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디젤 차량관리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 연료첨가제 써 보니~

코 앞으로 다가 온 겨울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뜨거워도 너무나 뜨거웠던 여름을 보내고 나니 돌아오는 겨울은 여느 때 보다 낮은 기온으로 추위에 대한 준비는 그 어느 때 보다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람만큼이나 추운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자동차 또한 미리미리 점검하고 체크해야 할 부분이 있다. 배터리, 냉각수, 오일류와 소모품, 윈터 타이어 등 기본적이지만 꼼꼼하게 체크하고 준비한 만큼 안전한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를 마치게되는데~


특히, 디젤 차량 오너의 경우 가솔린 다르게 몇 가지 더 체크하고 살펴봐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경유 특성상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수분으로 인한 트러블과 저온 시동 성 저하로 인한 배터리 방전, 인젝터와 연소실 관리 부분이 추가된다.

이를 위해서 여러가지 수리 및 점검 등의 방법이 있지만, 가장 손쉽게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디젤 연료첨가제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디젤 연료첨가제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지만, 자동차 마니아가 아니라면? 조금은 낮설은 브랜드인 하도(XADO)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를 시작으로 내 차의 겨울 준비를 시작했다.

연료첨가제에 대한 오너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그 효과를 경험한 오너라면 1년 한두번 정도는 연료첨가제, 오일첨가제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플라시보 효과라는 측면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내 차를 아끼는? 오너라면 연료첨가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매우 까다롭다. 필자 또한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도래한 만큼 그 효과를 조금 더 키우기 위해 동일 브랜드인 하도의 대표적인 엔진오일 하도 올 뉴 럭셔리 엔진오일과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를 함께 사용해서 하도라는 브랜드가 오너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했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다.


함께 사용하기로 한 하도 올 뉴 럭셔리 엔진오일은 금속치료복원제 [RF 15.5]가 포함되어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뛰어난 엔진복원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저속에서 부터 고속에 이르기까지 조용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는 40~60L의 연료에 1병 정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연료첨가제로 연료시스템의 모든 부위를 효과적으로 청소하고 연료시스템 내부의 수분을 제거하여 트러블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낮은 기온에서의 콜드스타트로 인해서 발생되는 문제를 제거하는 등 인젝터 클리너의 역할 뿐만 아니라 연료시스템 전체에 대한 트러블 발생을 방지하는데 그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디젤 차량의 경우 기온이 낮아지면 연료 내 수분과 파라핀 성분의 동결로 인해 시동 불량이 발생하거나 엔진시스템에 부하가 걸리는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높은 제품이다.


특히,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는 연료첨가제 등이 일정 속도 이상으로 어느 정도 주행을 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점과 달리 저 RPM에서도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의 복잡한 주행 환경에서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도 올뉴 럭셔리 엔진오일 +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의 주입을 마치고 첫 주행에서는 그리 큰 감흥은 없다. 왜냐면 새로운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늘 그렇듯 한결 부드러워진 회전질감을 경험할 수 있기에~


300~400km를 주행하면서 그 변화를 천천히 느껴보기로 했는데~ 약 일주일간 다양한 구간에서 경험한 그 변화는 저,중속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회절질감과 줄어든 진동과 소음이 이전 대비 그 차이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음을 경험하게 된다.


덕분에 평소와 같은 RPM에서 쉬프트 업 타이밍이 빨라져 RPM을 적게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일정 담력 이상에서는 고RPM을 사용하면서도 버겁지 않는 회전질감으로 원하는 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빨리 당겨주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낮아진 기온으로 콜드스타트에 대한 부담 또한 확연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일이 모두 바닥에 가라 앉아있는 상태에 낮아진 기온으로 공기를 압축하여 고온으로 만든 다음 연료를 뿌려 압축 방식을 사용하는 디젤 엔진의 시동성이 확연히 달라진 점을 느낄 수 있다.


연료시스템의 청소하는 것이 이렇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라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낮아진 기온에서의 디젤 차량은 연료 내의 수분과 파라핀 동결을 막고, 인젝터에 쌓이 퇴적물을 청소하여 고온으로 압축된 공기에 미세하게 뿌려지는 경유가 만나 착화 불량을 최소하 함으로써~

엔진 회전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을 물론, 출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면서 출력을 전달하는 변속기의 시프트 업,다운에 대한 최적하 된 타이밍을 조절하는 ECU에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주기적으로 연료첨가제를 사용하게 되는 이유가 아닐까? 한다.


위에서도 언급했드시 15도씨 이하에서 연료 내 수분과 파라핀의 동결을 막아주고, 인젝터를 클니닝 효과로 인해서 불규칙한 폭팔로 인한 노팅 현상을 개선하고 방지하게되는 연료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서 겨울철 디젤 차량 관리를 위해서 가장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 연료첨가제가 아닐까?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연료첨가제 등이 경쟁하면 더 많은 장점을 어필하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것이 사실이다.


치열한 경쟁과 그 효과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연료첨가제 시장에서 구 소련의 수십년간 군사기술로 보호되었던 그 기술을 소련 연방해체 이후 하도라는 브랜드와 함께 보다 많은 자동차 오너들이 사용하고 그 효과를 경험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과 기술력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하며~

하도 X 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를 비롯해 리퀴몰리 카케어, 바이크케어, 하도(XADO), 퓨어스타 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케미컬사이트(https://smartstore.naver.com/chemical_site)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70)N
Car & Motor Review (1607)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