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온 신형형 수프라 디트로이트 모터쇼 정식 공개, 335마력으로 기다린 만큼 가격도?!

토요타의 스포츠 쿠페 수프라가 풀 체인지를 거쳐 옛 명성을 찾으러 돌아왔다. 수프라는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토요타를 대표하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로~


토요타 신형 수프라

단종 이후 다시금 볼 수 없을 것만 같은 모델 중 하나였다. 하지만 토요타는 BMW와의 합작을 통해서 토요타 수프라, BMW Z4로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의 판매량과 수익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풀 체인지를 신차를 완성하고 BMW Z4에 이어 신형 수프라를 디트로이트 오토쇼를 통해서 정식 공개했다.

돌아온 신형 수프라는 그동안 위장막에 가린 채 그 모습을 조금씩 조금씩 엿 보이며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기에 성공했는데~ BMW Z4와 디자인과 이름만 다른 모델이지만 수프라가 가지고 있는 옛 명성은 신형 수프라에 대한 기대와 인지도가 상당히 높음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2019년 디트로이트 오토쇼를 통해서 정식 공개된 신형 수프라는 롱 로즈 숏 테크라는 스포츠 쿠페의 정석을 따르면서 토요타만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다이내믹 고성능 쿠페의 디자인 언어를 현실로 옮겼다.

전면의 후드를 생략하고 길게 뻗은 헤드라이트와 공격적인 범퍼와 에어 인테이크는 BMW Z4와 유사한 것 같기도 하지만 수프라만의 디자인 언어를 크게 강조한 모습이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볼륨감을 크게 살린 후드와 바디 스타일은 대구경 휠이 작아 보일 정도로 신형 수프라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면서 심플하면서도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들이 신형 수프라의 전체 스타일을 공격적이고 다이내믹하게 완성했다.

동일한 바디와 플랫폼을 가진 BMW Z4와는 또 다른 스포츠 쿠페로의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과 동시에 북미 시장에서도 치열하게 경쟁을 해야 하는 비운의 쌍둥이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좀 처럼 보기 힘든 롱 로즈 숏 테크의 바디 스타일은 최근 스포츠 쿠페의 바디 스타일 트렌드와는 확연히 다르지만, 스포츠 쿠페의 기본 스타일에 충실하면서 마니아들의 가슴을 들 뜨게 만들기는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여기에 과격해지고 기괴해지고 있는? 일본 메이커들의 디자인을 고려하면서 오히려 신형 수프라는 얌전하지만 그 안에 숨겨 놓은 강력한 출력과 운동 성능을 조심히 표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만 같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특히, 더욱 과감하고 대담해진 후면 범퍼와 디퓨져, 신형 수프라의 아이콘이 될 것만 같은 날렵하고 인상적인 테일램프, 크게 솓아 오른 일체형 맆 스포일러 등은~

북미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와 판매량을 이끌겠다는? 토요타의 전략을 그대로 보여주는 부분으로, 앞으로 언더 레이싱에서 신형 수프라가 오너들의 손을 거쳐 보여주게 될 행보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신형 수프라의 파워트레인은 6기통 3.0 터보차저 엔진으로 최고출력 335마력을 자랑한다. 50:50의 완벽한 무게 배분을 바탕으로 뒷바퀴 굴림 플랫폼이다.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불과 4.1초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론치 컨트롤과 어댑티브 서스펜션 그리고 액티브 리어 디터런셜로 기본 사양으로 구성하여 고성능 스포츠 쿠페로의 주행 성능에 충실했다.

335마력의 베이스 트림을 시작으로 8.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12개의 JBL 스피커, 헤드 업 디스플레이, 최상의 운전 포지션을 만들어 낸다는 운전석과 동반시트는 열선 기능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토요타 신형 수프라

북미 시장에서는 우선 6기통 3.0 터보 베이스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 2가지로 판매를 시작하고, 1,500대 한정으로 판매하는 론치 에디션도 선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론치 에디션은 한정판을 의미하는 넘버링과 고급 가죽시트, 카본 파이어 파츠 등으로 구성하고, 가주(GR) 레이싱 수프라는 북미 및 글로벌 출시는 미정이다.

돌아온 신형 수프라의 북미 판매 시작 가격은 50,920 달러 (한화 약 약 5,700만원)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신형 수프라를 만나 볼 수 있을지? 는 미지수이지만~


토요타 신형 수프라

북미 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은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한다면?! 가격 경쟁력 만큼 충분히 제 값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볼 수 있다. 물론, 코리안 프리미엄이 붙고 높은 부품 수급 등을 고려한다면? 판매 가격은 낮아져야 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국내에 토요타는 이렇지 않으므로 판매 가격만 보고 신형 수프라를 계약하는데 있어서는 충분히 고려를 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한다.

옛 명성을 되찾고 수프라가 가진 추억과 네임벨류를 다시금 시장에 퍼트리고 전파하게 될 토요타 신형 수프라는 글로벌 정식 공개와 함께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장에 BMW Z4와 함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의 변화를 요구하는 신차가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