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뒷태 미인 만들기! 레이노 파노라마 외부 틴팅 후기

by 쭌's 2019. 7. 13.


+ 뒷태 미인 만들기!! 레이노 파노라마 외부 틴팅 후기!~


여름의 시작과 함께 자동차 시장에서는 윈도우 틴팅 시장의 성수기가 시작됐다. 자동차 틴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린 자외선 차단과 열 차단 등의 다양한 기능과 컬러로 무장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더욱 다양해지고 다채로워진 틴팅 시장에서 '레이노(Rayno)' 라는 브랜드는 시간과 비례 해 네임벨류를 더욱 키우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초 자동차 외부 틴팅 필림인 '레이노 파노마라' 시리즈를 출시하며 시장의 변화를 요구하기 시작했다.

썬팅, 틴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아마도 레이노 파로나마 시리즈는 그동안 틴팅 필름은 왜? 안쪽에서만 부착이 가능할까? 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틴팅 필름을 외부에 시공할 수 있다면? 주행 중 발생하는 일명 돌빵이라 불리는 스톤칩 등으로 인한 차량 유리의 스크래치, 파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스톤칩 등으로 부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시공하는 것은 PPF 필름이 전부였기 때문이였지만, 그 시작을 알린 레이노 파노라마 시리즈는 외부에 시공이 가능한 틴팅 필름으로 프라이버시, 자외선 차단, 열 차단 등의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틴팅 필름으로 진화를 예고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반기지 않을 수 없다.

외부 시공 틴팅 필름 시대의 시작을 알린 레이노 파노라마는 측면 윈도우와 3열 윈도우, 후면 윈도우 전용으로 출시를 시작했지만, 추후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데~



외부에 시공하는 틴팅 필름의 완벽한 뒷태 미인 만들기!를 직접 경험해 보기 위해 레이노 파노라마 틴팅 필름을 직접 시공하기로 마음 먹고 과천에 위치한 레이노 랩을 찾아 경험해 보기로 했다.

레이노 파노라마가 추가하는 대상 모델은 쿠페, 스포츠 세단 그리고 3열 윈도우을 가진 미니밴, 대형 SUV 등에 추천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시공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고, 시공이 매우 까다로운? 필름 시공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카니발, 오딧세이, 팰리세이드, 포드 익스플로러 등의 3열 측면 윈도우에 시공할 경우 프라이버시는 물론, 시각적인 측면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레이노 파노라마 틴팅 필름을 시공하기 위해 섭외한 차량은 기아 올 뉴 K3로 SUV나 해치백은 곡면이 많아 후면 윈도우 시공이 매우 까다롭고 만족도 또한 완벽함을 구현하기 우렵다는 것을 누구보다 레이노가 잘 알고 있다. 추후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은 쿠페, 스포츠 세단, 3열 윈도우 등에 추천을 한다.



레이노 파노라마 외부 틴팅이 또 하나의 특징은 후면 윈도우 & 3열 윈도우에 습기와 안테나 역할을 하는 열선을 완전히 보이지 않게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과 시공 후 틴팅 필름의 교체시 열선이 회손되는 것을 방지하게 된다.



외부에 시공을 하는 만큼 후면 윈도우의 사이즈에 잘 맞도록 제단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해야만 시공의 퀄리티가 높아지므로 사전 작업 또한 매우 꼼꼼하게 이물질을 제거하고 제단하는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레이노 파노라마는 기존 틴팅 필름보다 두껍고, 스크래치로 부터 강하게 제작되다 보니, 열 성형을 통한 곡면에 밀착되도록 시공을 하는 부분 등에서 많은 신경을 쓰고, 시공 기술이 필요하다.



그렇게 1시간 여가 흘러 완성된 후면 윈도우의 레이노 파노라마는 말 그대로 뒷태 미인 만들기에 매우 성공한 모습이다. 사라진 열선으로 인해서 후면에서 바라보는 윈도우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면서도 좌외선과 열 차단 기능을 충족시키고~



윈도우 주면의 물방울 모양의 돗트 무니가 보이지 않아서 완벽한 핏을 제공한다. 이는 카니발, 팰리세이드 등과 같은 3열 윈도우가 있는 차량의 경우 더욱 그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어드밴스드 코팅 테크놀로지 기반의 우수한 스크래치 방지 성능과 옵티컬 디자인 테크놀로지를 통해 변함없는 쾌적한 시인성을 제공하고, 사고나 충격으로 인한 유리 파손 시 유리 비산을 방지하여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을 충족시키는~



레이노 파노라마 외부 틴팅 필름은 앞으로 틴팅 시장의 변화, 틴팅 필름의 변화를 예고하면서, 측면, 3열 윈도우, 후면 윈도우 등을 시작으로 외부 필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장점을 통해서 기능적인 측면과 차량 외관의 심미성을 높이는 새로운 시공 및 필름으로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게 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