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세대 제네시스 올 뉴 G80 티져 공개, 두줄 디자인 쿼드램프 부흥기의 시작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라인업의 볼륨 모델인 G80이 풀 체인지를 거친 3세대 올 뉴 G80의 티져 이미지를 공개하고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 부흥기 시작을 알리기 시작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이자 대중에게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모델인 G80이 3세대 풀 체인지를 거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티져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기대감 높이기에 들어갔다.


올 뉴 G80으로 명명된 3세대 풀 체인지 신형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이자 중심인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최 우선으로 내세우며 두줄 디자인 쿼드램프의 부흥기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신형 G80의 디자인은 그동안 테스트 뮬의 스파이샷을 통해서 예상해 볼 수 있었듯이, 대대적인 내,외관의 디자인 변경을 통해서 중후하고 무게감을 살리는 디자인에서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럭셔리 세단으로 다시금 변화를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SUV인 GV80에 이은 두번째 신차로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럭셔리 중형 SUV GV70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를 이끄는 볼륨모델로 자리하게 된다.


티져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한층 날렵하면서도 프리미엄 세단의 가치와 분위기를 한껏 연출하는 대대적인 외관의 변화는 벤츠 CLS, 아우디 A7, BMW 8시리즈 못지 않은 제네시스만의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자랑한다.

호불호가 적지 않게 갈렸던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는 신형 G80에서는 그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 역동적인 이미지와 함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 올려 현행 G80과는 또 따른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모습이다.

특히, 길게 뻗은 C필러는 쿠페형 세단이 대중화된 시장에서 단점으로 지적되던 헤드룸의 협소함을 개선하여 2열에서 느끼는 레그룸과 헤드룸의 여유를 갖추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후면의 모습 또한 날렵하면서 가볍지 않은 차급의 무게감을 잘 살리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부분으로, 두줄 디자인 쿼드램프의 디자인 완성도 면에서 본다면 올 뉴 G80이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 같다.


실내의 구성 또한 대대적인 변화는 통해서 먼저 시장에 선 보인 GV80의 레이아웃과 구성을 세단에 맞에 재 구성하여 한층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계단 형식의 대시보드와 크래쉬패드, 다이얼 전자식 변속기,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변화한 터치 컨트롤 공조기, 가로 형태로 길게 뻗은 대형 사이즈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고급스러움을 높인 스티어링 디자인 변화와 도어에서 부터 대시보드 다시 도어로 이어지는 일체형 레이아웃은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와도 견출만한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시각적인 만족도를 제공하는 모습이다.

전,측면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A 필러의 사이즈를 줄여 사각직대를 줄이는데 노력했고, HDA2를 비롯한 첨단 주행보조 기술을 탑재하고, 가솔린 및 디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8단 습식 DCT 변속기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움직임까지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의 베리에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3세대 올 뉴 G80은 3월 중 국내 출시 할 예정이며, G70 페이스리프트, GV70과 함께 2020년 하반기 국내 신차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을 이끄는 신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55)
Car & Motor Review (1592)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