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공개된 제네시스 GV80 주목해야 할 핵심 키워드

by 쭌's 2020. 1. 1.


+ 출시 앞두고 공개한 제네시스 GV80 주목해야 할 핵심 키워드


현대차의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 제네시스 GV80이 출시를 앞두고 디자인과 핵심 사양을 공개했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이면서, 럭셔리 플래그십 대형 SUV로 국내는 물론,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와의 본격적인 경쟁을 알리는 신차이다.


현대차는 2019년 제네시스 GV80을 최초로 공개하고 출시 할 예정이였으나, 출시가 미뤄지면서 2020년 첫번째 신차라는 타이틀로 세상에 선 보일 예정이다.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이면서 프리미엄 대형 SUV인 제네시스 GV80은 이미 온라인을 통해서 그 모습이 온전히 유출되기도 했을만큼,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국산 럭셔리 프리미엄이다.

GV80과 함께 하반기 재규어 F-페이스, BMW X3, 벤츠 GLC 등과 경쟁하게 될 GV70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GV80에 대한 기대치는 매우 높으며, 팰리세이드가 보여 준 가성비를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다시금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매우 높은 신차이다.


사전 공개한 제네시스 GV80의 내,외관 디자인은 유출된 이미지와 스파이샷 등을 통해서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었던 그 모습 그대로이지만 실차의 느낌의 이미지를 넘어서는 강렬한 첫 인상을 심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G90에 처음으로 적용되어 제네시스 패밀리 룩을 계승한 듀얼 구조의 가로형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을 SUV 라인업에서도 이어 가면서 웅장하고 강한 인상을 심어주는 외관은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여기에 22인치 휠 타이어를 최초로 적용하여 차체 사이즈를 더욱 크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했고,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된 3열 윈도우 크롬 몰딩을 적용하여 부드럽지만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실내 구성 또한 간결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구성은 제네시스 전 라인업의 실내 구성을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모두 갖추면서도 아날로그 버튼을 최소화 한 디자인과 구성은 깔끔한 공간에서 느끼는 최상의 안락감을 표현하는데 매우 적극적이고, 커맨드 컨트롤 배치라 불리는 인체공학적인 구조를 통해서 시트 포지션, 암레스트, 송풍구, 전방 시야 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상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특히, 날렵한 송풍구 디자인은 공간의 극대화는 물론, 디자인 측면에서도 칭찬을 받기에 충분한 모습으로 GV70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상을 표현하면서, 보석을 가공한 디자인을 도입한 다이얼 방식의 기어 노브, 가로 배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등은 GV80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G90을 이어 SUV 라인업에도 적용되기 시작한 가로 배치 듀얼 헤드램프 & 테일램프 디자인, 22인치 대구경 휠, 대형 SUV의 감각적인 디자인, 웅장하면서 기품을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와 고급 소재를 적극 채용하고 심플함 속에 숨어 있는 공간적 여유와 감성을 충족시키는 실내 구성은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제네시스 GV80의 존재감을 여과없이 드러내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제네시스 GV80에서 주목해야 할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은 현대차가 보여주고 담아낼 수 있는 모든 것을 모두 담아내고 있지만, 그 중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는 자율주행 기술을 보다 적극적으로 선 보이게 된다.

GV80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한층 진보된 성능으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이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 적용해 마치 운전자가 주행을 하는 것 같은 주행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강화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술을 적용하여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 및 보조, 전방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 감지 및 회피 조향을 돕는다.


더욱 높아진 기술력을 선 보이게 되는 자율주행 기술은 방향지시등 작동 만으로 차로 변경을 지원하는 고속도로 자동 차로변경보조 기술을 처음으로 선 보인다.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에서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는 것 만으로 스스로 알아서 차선을 변경하는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기대치를 크게 높인다.

여기에 근거리 차로변경차량 인식 기술을 토대로 앞 차량과의 거리를 스스로 알아서 조절하는 경험은 HDA 사용시 전방 차량 정보 부족에 대한 아쉬움을 충족시켜 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실내 정숙성과 고급감을 극대화 하기 위한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하여 프리미엄의 가치를 높였다. RANC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은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만에 반대 위상이 음파를 발생시킴으로써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추준다.

디지털 화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을 국내 완성차 최초로 선 보인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서 전방의 영상을 바탕으로 차량의 움직임과 주행 경로를 가상으로 표시하고, 제네시스 카페이라고 불리는 차량 내 간편 결제 기술을 통해서 주유소, 주차장 등을 이용하면서 차량 내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신걔념 차량 이용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 밖에도 현대차의 기술과 기능을 총망라 한 제네시스 GV80은 2020년 경자년을 여는 첫 신차로 럭셔리 프리미엄 SUV 그리고 대형 SUV 시장에서 수입 프리미엄 SUV들과의 경쟁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그리고 현대차의 기술과 감성을 제대로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