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M시리즈의 최상위 포식자 M8 컴페티션 실차 유출?!

BMW의 고성능 디비젼이자 M 시리즈의 최상위 포식자로 자리하게 될 BMW의 새로운 프리미엄 럭셔리 쿠페인 8시리즈의 고성능 디비젼 M8의 모습인 유출되었다.


BMW 8시리즈는 벤츠 S클래스 쿠페, 컨버터블, 마세라티 그란쿠페 등과 경쟁을 하는 프리미엄 럭셔리 쿠페로~ 플래그십 세단의 쿠페 & 컨터버블 버전에 이어, 진짜 M을 만날 수 있는 M8의 모습이 그 정체를 드러냈다.


2019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8시리즈는 M850i가 최상위 트림으로 먼저 시장에 투입되고, 2020년 진짜 M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M8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 모습을 드러낸 BMW M8은 M850i 대비 큰 변화는 아니지만 더욱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공력 성능 그리고 공격적인 이미지로 업그레이드 되어 플래그십 고성능 쿠페를 원하는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 줄 새로운 신차이다.


해외 한 실내에서 포착된 2020 M8은 8시리즈 컨버터블과 함께 있는 모습으로 무광 블루의 강렬한 색감의 바디 컬러와 함께 소소한 변화를 통해서 M시리즈만의 차별화를 꽤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 키드니 그릴과 함께 벌집 모양의 3개의 대형 공기 흡입구를 가진 전면 범퍼는 M850i가 큰 차이가 없이 보이지만 소소한 디자인 변화를 통해서 공격적인 느낌을 더욱 살리고 있는 모습이다.

3개의 대형 공기 흡입구 주변에는 카본을 채용한 가니쉬와 립 등으로 무게를 줄이는 것과 동시에 고성능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집중한 모습이고, 사이드 에어벤트는 M8 레터링과 함께 카본 소재로 마무리 되어 공기 역학에 매우 신경을 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후면 범퍼 또한 M8 Competition 레터링과 함께 카본를 적극 채용하여 공격적인 이미를 연출하고, 4개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카본 립 스포일러를 추가하여 고성능 디비젼의 이미지를 업그레이 했다.


루프는 M5와 마찬가지로 탄소 섬유을 이용하여 무게 중심을 낮추는데 노력했고, 이로 인해서 연출되는 전체 이미지는 탄소 섬유을 채용할 수 있는 만큼?! 모든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다.


새로운 20인치 휠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뒷받침 되어 있는 경량 휠로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블루 컬러가 아닌 골드 컬러의 캘리퍼를 채용한 것이 눈에 띈다.


실내의 변화는 여전히 소소하지만 출시 전까지 많은 변화가 있을수도 있는 매우 유동적인 부분으로~ 레드 컬러의 시동 버튼, 디자인을 수정한 M 스포츠 스티어링, 시트에 새겨넣은 M8 로고와 투톤 컬러의 시트는 가죽과 천 등의 소재를 달리하면서 기능적인 측면과 시각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려는 노력을 반영한 모습이다.


M8 컴페티션의 파워트레인은 아직까지 알려진 것이 없지만, BMW 관계자는 M시리즈의 최상위 포식자인 만큼 M5 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 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는 점에서~


M5의 파워트레인과 공유하지만 셋팅의 튠업 등을 통해서 기존 625마력, 76.47kg.m 토크를 자랑하는 V8 4.4L 트윈 터보와 8단 자동변속기를 바탕으로 출력을 얼마만큼 높일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BMW 8시리즈가 공개된지 얼마 시간이 흐르지 않는 시점에서 유출된 M8 컴페티션은 2020년 실제 출시와 완전히 다른 신차가 공개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지만, 유출된 M8의 디자인과 구성 등을 보면 그리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무엇보다 M시리즈의 최상위 포식자인 만큼 현재까지 가장 강력한 M인 M5의 아성을 넘어 본격적으로 메르세데스-AMG S63 쿠페 & 컨터버블, 마세라티 그란쿠페 등이 선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BMW 8시리즈의 네임벨류를 보여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신차 중 하나가 아닐까? 한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42)N
Car & Motor Review (148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2)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