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 실제 체감은 어떨까?!
계절에 관계 없이 차량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오일류 관리는 긴 안목으로 내 차량의 컨디션을 유지 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 차량 관리에 있어 소모품 및 파워트레인 점검 및 교환 등 다양한 관리 항목이 있지만 각종 오일류의 교체 시기만 잘 체크 해도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만큼 내구성이 무척이나 높아졌다.
반대로 내구성이 높아지고 잔고장 등의 문제가 현격히 줄어들면서 차량 관리에 무뎌지면서 문제가 발생되는 일장일단이 생기게 되는데, 내 차의 컨디션을 보다 오래동안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의 오일, 연료 첨가제 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고 이를 통해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복원 시켜 주는 제품 중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https://bit.ly/37WUQPn)가 보여주는 체감은 어떨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엔진 컨디션을 끌어 올려주고,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는 오일 첨가제는 엔진 오일 교체와 함께 혼합하여 넣어주는 것이 보통인데, 필자의 경우 하도의 최상급 제품인 하도 프리미엄 럭셔리 엔진오일(https://smartstore.naver.com/chemical_site)로 교환을 한 시점에서 오일 첨가제를 같이 주입하려고 했으나~
리터 당 4만원 대라는 고가의 제품인 만큼 엔진 오일의 체감 성능을 확인 한 후에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https://bit.ly/37WUQPn)의 효과를 체감해 보기 위해 잠시 주입 시기를 미룬 후 추가로 오일 첨가제를 주입하는 방식을 택했다.
그 이유는 하도 프리미엄 럭셔리 엔진오일의 체감 성능이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감이 높았기 때문에 오일 첨가체를 주입한다고 해서 그 체감을 경험할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엔진 오일이라는 사용 시간과 비례 해 산화가 시작되고 기능이 저하하는 것이 당연 하기에 엔진 오일의 성능과 만족도를 충분히 즐긴 이후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를 추후에 주입하게 된 이유이다.
다양한 오일 첨가제 중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는 그리 익숙한 제품은 아니다. 다양한 제품군 만큼이나 가격 또한 1만원 대 부터 찾을 수 있다 보니, 하도 엔진 치료복원제는 엔진오일 첨가제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제품으로 9만원 대라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오일 첨가제 끝판왕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가격, 성능의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는 쉽사리 선택 할 수 있는 오일 첨가제는 아니지만, 이전 하도 프리미엄 럭셔리 엔진오일에서 그 가격에 대한 성능과 만족도, 가치를 직접 경험했기에 맥시멈 트윈터보 구입에 망설임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제품명에서 도 알 수 있듯이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https://bit.ly/37WUQPn)는 신차가 대상이 아닌 2만km 이상 주행 한 엔진을 위한 엔진오일 첨가제로 엔진오일 5~10L가 들어가는 승용, SUV, 소형 트럭, 고출력 차량을 위한 첨가제로 XADO & Revitalizant 만의 특허 기술과 소비에트 연방 군사 기술로 만든 엔진 치료복원제로 유럽 자동차 케미컬 시장에서 우수한 성능과 기술로 55개국, 200 여종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는 독특하게도 2가지의 알갱이가 구성되어 있는 특징이 있는데, 이 두가지 알갱이가 실린더 내벽의 스크레치를 치료, 복원하는 특허 기술로 Revitalizne 4C & 3C로 구분되어 4C는 깊은 마모에, 3C 미세마모 복원 치료제로 활성제와 메탈컨디셔너와 조화를 이뤄 엔진 컨디션을 끌어 올려주게 된다.
두가지 알갱이의 경우 일정 온도가 되면 녹아서 스크래치를 복원 시키므로 주입 시 충분히 흔들어 준 뒤, 엔진에 주입하도록 해야 한다.
하도의 오일 및 첨가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치료복원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맥시멈 트위터보의 경우 치료, 복원에 초점을 맞추어 기존 엔진오일과 함께 사용하도록 한 제품이다.
맥시멈 트윈터보 오일 첨가제(https://bit.ly/37WUQPn)를 주입 한 후 10분 정도 공회전은 필히 해 주어야 하고 이후 부터는 약 1,000km 정도 급 가속, 급 감속 등의 엔진 부화를 최소화 하여 서서히 실린더 내벽의 마모와 스크래치 등을 복원할 수 있도록 주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체감이 시간과 주행 거리에 비례해야 나타난다는 점을 참고하면 좋다.
엔진오일 첨가제를 주입 후 일정 시간과 거리를 주행하면서 서서히 느끼게 되는 가장 큰 체감 성능은 요즘 같이 급격히 떨어진 기온 대비 냉간시 시동 시 한층 부드러워지고 부하가 덜 걸리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스크래치, 마모 등의 복원, 치료가 되면서 신차 만큼은 아니라도 주입 이전 대비 한층 부드러워진 회전질감은 디젤 특유의 소음과 진동이 서서히 줄어 들어 한결 조용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이는 주행에서도 엑셀 리스폰스가 빨라지고 출력을 이끌어 내는데 이전 대비 부하가 덜 걸리며 출력을 이끌어 내는 경험은 9만원 대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지는 부분이다.
운전자에 따라서 그 체감의 차이는 분명하게 다르겠지만, 디젤 파워트레인에서 경험하게 되는 전,후의 체감 성능은 분명 기존 첨가제에서 느꼈었던 미미한 변화 이상의 변화를 체감하게 되어 플라시보 효과에 대한 체감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체감하게 되는 부분이다.
연료 첨가제, 오일 첨가제 등 케미컬 시장은 너무도 다양한 제품군과 가격으로 어느 제품을 선택할지는? 오롯이 운전자의 몫이다. 각 제품별로 기능적인, 기술적인 면을 내세우지만 실 사용에서 그 체감을 느끼기 어려운 제품들이 많고 첨가제로 인해서 본의 아니게 엔진 컨디션이 나빠지는 경우도 간혹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는 유럽 완성차 메이커를 운행하는 오너라면 더욱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한다.
리터당 4만원 대의 엔진오일 이후 하도라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는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복원제는 9만원 대라는 가격의 부담에도 자주는 아니지만 2~4만km 주행 시 마다 한번 이상은 넣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차량을 관리하고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많은 오너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만큼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https://bit.ly/37WUQPn)는 가격을 지불한 만큼 충분히 그 가격에 대한 가치와 만족도를 제공하는 오일 첨가제 중 단언 손 꼽히는 제품이 아닐까? 한다.
'Car & Motor Review > Golf mk7 long-tu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백을 환영한다! 리퀴몰리 휠크리너 & 철분제거제 (0) | 2021.09.11 |
---|---|
리퀴몰리 탑텍 4100 최고의 가성비 엔진오일?! 사용해 보니~ (0) | 2021.06.16 |
겨울철 디젤 차량관리 하도X베리루브 컴플렉스 클리너 연료첨가제 써 보니~ (0) | 2018.11.15 |
가성비 스포츠 타이어 컨티넨탈 MC6 복잡한 도심에서의 장,단점은?! (0) | 2018.10.25 |
무니만 프리미엄이 아닌 진짜 독일 프리미엄 틴팅 하버캠프 윈도우 필름 (0) | 2018.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