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리퀴몰리 탑텍 4100 최고의 가성비 엔진오일?! 사용해 보니~

by 쭌's 2021. 6. 16.

 

+ 리퀴몰리 탑텍 4100 최고의 가성비 엔진오일?! 사용해 보니~

 

코로나 펜데믹 이후 일상의 시간 일 부분이 완전히 사라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외출, 외부 활동을 1년 가까이 줄이다 보니 마치 2020년은 기억에 없는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한다.

 

백신과 함께 예전의 일상으로 금새 돌아가겠지만 기억에 별로 남아있지 않은 2020년은 그저 숫자로만 기억될 것 같은데... 시간의 기억이 사라질 때쯤 돌아온 골프 MK7 엔진오일 교환 시기는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음을 확인시켜 주는 것 같다.

이제 막 10만km를 넘어선 골프 MK7은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있는데, 그 이유는 소모품을 적정 시기에 교환하는 것이 가장 큰 유지관리 방법이라는 생각이다.

 

지난 해 5,000km도 주행하지 못한 덕분인지 새삼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 엔진오일은 언제나 최우선 순위에 있는 브랜드 '리퀴몰리'의 제품 라인업 중에서도 '최고의 가성비' 로 알려진 리퀴몰리 탑텍 4100 5W-40 합성 엔진 오일을 선택했다.

 

리퀴몰리 독일이 자랑하는 합성 엔진 오일 탑텍 4100 5W-40 (PN1795) : 케미컬 사이트

독일이 자랑하는 합성 엔진 오일 탑텍 4100 5W-40

smartstore.naver.com

 

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한 곳은 폭스바겐 차량들의 정비와 관리로 유명한 곳으로 특히, 골프 차량들의 메인터넌스를 잘 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언제나 골프 차량들로 가득한 곳이기도 하다.

리퀴몰라 탑텍 엔진오일은 4100, 4200, 4300, 4310, 4400, 4500, 4600, 4700, 6100 등으로 규격, 등급, 기능성 따라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어 선택권이 넓으며, 그 만큼 리퀴몰리 브랜드를 대표하는 엔진오일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엔진오일이다.

 

리퀴몰리 탑택 4100은 가성비 합성 엔진 오일로 리터당 9,800원 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디젤 & 가솔린, LPi 엔진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유로 4 / 5 / 6 의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엔진오일 선택에 있어 가장 첫번째로 오일 승인 규격을 확인해 보는 것인데, 이는 제조사의 까다로운 규격을 충족시키는 엔진오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엔진오일을 선택하는데 있어 자신의 차량 엔진 규격에 승인된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두번째로는 리터당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지 이다.

 

이 두가지 모두를 만족하는 리퀴몰리 탑텍 4100은 독입 유수의 완성차 메이커의 승인 규격을 받은 엔진오일로, 리퀴몰리 특유의 저회전에서의 부드러움과 회전 저항을 최소하는 필링을 합리적인 가격에서도 경험할 수 있어 리퀴몰리를 대표하는 엔진오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이다.

여기에 금번 엔진오일 교환은 플러싱 작업도 함께 진행했는데, 플러싱의 경우 개인적으로 자주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잦은 플러싱으로 엔진 내 오일을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운 오일을 주입하다보니 불 필요한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도 있기에 필자의 경우 엔진오일 4~5회 교환 주기에 맞춰 플러싱 작업을 진행한다.

 

기존 오일을 자유낙하 방식으로 제거하고, 석션과 플러싱 오일을 사용해 엔진 내부에 남아있는 기존 오일은 배출시키고 리퀴몰리 탑텍 4100을 주입 후 2~3분 간의 공회전 후 주행을 하는 패턴을 이용한다.

 

기존에도 리퀴몰리 탑텍 시리즈 및 하도 프리미엄 엔진오일을 사용해 왔기에 오일 교환 후 느껴지는 저회전에서 부드러움은 여전히 매력적이고 만족도가 높다.

탑텍 시리즈에 따라서 그 특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4100 시리즈는 가장 무난하면서도 저회전에서의 부드러운 회전질감, 그로 인해 줄어든 진동과 소음에 대한 장점을 여지없이 발휘하고 있다.

 

주행 패턴에 따라서 4100 시리즈는 조금 가벼운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배기량이나 출력, 성능 등을 고려해 탑텍 시리즈의 상위 제품을 선택하면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하게 출력을 쏟아내는 필링을 경험할 수 있기에 운전자의 성향이나 배기량 등에 따라서 리퀴몰리 탑텍 시리즈를 선택하면 엔진오일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이다.

 

10만km 를 넘어선 만큼 파워트레인의 누유는 보이지 않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지만, 마일리지가 높아진 만큼 오일 기능 향상제 인 오일 트리트먼도 추가로 주입했다.

 

오일 트리트먼트라는 제품은 엔진의 소음, 누유, 코팅, 점도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엔진오일 첨가제로 다양한 첨가제들이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의 엔진오일과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도 합리적으로 엔진오일을 선택하고 교체하는 방벙 중 하나이다.

 

리퀴몰리 오일 기능 향상 첨가제 (PN 2587)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엔진소음+밸브리프터 세척+엔진 누유+점도 안정+코팅제까지 한번에

smartstore.naver.com

브랜드의 신뢰도, 기능에 대한 신뢰도 및 개인의 취향과 성향에 따라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리퀴몰리 탑텍 시리즈 그리고 첨가제를 통해서 소모품을 단순히 교환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파워트레인의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유지하는 현명한 엔진오일 교환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