 마리 50kcal도 안되고 지방함유도 1%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께도 적극 추천해 드려요

우리는 최고 콤비! 주꾸미와 삼겹살의 궁합 돼지고기의 단점은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점이죠. 그러나 주꾸미와 함께 하면 주꾸미 안의 타우린이 콜레스테롤수치를 내려주니까 걱정 마세요
2단계 :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주꾸미 맛 골목 가는 법
유명한 주꾸미 골목이 굉장히 많아요. 주꾸미의 골목 천호동은 골목은 작지만 많은 주꾸미 집이 올망졸망 붙어있답니다.
유명한 주꾸미 골목이 굉장히 많아요. 주꾸미의 골목 천호동은 골목은 작지만 많은 주꾸미 집이 올망졸망 붙어있답니다. 이곳이 바로 주꾸미 골목! 5호선 천호역 6번출구로 직진 국민은행골목 오른쪽에 바로 보인답니다. 바로 찾아오실 수 있겠죠? 가게가 옹기종기 붙어있기 때문에 아래 소개해드린 맛집들은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숨은 맛집 찾기라고 하기엔 너무 적나라하죠? ‘해물辛철판’부터 소문난쭈꾸미, 해물철판 뒤엔 독도쭈꾸미가 숨어있답니다.
3단계 : 각기 다른 무한 매력! 천호동 주꾸미 맛집!
각기 다른 무한 매력! 천호동 주꾸미 맛집!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맛집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공통 사항을 알려드리자면 콩나물과 당면 사리는 무한 리필 보통 7000원~8000원대이고 볶음밥은 2000원대에요. 일인당 만원이면 배부르게 먹고 남기고 간답니다.
 
3-1 독도쭈꾸미
주꾸미 골목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독도쭈꾸미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 앞에 기본적으로 연락처를 적는 대기표가 있어요. 식사시간만 되면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30분은 기다려야 하니까 가까운 현대백화점에서 여유 있게 기다리세요. 특제 볶음 소스도 중독성 있지만 다른 맛집과 차별화된 매운 볶음밥이 정말 맛있답니다. 인기 있는 집인 만큼 잘 알아보고 가셔야 해요.
오후 5시~오전1시까지 영업
둘째 넷째 일요일에는 쉬는날
TEL)011-705-4780
 
 
3-2 辛 해물철판
  辛 해물철판에는 카레소스가 있어요. 카레소스를 조금 덜어서 주꾸미와 쌈무에 싸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야끼만두를 추가해서(4개 2000원) 볶음 양념 속에 넣어주세요. 가게 이름답게 辛을 선호하지만 손님들의 입맛에 맞춰 매운맛을 세 단계로 조절 가능하답니다. 다 먹고 볶아주는 치즈 날치 알 철판볶음밥도 일품! 아낌없이 넣어준 날치 알이 입안에서 톡톡 터진답니다.
TEL)441-6618
 
3-3 소문난 쭈꾸미
다른 맛집에 비해 조금 적은 양이라고 실망하지 마세요. 인심 좋으신 아주머니가 군만두, 계란찜. 메추리알, 누룽지를 무한리필 해주신답니다. 특히 이곳은 ‘쭈삼새’(쭈꾸미+ 삼겹살+ 새우) 나 ‘쭈삼닭’(쭈꾸미+ 삼겹살+닭)같은 가게만의 독특한 메뉴가 있어요. 辛해물철판의 쌍벽을 이루는 날치알 볶음밥도 드실 수 있답니다.
TEL)486-6587
 
 
3-4 쭈꾸쭈꾸 쭈꾸미
  다른 곳보다 좀 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쭈꾸 쭈꾸 쭈꾸미’, 매운맛도 그렇게 맵지 않아 매운맛을 못 먹는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겠어요. 주꾸미 뿐만 아니라 다른 밑반찬 특히 콘버터나 계란찜,의 맛도 수준급이니 꼭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쭈꾸쭈꾸 쭈꾸미’ 만의 버터를 넣은볶음밥은 정말 기대하셔도 좋답니다. 꼭 버터를 넣으셔야 그 맛을 알 수 있어요.
 
4 주꾸미 맛있게 먹는 법
자 어떤 곳으로 향할지 정하셨으면 더 맛있게 먹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1. 쌈무 상추, 깻잎에 주꾸미와 콩나물을 올려놓고 냠냠
(주꾸미는 살짝 구워야 해요. 너무 구우면 질겨질 수 있답니다)
2. 새우는 너무 익기 전에 비닐장갑을 끼고 까서 냠냠
3. 쭈꾸미와 삽겹살을 함께 냠냠
4. 매우면 계란찜이나 누룽지로 입을 달래줍시다.
 
5. 마무리는 맛있는 볶음밥으로! 손이 안보이게 볶아주신다!
 
  너무 급하게 먹어서 중간에 먹은 사진은 없네요 하하하~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주꾸미. 인심도 좋고 가격도 착한 천호동 주꾸미 골목에서 맛보세요.
 

[출처 :  비밀닷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