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E1 LPG와 함께 하는 언택트 국내 여행지

by 쭌's 2020. 7. 22.


+ E1 LPG 오렌지카드와 함께 하는 언택트 국내 여행지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서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산업과 사람들의 일상 등 어느 한 분야를 가리지 않고 새로운 생활 패턴이 생기고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고 있다.

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나마 국내 상황은 정부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개인 위생,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코로나 예방 및 전파 방지에 동참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개인 위생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함에도 불구하고 집 안에서만 생활을 해야 하다 보니 가족 모두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지만 장마가 끝나는 시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를 피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내 여행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 개별 여행 및 가족 단위 테마 관광지 / 야외 관광지 / 자체 입장객 수 제한 등 을 통해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의 기준에 부합하는 E1 LPG 오렌지카드 추천 '언택트 국내 여행지'는 어떤 곳이 있을지? 살펴보자!


** 서울 및 수도권 - 평화문화진지, 석도모

평화문화진지는 서울 도봉구에 위치해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깝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도심 내 관광지로, 과거 군사용 이었던 대전차 방호시설을 공간재생사업을 통해 문화 창작공간으로 조성한 곳이다.


[출처 @평화문화진지]

1968년 1월, 무장공비가 서울로 침투한 이후 유사시 건물을 폭파해 전차 등 적군의 진입을 막기 위해 지어진 곳이로, 3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서 낡은 시설은 철거되고 방호시설은 흉물로 남았으나, 지난 2017년 10월 문화예술창작공간으로 탈바꿈하여 문을 열게 된 곳이다.


참고로 평화문화진지는 휴관 중으로 방문 예정 시 개관 여부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 곳을 방문할 예정인 E1 오렌지카드 회원이라면 도봉로 대로변에 위치한 E1 도봉충전소, 복지북부충전소와 동일로에 위치한 복지노원충전소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석모도는 강화군 외포항에서 서쪽으로 1.2km 떨어져 있는 자동차를 이용해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이다. 수도권 시민들에게 꽤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이자 가족나들이 섬으로 번잡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한반도와 강화 섬을 잇는 강화대교와 초지대교 덕분에 잘 만들어진 도로를 달릴 수 있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으며, 석모도 바람길은 석모도 선착장에서 시작하여 석모도의 남쪽 해안을 따라 걷는 길이다.

매음리 선착장을 지나 어류정항, 민머리해변, 어류정낚시터 그리고 보문사 입구까지 이어지는 총 16km의 구간으로 약 4시간 반이 소요된다.


석모도를 비롯한 주변 관광지로 이어지는 나들이와 드라이브, 트레킹을 즐길 예정이라면 장항IC 인근 E1 일산오렌지 충전소, 만수산 인근에 위치한 E1 불로 LPG 충전소, 할매산 인근 E1 지가스충전소, 드림파크 인근 E1 천일충전소에서 LPG 충전 후 여행을 즐기시는 것이 좋다.



[출처 @삼척시청]

** 강원권 - 삼척 이사부길, 의암호 주변 자전거길 & 둘레길

삼척의 이사부길은 강원도 해안도로를 여유롭게 드라이브 할 수 있는 곳이다. 삼척해변에서 시작하는 새천년해안도로는 후진해수욕장, 후진항, 두꺼비 바위, 조각공권, 소망의 탑, 이사부광장까지 이어지는 4.5km 해안 드라이브 코스이다.


[출처 @삼척시청]

특히 후진해변은 포말이 많이 일어나는 날이면 차로 드라이브 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아름다운 비경에 눈에 뗄 수 없어, 결국 차를 멈추게 만드는 광경을 자랑한다.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삼척조각공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주말이면 관광객을 위한 버스킹 공연도 함께 할 수 있다. 조각공원을 지나 15분 정도 걸어가면 새천년을 기려 세웠다는 소망의 탑을 볼 수 있다.


새천년해안도로의 끝인 이사부 광장은 매년 축제가 열리는 장소로, 삼척의 대표항인 정라항이 위치해 있는 곳이다. 반나절의 "걷는 즐거움" 을 느끼기에 충분한 삼척의 힐링로드를 여유롭게 즐겨보시기 바란다.


삼척의 힐링로드 이사부길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삼척의 관문인 삼척IC 인근 E1 삼척IC충전소를 이용하시면 삼척 여행을 LPG 충전소를 찾는 번거로움 없이 여행을 시작하실 수 있다.


강원도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춘천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아 오감이 즐거워 많은 인파들이 찾는다. 많은 장소 중 언택트 여행지의 지향점에 맞는 추천 여행지는 의암호 자전거길이다.


의암호 자전거길은 산택은 물론 드라이브와 자전거 대여를 통한 여행이 가능한 곳으로 호반으로 이어지는 자연의 풍경과 시원한 바람 그리고 여유를 느낄 수 있다.

호반길과 이어지는 의함호 스카이워크는 의암호를 발 아래에 두고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10m 정도라는 짧은 스카이워크 길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의암호 자전거길을 마무리 짖기 좋은 곳이다.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둘레길 등을 여행할 예정이라면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의 E1 춘천개인택시충전소, 춘천LPG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고, 동면IC 인근의 E1 춘천오렌지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대전시]



** 충청권 - 진천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계족산 황톳길, 장동산림욕장


충북 진천에 위치한 만뢰산 자연생태공원은 11 8500여㎡의 넓은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생태공원으로 여유로운 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잔디광장, 생태교육장 열린 마당과 생태습지, 수목원, 야생초화·허브원, 가족 피크닉장, 습생초지원, 열매나무원 등을 갖춘 체험 숲으로 구성돼 있다.



[출처 @대전시]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가볼 만하다. 아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 더없이 좋다. 연인들이 손잡고 산책로를 따라가고 있다. 만뢰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생태공원과 이어져 있어서 건강하게 걷는 이들을 수도 있다.

      

물소리길, 따라가는 , 산내음 숲을 걸으며 산으로 둘러싸인 생태공원의 신선한 공기를 맛본다. 넓은 잔디밭엔 아이들이 축구를 하고 개의 텐트 앞에 앉아 휴식 중인 가족들의 모습이 평화롭다.


생태공원 인근의 연곡저수지와 백곡저수지는 살아있는 시골 풍경이다. () 박물관과 참숯 테마공원도 있다. 만뢰산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와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지역이다.




진천 만뢰산 자연생태공원으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목적지인 만큼 고속도로 음성휴게소 내 E1 LPG충전소 와 국도를 이용해 도심 외곽의 LPG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출처 @대전시]


이 외에도 대전 도심 외곽에 위치한 계족산 황톳길은 맨발 트레킹의 명소로 국내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자연이 주는 건강을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공간이다. 대전을 방문하게 되면 계족산, 대청댐과 더불어 반드시 가보아야 하는 관광명소이다. 


해발 200~300m에서 펼쳐지는 14.5km의 황톳길은 명품 100리 숲길과 함께 펼쳐지는 장동산림욕장 입구에서 시작해 전체적으로 완만한 숲길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의 상쾌함이 어우러지면 노인과 어린 아이들이 걷기에도 무리가 없는 산책로이다.



[출처 @대전시]


계족산 황톳길 주변에는 대덕구 장애인 종합 복지관 인근에 위치한 E1 우성LPG충전소를 이용하면 장,단거리 이동에 충전소를 찾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 전라권 - 남원 교룡산성

남원시에 위치한 교룡산성은 1973년 전라북도기념물 제 9호로 지정되었으며, 남원지역 20여 개의 산성 중 그 형태를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성으로 성벽구조가 한국 성곽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되어 있다고 한다.


[출처 @남원시]

무재기 모양의 문이라 하여 홍예문이라 하는 교룡산성의 시작은 높은 수준의 축성기법을 엿 볼 수 있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비석들은 동학 농민군을 이끌었던 김개남의 비석도 찾아 볼 수 있는데, 동학 농민군이 교룡산성에 주둔하며 관군과 큰 접전을 벌인 역사적인 유적지 이기도 하다.


[출처 @남원시]

산성을 따라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선국사는 나라는 지켜낸 수난의 역사를 간직한 사찰이기 때문에 절 이름에 국 자가 들어갔고, 도지정 유형문화재 제 114호로 신문왕 5년에 처음 지어졌다고 하며 현재의 대웅전은 조선 순조 3년(1803)에 다시 건축된 것이다.


교룡산성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남원의 관문인 남원IC를 진출하면 만날 수 있는 E1 남원LPG충전소를 이용해 장거리 이동에 따른 충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 경상권 -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산청 수선사

포항에 위치한 바다, 파도와 마주하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한반도 최동단지역으로 영일만을 끼고 동쪽으로 쭉 뻗은 트레킹 로드이다.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곳면, 구룡포읍, 장기면에 걸쳐 있다.


전국에 둘레길이 많지만 바로 옆에 바다가 있고 파도가 치는 해안둘레길은 대한민국에서 호미길 하나 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왼쪽으로는 끝없이 펼쳐진 푸른 동해바다를 보면서 오른쪽으로는 수놓은 듯 보랏빛 해국이 펼쳐져 있고 여왕바위, 힌디기 등 아름답고 기묘한 바위를 감성하면서 파도소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걸으면 절로 힐링이 된다.

일출이나 일몰 시간에 떠오르는 해를 보면서, 지는 해를 보면서 걸으면 황홀한 광경과 벅찬 감동은 무어라 표현할 길이 없다. 야간에 바다에 어른거리는 달빛을 보면서 걷도 로맨틱하다.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연오랑세오녀길, 선바우길, 구룡소길, 호미길 총 4개의 코스로 호미반도의 해안선을 따라 동해변 도구해변과 선바우길을 지나 구룡소를 거쳐 호미곶 해맞이 광장까지 총 25km 구간으로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를 마주하는 아주 특별한 해안 트레킹로드이다.


도심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에 LPG충전소와의 접근성이 좋으며, 포항역 근처의 E1 포항개인택시 제3충전소, 양덕초등학교 인근 포항개인택시 제2충전소, 영일고등학교 인근 E1 포항개인택시충전소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출처 @뷰티풀코리아]

경남 산청에 위치한 작지만 아름다운 사찰 수선사는 한적하고 평화로운 공간에서 누리는 조금은 특별한 힐링을 선사하는 사찰이다. 수선사는 주지인 여경 스님이 30여 년 전부터 지리산 웅석봉 자락의 땅을 조금씩 매입하여 혼자의 힘으로 가꾸고 만든 특별한 사찰이다.


[출처 @뷰티풀코리아]

수선사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사찰 입구에 조성된 연못이고 다른 하나는 연못보다 조금 높은 곳에 있는 넓은 잔디밭과 그 위에 자리 잡은 법당을 비롯한 건물들이다.


[출처 @뷰티풀코리아]

입구에는 템플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커피와 꽃자리라는 카페가 있는 3층 건물이 있다. 이 건물은 이웃하고 있는 연못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고, 절에 들어서면 규모는 작지만 매우 아담하고 잘 꾸며져 있는 연못을 만날 수 있다.

연못을 가로지르는 나무 다리와 못 한가운데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작은 물레방아, 연잎과 연꽃이 있는 풍경은 작지만 아름다운 사찰에 편안함과 여유를 더해준다.

** 제주도 - 서건도

제주 서건도는 한 달에 10여 차례 바닷길이 열리는 제주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며 이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찾기 시작한 특별한 여행지이다. 서건도는 강정마을 해안에서 바다로 큰 바위들로 연결된 작은 섬으로 만조 때는 물이 들어와 해변에서 분리되지만, 간조 때는 해변과 연결되어 걸어서 갈 수 있다.


[출처 @제주도관광협회]

제주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기도 하는 서건도의 지형적 특징과 해안을 따라 나 있는 올레길 7구간에 속해 있다. 섬 안에는 나무로 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범섬과 한라산이 보이는 전망대가 각각 마련되어 있다.


[출처 @제주도관광협회]

섬 전체는 국유지이고 내부에는 나무 데크가 깔린 약 500m의 산책코스가 정비되어 있으며 일부는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면적은 약 13,367 제곱미터이의 작은 섬이지만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으며 생태 보전 지역으로 기원전 1세기 전으로 추정된 유적과 동물뼈, 목탄 등이 발견돼 고고학계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E1 오렌지카드 회원이라면 제주에서 렌터카 이용시 공항 주변의 E1 제주공항LPG충전소나 E1 제주안전LPG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귀포시를 비롯해 제주 내륙에는 LPG충전소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포스트 코로나로 일상 그리고 산업의 대부분이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지침과 개인 위생에 철저히 노력하고 있는 시민들의 노력으로 다시금 활기를 띄기 시작하고 있는 지금, 조심스럽지만 가족과 함께 한적하고 여유로운 국내 여행을 통해서 잠시나마 지친 일상을 E1 LPG와 함께 충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한다.

"본 글은 E1 오렌지서포터즈 활동으로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