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국내 출시도 곧?! 벤츠 GLB 북미 가격 공개

by 쭌's 2019. 9. 26.


+ 국내 출시도 곧?! 벤츠 GLB 북미 가격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SUV 라인업의 새로운 소형 SUV 2020 GLB 클래스가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다. 새롭게 선 보이는 GLB 클래스는 벤츠 SUV 라인업의 막내인 GLA와 GLC 사이에 포지셔닝하면서 가장 대중적이면서 실용적인 프리미엄 소형 SUV를 표방하는 신차이다.



전통적인 SUV 스타일의 표방하면서 충분한 출력을 바탕으로 한 대중적인 파워트레인 그리고 5인승에서 7인승까지 폭 넓은 시트 구성과 효율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컴팩트 SUV로 BMW X2, 아우디 Q3 등가 경쟁을 하게 된다.

국내 시장의 경우 북미 시장에서 판매가 되는 사양과 옵션, 가격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에 맞게 패키징 되어 출시 및 판매가 된다는 점에서 2020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빠르게 진행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벤츠 GLB 클래스의 북미 출시 가격은 36,000달러 (한화 약 4,300만원)으로 시작될 것으로 발표했다. 국내 출시의 경우 패키징을 고려하면 4천만원 후반에서 5천만원 중반 가격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경쟁 모델인 BMW X2가 단인 패키징으로 예상보다 높은 가격으로 인해서 판매율이 저조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벤츠 GLB 클래스의 국내 시장의 경쟁력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국내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벤츠 GLB의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와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로 전륜 구동을 베이스로 최고출력 221마력, 최대토크 35.6kg.m의 성능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0 달러 (한화 약 240만원)을 추가하면 4MATIC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4MATIC의 가속 성능의 0-100km/h를 6.9초만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209km/h를 자랑한다.

이는 GLA 가솔린이 184마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2L 가솔린 터보의 높아진 기술력을 보여주는 부분으로 출력에 대한 아쉬움은 느껴지지 않는다.



GLB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4634mm, 전폭 1834mm, 전고 1658mm, 휠 베이스 2829mm로 GLA 대비 130mm 길고 GLC 보다 43mm 작은 휠 베이스로... GLA의 작고 협소한 공간에 대한 Needs를 충족시키면서 GLC 못지 않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벤츠 SUV 라인업의 패밀리 룩을 GLE에 이어 이어 받은 외관은 다부지고 강인한 인상을 자랑한다. GLC와는 확연히 다른 SUV의 강인한 차체를 더욱 부각하는 디자인은 GLE 보다 오히려 GLB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 싶은 마음도 드는 것이 사실이다.



온순한 듯 하면서도 다부진 인상의 디자인은 LED 헤드라이트, 파워 리프트 게이트, 18인치 휠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스포티한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는 AMG Line 또는 Night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국내의 경우 AMG Line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면서 가격 포지셔닝의 상승이 예상되는 부분이나 경쟁 모델 대비 낮은 가격으로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을 고려하면? GLB의 상품성은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의 구성은 가죽 스티어링,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되는 벤츠 특유의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7인치 디지털 클러스와 7인치 인포테인먼트 등은~



신형 A 클래스와 동일한 구성으로 GLE의 실내 구성과는 조금 다른 플랫폼 공유를 통한 개발 및 제작 단가를 낮추었지만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을 낮추지 않아 실내에서 느껴지는 벤츠 특유의 럭셔리한 느낌을 한껏 풍기는 모습이다.



시트의 구성은 기본 5인승을 기반으로 7인승 모델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더 큰 10.25인치 디스플레이, 사각지대 보조, 키리스 및 자동 디밍, 내비게이션, 열선 및 통풍 시트 및 스티어링,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충전 및 헤드 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오디오 등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GLB의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B 35의 경우 내년 말 북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국내에서 GLB 35 AMG를 만나기 까지는 내 후면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촘촘해지 라인업과 니어 프리미엄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신차 중 하나로 포지셔닝한 벤츠 GLB는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그리고 공간 효율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벤츠 SUV 판매량을 높이는데 적지 않은 역할을 하게 될 신차가 아닐까? 하며, 국내 출시 또한 발 빠른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