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제네시스 신형 G70 하남 스타필드에서 먼저 만나 보니~

by 쭌's 2020. 11. 6.


+ 제네시스 신형 G70 하남 스타필드에서 먼저 만나보니~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2020년 세번째 신차 신형 G70이 공개 되고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신형 G70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으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첫번째 부분 변경 모델로 이제는 제네시스의 상징, 제네시스 디자인의 아이덴티티 인 두줄 램프를 적용 해 전 라인업의 디자인 통일성을 완성하게 된 신차이다.


온라인을 통해서 먼저 공개된 신형 G70은 큰 변화를 겪은 만큼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 그리고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와 달리 기존 엔진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온라인이 아닌 신형 G70 실물을 마주 했을 때의 느낌과 새로운 디자인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기 위해 하남 스타필드 2층에 마련된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을 찾았다.

하남 스타필드는 독특하게도 자동차 브랜드가 임시적으로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가 아닌 정식 매장을 통해서 제네시스, 미니, 볼보 등을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함을 자랑하는 초대형 쇼핑몰이다.


스타필드 2층에 위치한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은 멀리서도 그 존재감을 자랑하며 화려한 네온으로 감싼 신형 G70이 시선을 이끈다. 젊은 소비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만큼 신형 G70을 더욱 돋보이도록 꾸며진 스튜디오는 네온 아티스트 윤여준 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완성한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강렬한 컬러로 시선을 이끄는 블레이징레드 G70은 화려한 네온 사인과 함께 스포츠 패키지를 더 해 더욱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의 모습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제네시스의 상징이 된 두줄 헤드램프와 공격적인 범퍼 디자인을 적용한 전면은 이미지 보다 실물이 훨씬 더 매력적이다. 강한 인상을 남겨주지는 않지만 이는 벤츠 C 클래스와 유사한 느낌이 들기도 하기 때문일 것 같다.

상위 모델인 G80, GV80, G90 보다는 짧은 헤드램프 폭이 조금 아쉽게도 느껴지기도 하나 신형 G70의 존재감을 어필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측면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은 이래야 한다는 정석을 보여주는 것 같다. 유광 블랙 19인 휠, 전,후륜 브렘보 브레이크, 다크 크롬을 적용한 모습은 신형 G70의 가장 아름답고 G70 다운 모습을 보여 주는 것 같다.


후면의 변화 폭 또한 크다. 두줄 디자인을 신형 G70 만을 위해 디자인 한 테일램프와 굴곡을 키운 트렁크 리드 그리고 가장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범퍼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다.


독특한 범퍼 디자인과 함께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모두 듀얼 배기팁으로 동일하게 구성된다. 아쉽게도 3.3 터보는 전시가 되지 않아서 쿼드 타입을 적용한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없었다.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지 않은 모습은 어떤지도 확인해 보지 않을 수 없다. 총 3대의 차량이 전시되어 있는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각각 다른 옵션과 트림 구성을 통해 보다 현실적으로 신형 G70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8인치 휠을 적용한 2.0 터보 그리고 17인치 휠을 적용한 2.2 디젤의 태즈먼블루, 세도나 브라운 컬러는 스포츠 패키지 대비 스포티한 느낌은 적지만 나름대로 단정하면서도 감각적인 두줄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다.


휀다에 구성된 에어벤트 디자인을 변경해 유선형의 디자인 통일성을 강조했고, 시각적인 느낌을 위한 구성이 아닌 공력 성능을 고려하여 기능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한 디자인을 구성했다.


아무래도 젊은 소비층이라면 분명 스포츠 패키지에 대한 욕심을 내겠지만 대중적으로 화려하진 않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하는 소비층에게는 충분히 신형 G70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어필하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실내의 구성은 IT 친화적인 모습으로 선명도가 크게 향상된 LCD 디지털 클러스터와 사이즈를 대폭 키우고 새로운 UI를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LCD 클러스터는 그래픽의 선명도와 퀄리티가 매우 높아져서 언뜻 보면 아날로그 계기판을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실제와 더욱 유사한 화면을 구성해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을 소폭 변화 시킨 최고급 나파 가죽을 적용한 시트는 시각적인 것은 물론, 피부와 접촉되는 촉감과 감성적인 느낌은 나무랄데 없는 감성 품질과 소재를 자랑하고, 화이트 컬러의 시트는 실내를 한층 화려하고 공간을 더욱 넓게 느껴지게 한다.


베이스 트림의 실내 소재와 구성 또한 굳이 나파 가죽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기본 상품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트의 볼륨감이나 컬러에서 많은 신경 써 따뜻하면서 온화한 느낌을 잘 살렸고, 블랙 컬러의 대시보드 와의 컬러 조합도 상당히 만족스러워 화이트 컬러와는 또 따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풍긴다.


특히, 레그룸이 좁다는 평을 들었던 2열 레그룸 확보를 위해서 이전 대비 시트의 폭을 소폭 줄여 레그룸 확보에 신경을 써 2열 공간에 대한 불만을 줄이는 신경을 쓴 모습이다.


LCD 클러스터가 빠진 기본형 클러스터 또한 불만이 나오지 않는다. 속도 게이지와 주유 게이지는 아날로그, 정보창과 RPM 게이지는 디지털로 조합한 클러스터는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 기본형에 대한 기본 상품성이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Full LCD 클러스터가 아니라 기본형 클러스터가 오히려 주행에서 경험하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합에 더 좋은 점수를 주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즉, 제네시스 신형 G70은 3.3 터보가 아닌 이상 듀얼 배기팁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기본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하여 트림과 옵션 선택에 따른 자유도 그리고 차별화를 최소화 하면서도 비용에 대한 가치를 분명히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는 점은 가성비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제네시스 신형 G70은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그리고 3.3 가솔린 터보 3가지 엔진 라인업을 구성하고, 3.3 터보 트림에는 누구나 별도의 조작 없이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엔진과 변속기, 가변 댐핑을 조절하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통해서 스포츠 세단의 장점을 더욱 크게 어필하며, 스포츠 사양을 선택할 경우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파워풀한 배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구동방식은 AWD로 선택 시 곡선 구간에서 엑셀 컨트롤을 통해서 엔진 토크를 타이어 한계 성능 이상으로 일으키고 타이어를 미끄러트려 코나를 탈출하는 드리프트가 가능한 다이내믹 AWD로 더욱 짜릿하고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네온 아티스트 윤여준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아주 특별한 공간을 완성한 하남 스타필드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신형 G70 특별 전시를 통해서 더욱 새로워진 신형 G70을 만나 보시기 바란다.

* 본 포스팅은 제네시스로 부터 초청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