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민트 컨셉 첫번째 프리미엄 전기차 양산형 포착 출시는 언제?!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4월 처음으로 선 보인 프리미엄 소형 전기차 민트 컨셉이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중인 양산형 모델이 포착되면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 진입 초 읽기에 들어갔다.

제네시스 민트 컨셉은 거스를수 없는 전동화 트렌드에 발 맞추어 대중적인 전기차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게 되는 첫번째 제네시스 전기차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라인업을 갖추면서 현대차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포니를 재 해석한 현대 45 전기차와 함께 제네시스 민트 컨셉의 양산형 모델을 선 보이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막바지 테스트 중인 첫번째 제네시스 전기차 민트 컨셉은 두꺼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민트 컨셉에서 보여주었던 바디 스타일을 그대로 양산차에 적용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두 줄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로 또 다른 제네시스만의 디자인과 스타일로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전기차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테스트 중 모처의 주차장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소형 전기차는 민트 컨셉에서 보여주었던 독특하고 스타일리쉬한 바디 스타일을 유지해 한 눈에 보아도 민트 컨셉의 양산형 모델 임을 확인할 수 있다.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로 이어지는 독특하고 파격적인 C필러가 돋 보이는 바디 스타일은 민트 컨셉의 지향점을 양산차에 그대로 반영한 모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네시스 전기차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두 줄 테일램프를 통해서 현대 45와는 다른 제네시스 브랜드를 강조하고 컴팩트한 차체 사이즈 임에도 큰 사이즈의 휠과 볼륨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차체 사이즈가 꽤나 커 보이게 느껴진다.

기존 전기차,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아쉬운 부분이였던 공기저항계수를 줄인 전용 휠 디자인 또한 민트 컨셉 양산차에서는 새로운 시각으로 디자인 한 덕분에 휠 디자인에 대한 아쉬움을 크게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전기차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볼륨감을 크게 살린 전면은 두 줄 헤드램프와 독특한 DRL로 그 특징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바로 옆에 주차되어 있는 토요타 시에나 미니밴에도 뒤쳐지지 않는 전폭과 볼륨감은 소형 프리미엄 전기차에 속하지만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크기는 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드러내는 모습이다.

범퍼 가장자리에는 공기 역학을 고려한 에어벤트가 스타일을 더 하고, 전기차들이 보여주고 있는 민자의 범퍼가 아닌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이 보여주는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다이나믹한 모습을 연출할 것이라는 것은 예상해 볼 수 있다.


제네시스 전기차출처 : 보배드림 커뮤니티

다만, 민트 컨셉에서 선 보인 두 줄 헤드램프는 양산형 모델에서는 기존과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질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으로 발 빠른 대처와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대중적인 전기차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들이 뛰어 들어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는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기차 민트 컨셉이 현대 45 전기차와 함께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경쟁력을 얼마만큼 높이게 될지? 기대를 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60)N
Car & Motor Review (1597)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