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컴백을 환영한다!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

by 쭌's 2021. 9. 11.

 

+ 컴백을 환영한다!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

 

내 차량에 대한 관심을 갖고 애정하기 시작하는 첫번째 관문 셀프세차는 차량을 관리하는 부분 중 가장 기초가 되고, 차량에 대해 잘 몰라도 내 차를 관심 있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차량 메인터넌스 라는 복잡하고 어려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 눈에 보이는 내 차량의 내, 외관을 상태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조금씩, 조금씩 내 차에 대한 관심을 가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많은 부분에서 내 차량에 대한 정보가 늘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요즘같이 오락가락하는 날씨는 세차를 해야 해? 말아야 해? 하고 수 없이 질문을 하기도 하지만, 셀프 세차에 있어 가장 민감하거나? 반대로 가장 소홀한 부분인 휠 세정을 가장 손쉽고 빠르게 세정할 수 있는 휠크리너, 철분제거제의 탑 랭커 리퀴몰리 휠크리너가 컴백했다.

 

한때 수입 그리고 독일차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되기도 했던 휠 분진은 이제는 국내, 수입을 막론하고 높아진 제동성능 만큼이나 그로 인해 발생되는 분진은 셀프 세차 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는 국내에 선 보인 이후 휠 세정 부분에서 탑 랭커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디테일링 등 전문점에서 애용하는 제품으로 한때 사제기를? 해야 만 했었던 제품이기도 했다.

 

현재는 국내 환경법 및 제품 인증 등의 까다로운 절차를 충족하고 컴백을 알리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덕분에 재 출시를 알린 리퀴몰리 휠크리너는 전국의 워시존을 비롯한 셀프 세차장 그리고 케미컬사이트 에서 구입할 수 있어 휠 세정을 보다 손쉽고 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는 설명을 하기에 입 아플 정도로 필자 또한 오랜 시간 사용해 왔고, 한때 제품 판매가 중단되었을 때는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기도 했을 만큼, 애정 하는 1순위 세차용품이다.

 

그럼에도 특징을 살펴보자면, 일단 1L (1,000mL) 대용량으로 300 또는 500mL 제품들 대비 효율성이 좋은 용량, 휠의 종류를 가리지 않는 범용성, 중성 pH 7~8의 성분으로 휠 및 도장, 플라스틱 등에 데미지를 주지 않는 안전성, 도장면 철분제거제의 기능을 APC 역할까지 만족시키는 높은 사용성 등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주의사항으로 주행을 바로 마치고 뜨거운 휠 & 디스크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하고, 직사광선 아래에서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특수 도색 & 크롬 도색은 소량으로 테스트 후 세정을 진행하는 것만 주의를 기울이면 된다.

 

세차의 시작이자 마무리라고 여기는 필자에서 셀프 세차의 시작은 휠 세정으로 시작으로 마무리를 하는 루틴이다. 위 주의사항을 고려 해 브레이크 분진으로 오염된 휠에 뿌려주기만 하고 3~5분 정도만 기다리면 휠 세정은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휠과 함께 유색 차량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밝은 컬러의 차량에서는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도장면에도 아낌없이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세정제를 충분히 뿌려준다.

 

차량의 도장면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기름 성분들로 오염이 될 수밖에 없기에, 휠뿐만 아니라 도장면에도 충분히 사용해 보다 완벽한 셀프세차를 완성한다.

 

휠 및 도장면에 충분히 제품을 분사한 후 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랏빛의 오염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휠에 붙어 있는 분진, 도장면에 기름 성분의 오염물들이 얼마나 많았는지? 피부로 실감하고 체감할 수 있다.

 

카 샴푸 등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분진, 기름성분을 미리 제거 해 셀프세차를 보다 손쉽게 끝낼 수 있고, 휠 및 도장면 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는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는 셀프세차에 있어 1순위 세정용품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한번 사용하면 이내 체감하게 될 것이다.

독한 향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제품들과 달리 시트러스 향으로 사용 환경까지 고려한 리퀴몰리 휠크리너는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자까지 고려한 업그레이드로 더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랏빛으로 물든 휠과 도장면에 마무리로 고압수를 뿌려주기만 하면 휠과 도장면의 분진 및 유분기의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는 성능과 효과는 두 말하면 잔소리이다.

 

휠크리너를 뿌리고 고압수를 휠의 반만 뿌려보면 그 효과를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휠 세정에서 가장 까다롭고 번거로운 림과 스포크 사이의 굴곡진 부분까지 완벽하게 제거된 분진은 명불허전 리퀴몰리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주저함이 없게 만든다.

혹시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브러시를 이용해 별도의 세정제 없이도 깔끔하게 분진을 제거하고 세정을 마무리한다면 셀프세차의 뿌듯함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기도 하다.

 

믿고 사용하는, 셀프세차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1순위 아니 0순위 세차용품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세정제의 컴백을 환영하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귀찮고 번거롭고 힘든? 셀프세차에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본다.

 

자동차 휠클리너 - 리퀴몰리 휠 세척 크리너 & 철분제거 세정제 (PN 20836)N : 케미컬 사이트

국내 최고 성능과 인기를 가진 수입 자동차 전용 휠 클리너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