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8 신형 M5 유출된 국내 사양과 가격 특징은?!

by 쭌's 2018. 4. 24.


+ 2018 신형 M5 유출된 국내 사양과 가격, 특징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독일의 두 경쟁 모델 중 하나인 2018 BMW 신형 M5의 국내 사양과 가격, 특징이 유출됐다. 신형 M5는 지난 해 그 모습을 공개하고 현지에서 유명 해외 외신들에게 먼저 시승을 통해 신형 M5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는데~


2018 신형 M5는 올 해 유럽 출시를 시작하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BMW 코리아의 신형 M5 국내 사양과 가격, 특징을 담은 문서를 일부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신형 M5의 사양과 가격,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첫 인상을 좌우하는 내, 외관의 특징을 먼저 살펴보면~


위의 유출된 자료에 그 특징들을 보기 좋게 정리를 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의 변화는 기존 5시리즈 M패키지의 역동성을 오리지널 M에 맞게 더욱 강인한 인상을 잘 보여준다.

새로운 CFRP 루프, M 전용 사이드 미러, 그릴, 리어 스포일러, 트인 테일파이트, 디퓨져, 에어 브리더, 컴파운드 브레이크 및 전용 휠 등 M 패키지와 유사하지만 예비 오너들에게는 그 차이가 매우 크게 느껴질 것 같다.

이는 M 패키지가 국내 판매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형 M5만의 존재감이 공도에서 어떤게 표현이 될지? 사뭇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외관에 이어 실내로 들어가면~


M 패키지로 인해서 임팩트가 그리 크지 않았던 외관과 달리 실내의 변화는 신형 M5만의 컬러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기존의 실내 레이아웃은 그대로 사용하지만 M 전용 Full LCD 인스트루먼트 패널, 새로운 디자인의 M 기어 쉬프트 셀렉터, 전용 다기능 시트, M 버튼, 새로운 M 전용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이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표현한다.

특히, M1 / M2로 구분한 M 버튼은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이면서 신형 M5를 가장 M 답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하며, 변함없었던 기어 셀렉터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신형 M5에 탑재하면서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잘 만들기로 소문한 BMW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더욱 강력해졌다. M 전용 HUD로 풀 컬러를 지원하며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구성은 이전 세대 대비 70% 사이즈를 키웠음에도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운 모습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만족시키는 M5만의 특별함을 더 했다.


2018 신형 M5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를 담당하는 구성은 신형 M5를 더욱 특별한 존재로 만든다.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인 배기 사운드를 관장하는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인 사운드로 오너와 탑승자 그리고 공도에서의 신형 M5의 존재감을 강력하게 어필하게 된다.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에 있어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차선 유지 보조 (측면 충돌 방지 기능 포함), 충돌 회피 보조, 교차로 접근 경고, 보행자 접근 경보 및 제동 보조, 후방 충돌 경고, 차간 거리 정보 및 속도 제한 보조 등 반 자율 주행 기능을 대거 적용해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2018 신형 M5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격은 1억 4천 4백만원에서 1억 4천 9백만원으로 경쟁 모델인 벤츠 E 63 AMG 4MATIC+ 대비 최대 1천만원에서 500만원의 가격 차이를 보이며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펼친다.

신형 M5의 파워트레인은 4.4L 가솔린 트윈 터보로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로 4륜과 후륜으로 완벽하게 전환이 가능한 M xDrive와 조합을 이루며, 공차중량은 1940kg으로 출력을 높고 무게는 가벼운 것이 경쟁 모델과의 큰 차이이다.

BMW 코리아는 5월 중순 슈퍼레이스 원메이크 M 클래스가 열리는 서킷에서 신형 M5의 정식 공개와 함께 시승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코 앞으로 다가온 신형 M5의 국내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폭풍 할인이라는 출혈 경쟁을 시장에서 펼치면서 판매량을 높인 BMW의 구세주로 더 올 뉴 M5가 BMW의 네임벨류을 전면에서 높이는 역할을 해 줄지? 기대를 해 보며~

수입 프리미엄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펼칠 신차들과 BMW의 주력 모델들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모습 드러낸 신형 3시리즈 G20 BMW는 3시리즈 부터 라는 말이 절로...
- 인피니티의 부활을 알린 스포츠 쿠페 인피니티 Q60 국내 출시
- 2018 포드 머스탱 출시 화려한 볼거리와 아이템을 전면으로~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BMW 8시리즈 쿠페 실차 유출 괴랄한 디자인?!
- BMW F90 M5 8시간 논스톱 드리프트 기네스 신기록 수립!!
- [비교시승] 캐딜락 CT6 vs BMW 530i 겉마음과 속마음의 현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