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직장인 밥집 대탐험 15 서대문역 점심 코스

by 쭌's 2008. 5. 23.

 직장인 밥집 대탐험 15 서대문역 점심 코스

 

 


1 시간 내에 승부를 봐야 하는 점심시간은 마치 전쟁과도 같다. 그러나 가격과 속도 면에서 언제나 승리할 수 있는 곳이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서대문역 주변! 

에디터 유미지  포토그래퍼 김현희


만두와 쑥국수, 담백한 국물의 삼박자  고려정

메뉴 만두 쑥국수 전골 1만원 신선한 고기, 속이 꽉 찬 만두, 쑥을 넣어 직접 뽑아낸 국수가 한가득 담겨 나오는 만두 쑥국수 전골. 사장이 직접 공수해 온 자연산 멸치와 다시마로 국물을 우려내 뒷맛까지 담백하고 개운하다. 주변 회사의 고위 간부, 임원들도 많이 찾는다는 이 집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손님들을 접대하기에도 안성맞춤. 맛과 분위기, 그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것만은 꼭! 새우젓을 듬뿍 넣어 담근 김치 맛이 깔끔하다.

두 배로 즐기는 법 야채, 버섯을 더 넣고 끓여주는 영양죽은 별미 중의 별미.

위치 서대문역 6번 출구 중앙일보 맞은편 골목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2-777-3857

속까지 후련하다   장호 왕곱창 김치찌개

메뉴 김치찌개 5천원, 양곱창 모듬 1만5천원
곱창집인데도 김치찌개가 더 유명한 이 집은 점심시간마다 줄을 선 직장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먹고 나면 답답한 속까지 개운해지는 김치찌개는 단돈 5천원. 김치찌개 속에는 두툼한 돼지목살과 두부만 들어갔을 뿐인데도 앉은 자리에서 밥 두 공기는 뚝딱 해치우게 만드는 힘을 지녔다.

이것만은 꼭! 라면 끓일 때 육수 추가 가능

두 배로 즐기는 법 일명 ‘짤라’라고도 불리는 내장 무침을 맛볼 것.

위치 서대문역 6번 출구 직진, 중앙일보 맞은편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2-756-5070


미치도록 짬뽕이 먹고 싶을 때  만리성

메뉴 홍합짬뽕 5천원, 탕수육 1만3천원
한국 사람의 입맛에 맞게 개발해 특허까지 낸 홍합짬뽕. 그릇 위에 넘치도록 쌓인 홍합 무더기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다. 그러나 진짜는 이제부터. 사골국물을 고아내 만든 짬뽕 국물은 목으로 넘어갈 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술 마신 다음 날 해장 메뉴로 그만이다.

이것만은 꼭! 중국 음식은 뭐든지 뜨거울 때 먹어야 제 맛이다.

두 배로 즐기는 법 상큼한 레몬이 들어간 레몬 탕수육도 먹어볼 것.

위치 서대문역 6번 출구 중앙일보 맞은편 골목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문의 02-771-8276


그 외 서대문역 추천 맛집

쿠이 골목 속에 숨어있는 운치 있는 돈가스집. 치즈 돈가스. 베이컨 김치롤가스 등 다양한 돈가스 메뉴로 주변 직장인에게 사랑받는다. 가격 돈까스 7천5백원, 피자돈까스 1만원 위치 서대문역 4번 출구로 나와 직진, 경찰박물관 뒤 계단 골목 문의 02-733-9249

통술집 서대문에서 40년째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집. 점심엔 찌개로, 저녁엔 드럼통 위에서 지글지글 익혀 먹는 돼지고기로 지나가는 직장인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가격 김치찌개 5천원, 돼지갈비 7천원 위치 서대문역 7번 출구 서대문경찰서 근처 문의 02-362-3048

빨간콩, 하얀콩 고소하고 담백한 콩비지 찌개가 입맛을 돋우는 집. 골목 속에 숨어있어 주변 직장인들만 아는 숨겨진 맛집이다. 가격 콩비지찌개 6천원 위치 서대문역 4번 출구 경찰박물관 뒤 계단 골목 문의 02-725-7003


[출처 : M2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