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 공개 파워트레인은?!

by 쭌's 2020. 7. 28.


+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 파츠 공개 파워트레인은?!


풀 체인지 못지 않은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 더 뉴 싼타페가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 N 브랜드의 감성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 파츠를 공개했다.


기존의 모습은 잊어도 좋을 만큼 파격적인 변화를 거친 디자인은 소비자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기도 하지만 싼타페라는 네임벨류는 시장에서 매우 위협적인 존재 임에는 틀림없다.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 N 브랜드의 감성을 기존 라인업에 확대하기 시작하면서 N 라인을 선 보일 예정인 가운데, 더 뉴 싼타페에서 N 브랜드의 고성능 감성을 입힌 N 퍼포먼츠 파츠를 통해서 싼타페 N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시작했다.

공개된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는 고성능 SUV에 한발 더 다가간 모습으로 추후 선 보일이게 될 N 브랜드를 조금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모습으로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파츠가 그랬듯이 조만간 국내에 먼저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의 전면은 골드 컬러의 크롬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새로운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공력 성능 및 고성능 SUV의 스타일을 강조하는 모습으로 변화했다.

물고기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줄이는 효과와 더불어 그릴 중앙을 가로지는 골드 컬러의 포인트는 현행 모델과는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는 포인트로 작용하기도 한다.


후면의 변화는 그리 크지 않지만 쿼드 타입의 배기팁의 양쪽에 구성했고, 디퓨져를 추가해 시각적으로 공력 성능을 끌어 올리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루프 끝자락에는 N 브랜드에 적용되는 스포일럴 적용하고 루프 캐리어 레일을 추가했다. 이외에는 후면의 변화는 없지만 스포일러와 범퍼 하단으로 시선이 집중되도록 변화된 모습은 싼타페 N에서는 이를 조금 더 강조하는 스타일을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측면은 루프 케리어 레일과 함께 새로운 휠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로운 휠은 고성능 SUV와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는 디자인으로 오프로드를 겸비한 고성능 SUV의 모습을 연출하고자 하는 의도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다.

기존과 동일한 전고와 지상고를 가지고 있으면서 오프로드에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 할 것만 같은 스타일은 연출은 측면 하단에 골드 컬러 포인트로 N 퍼포먼스 파츠의 대표 컬러를 다시금 확인시켜 주는 모습이다.


실내의 변화는 기존 레이아웃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시트와 대시보드 상단, 도어 트림 등에 알칼타라와 퀼팅 시트,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 모습이다.


스티어링 중앙 아래에서 N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엠블럼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고, 2열 탑승자를 위한 듀얼 모니터를 추가 해 차량의 정보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프리미엄에 준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뉴 싼타페의 고성능 디비젼 싼타페 N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의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3.5 트윈터보와 2.5 터보 가솔린 엔진이 N 브랜드 파워트레인의 주력인 만큼 더 뉴 싼타페 N 퍼포먼스는 기존 파워트레인을 유지하면서 가솔린 트림을 추가 해 국내는 물론,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상품성을 키우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