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습 드러낸 신형 3시리즈 G20 - BMW는 3시리즈 부터 라는 말이 절로...

글로벌 D 세그먼트 세단 시장의 가장 강력한 신차인 BMW의 신형 3시리즈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풀 체인지를 거치며 G20 바디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글로벌 D 세그먼트 시장을 움켜 질 날만을 기다리고 있는 신형 3시리즈는~


국내에도 출시를 앞두고 인증 절차와 커스터마이징 등을 위해서 시험 주행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동안 위장막에 가려졌던 신형 3시리즈 G20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노출됐다.

노출된 사진은 실제 촬영한 사진과 렌더링이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선명한 이미지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지 전 까지는 단정 지을 수 없지만.. 현재까지 위장막과 실내의 부분 사진, 각종 렌더링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현재까지 나온 예상 가운데 가장 실차에 가까운 모습이라는 점에서 신형 3시리즈 G20을 기다리고 있는 오너라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는 이미지가 아닐까? 한다.

신형 3시리즈 G20은 그동안 스파이샷을 통해서 베이비 5시리즈라고 불렸다. 이는 7시리즈에서 부터 이어져 온 아이덴티티를 고려하면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는 부분이였으나~


신형 3시리즈 G20의 모습은 예상과는 조금 다른 3시리즈만의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해도 좋을 것 같다. 더욱 날렵해지고 공격적인 헤드램프와 크기를 키운 그릴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한 전면 범퍼의 모습은~

BMW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시장에서 'BMW는 3시리즈' 라는 것을 다시금 확인시켜 주는 것만 같은 강렬하고 인상깊은 디자인을 선 보이며 글로벌 C 세그먼트의 가장 강력한 모델 임을 강조하는 것만 같다.

낮고, 넓어진 차체를 더욱 날렵하게 만드는 전면의 스타일링은 벤츠가 독주하고 있는 국내 수입 D 세그먼트 시장에서도 올킬을 하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노출된 이미지는 M 패키지나 스포츠 모델이 아닌 럭셔리 트림이라는 점 또한 신형 3시리즈의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측면의 모습은 전장과 휠 베이스를 키운 만큼 한결 여유로워졌다. 짧고 뚱뚱한?? 모습을 연출하는 벤츠 C 클래스와는 다른 전면에서 이어지는 날렵한 쿠페형 세단의 이미지에 2열 공간을 확보학 위한 노력을 더 해졌다는 것을 외관의 모습만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전 세대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측면의 모습이지만 낮은 차체에 볼륨감을 살리면서 외관에서 느껴지는 존재감을 부각시키는데 매우 성공적인 모습이라고 해도 좋다.


후면의 모습은 전면에서 이어지는 강렬함에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뽐 내는 것만 같다. 크롬으로 장식한 반사판에서 부터 클리어 타입의 테일램프 그리고 좌우로 끝선이 올라간 테일램프는 크기가 커졌음에도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특히, 후면의 모습은 경쟁 모델인 벤츠 C 클래스와는 완전히 다른 지향점을 두고 완성한 스타일링이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고, 5시리즈 부럽지 않은 볼륨감을 통해서 형 보다 나은 아우 임을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부분이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채 베일에 쌓여있는 실내는 신형 5시리즈를 기반으로 많은 부분으 5시리즈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한 모습으로 풀 LCD 디지털 클러스터, 터치를 지원하는 공조기, 새로운 기어 노브 등~

외관의 강렬한 인상 만큼이나 실내에서 느껴지는 신형 3시리즈는 스포티함을 바탕으로 고급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의 기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신형 3시리즈 G20의 파워트레인은 4기통 2L 가솔린을 주축으로 고성능 버전인  M시리즈는 6기통 가솔린 그리고 4기통 2L 디젤을 통해서 성능과 경제성, 효율성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구성해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다양한 렌더링이 신형 3시리즈 G20의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의 Needs를 부족하지만 채워주고 있고,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실차 이미지 일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3시리즈 G20 이미지 노출은 일명 폭풍 할인으로 제고 소진에 만전을 기하며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현행 3시리즈를 선택해야 할지?!


충분히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이 아닐까? 하며~ BMW는 3시리즈 부터~ 라는 말을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신형 3시리즈 G20는 빠르는 년 내에 국내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D 세그먼트, 국내 수입 D 세그먼트 시장을 올 킬하는 BMW의 히어로로 등극할 수 있을지? 기대 해 보자.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003)N
Car & Motor Review (1367)N
Review & Gadget (1079)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05)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